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잦은 해킹 피해에 대해서 애드온 등으로 인한 피해도 있겠지만, 저는 스니핑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스니핑이란 와우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때 패킷을 도청하는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방금 중요한 사실을 하나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와우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때, 사용자 PC에서 나가는 패킷을 캡쳐해보면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암호화된다고 합니다. 이게 언제부터 암호화가 되었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아무튼 현재는 암호화가 된다고 하는군요.
그러나 충격적인건, 비밀번호 변경시에는 암호화가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 정보를 알려준 분이 직접 패킷을 캡쳐해서 분석한 결과, 자신의 주민번호와 이전 비밀번호, 그리고 새로운 비밀번호가 고스란히 보인다고 하네요.
이걸로 유추해보건대, 로그인시 아이디와 패스워드의 암호화도 최근에 추가한것이 아닌가 생각되는군요.
패킷 캡쳐가 가능한 분들은 시험삼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스니핑에 의한 해킹이 확실할 경우, 그로 인해 피해를 보실 수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
어쨌든, 자신의 계정 정보가 암호화되지 않고 고스란히 전송된다는 점에서, 와우 홈페이지는 스니핑에 완전 무방비 상태입니다. 각별히 주의하시고, 블코의 공식적인 해명이나 조치가 있기 전까지는 비밀번호 변경은 삼가하시는 편이 좋을거 같네요..
======================================================================================================
네이버 도적까페에서 어느분이 패킷 모니터링한 결과를 올린걸 다른 회원분이 와우 공식홈피 선술집에 올린 내용입니다.
이건 머.... 비번 변경이 오히려 더 위험한 꼴이군요.... -_-+
첫댓글 어제까지 비번이 위험하다고 말씀하신건 저거 전 이야기?
저 글이 와우 홈피에 올라가고 얼마 안되서 블코에서 고쳤어요.... 그러고 한단 소리가 예정되 있던 수정사항이었단 헛소리를...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