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설명회 개최
- 2014 대한민국교육박람회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 -
내년 3월 개교하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 교육관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22일(수)부터 24(금)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전시장, ‘2014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설명회」를 개최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대한민국 교육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교육박람회에 전국의 교직원과 학부모, 학생들이 대거 방문할 것을 예상하여 사전에 주제관과 세미나실을 확보하고 상담직원을 배치하는 등 체계적인 홍보 계획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세종교육의 비전을 중심으로 과학예술영재학교에 대한 교육목적, 인재상, 교육과정과 4월부터 실시되는 학생 입학전형 등 과학예술영재학교 전반에 대해 일목요연한 안내가 이뤄졌다.
실제로, 국내 최초로 개교하는 과학예술영재학교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으로 현장에서 150여건의 자녀 진학상담이 이뤄지기도 했다.
유인식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학교 설명회를 통해 영재교육에 대하여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아울러,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의 비전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인지되어 우수한 인재들이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의 입학전형 요강을 2월중에 확정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3월부터는 전국 주요도시에서 찾아가는 입시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관련출처 :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 보도자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