어제는 유진에 대한 소개를 잠시 드렸는데, 오늘은 유진 소재 일식당을 소개 할 까 합니다.
이 식당은 유진 시내 중심가의 좋은 위치에 자리잡고 있으며, 넓이는 1,900 Square Feet 정도로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부부가 종업원 3~4명과 하기에 딱 알맞은 규모지요. 주위에 도심 아파트도 많고, 컨벤션센타와 공연센타가 가까이 있어 일요일 매상도 좋은 편입니다.
깨끗하고 안전하며, 또 매출이 꾸준한 업소입니다. 월 렌트는 약 $2,900 정도이며, 연간 재산세 부담이 약 $500정도 합니다. 리스는 잔여기간 3년에 5년 옵션이 2회 남아 있어 아주 좋은 조건입니다.
원래는 일본인이 99년쯤 개업하여 운영하다가 현재는 한인교포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인이 하는 다른 사업이 잘 되어 그쪽으로 집중하려고 매물로 내 놓았습니다.
고객의 대부분은 미국인이며, 매상은 일 $1,400/월 $4만불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스시맨을 고용하고 있어 순수입은 약25% 정도이고요. 본인이 스시를 다룰 줄 알면 수익이 많이 늘게 되지요.
교포업소인 경우 세금보고가 부실한 경우가 많아 E-2비자 Sponsor 자격에 문제가 왕왕 있으나, 이 업소는 비교적 정확하게 세금보고를 하여 E-2비자 신청에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서북미 지역의 일식당의 가격은 대개 일 매상의 200배정도이며, 이는 대개 2년치 순수입하고 비슷한 금액이 됩니다. 다만 요즘은 불경기라 이보다 조금 낮은 가격에 거래가 되고 있지요. 약 26만불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민 오시는 분들은 융자가 제한되나, 이 곳은 주인이 자격 심사후 Owner Carry도 고려하고 있어 70%정도 현금으로 거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김 종수
Broker, Windermere Real Estate/Lane County
E-Mail: jamesthkim@naver.com, Cell: 541-999-6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