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어변속이 안되어 23.1월 엔진플리교환한 상태2.벨트교환 효과없슴3.미션플리 교환 효과없음4.엔진플리 교환 효과없음5. ?
본건 운반차 2450 속도 20km최고속도일때 벨트상태 사진(비정상)
타운차의 최고속도가 30km 일때벨트상태 사진
2,000RPM 에서 시속20km핸드폰에서 속도측정 엡으로 속도를 볼수있습니다.
2900~3000 RPM에서 시속 25km
첫댓글 실물 조사영상2200H 엔진플리 U3215~29013-42230L 엔진플리 U3210-290112450DC 플리조합 U21-0079Ahttps://youtu.be/ErL9_ccqw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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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1.28 15:4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1.28 19:51
모터랑 구동축을 생각하면 모터측은 풀리을 키우면 빨라지지 않을까요? 아님 구동축 풀리을 작게하던지요. 경운기처럼요... 짧은 생각입니다.
위 의견은 정석입니다. 플리를 키우고 줄이는 것이 만든사람의 목이라 이의제기와 개선요청 예정입니다.
해결입니다https://youtu.be/r2As-jGLs9k
저희는 2230 기종입니다 출고시 30키로 나왔는데요 안에 풀리쪽 손바서 40키로 나옴니다 25키로면 너무 느리네요 혹 2230풀리를 넣어면 맞을까해서 글올려봅니다 2450이나 2230이나 같은회사이니 가능할것 같습니다
의견 감사드리며, 여러각도로 검토중입니다.
@김부장 https://youtu.be/R6TxF3lXDQw영상을 올려 봄니다
@용후니 https://youtu.be/usprqNzvTuE
@용후니 시동후 RPM 올릴때 영상을 비교해보니 엔진쪽 플리( 구동플리 )가 덜좁 아지고, 즉 엔진쪽 벨트원이 덜커지고 미션플리가 넓어지는, 미션쪽 벨트원이 덜작아지는 차이점이 확인됩니다.※용어정리엔진플리 =구동플리 (부품책자)미션플리 =종동플리 (부품책자)
@김부장 저도 그래서 올려밨습니다
덕분에 잘해결입니다.https://youtu.be/r2As-jGLs9k
최고속도로 가니 구동측 풀리는 작아지고 엔진쪽 풀리는 커지네요. cvt의 원리가 rpm에 따라 풀리가 변환이 눈에 보이네요.
차를 리프트에 올려 바퀴를 잭으로 바닥에서 뛰우고 엔진을 고속과 저속을 반복하면서 cvt플리의 변화를비교하면 답이 나올듯 하네요.엔진측 플리의 스프링장력이 크면바퀴의속도는 증가하겟지요아주 오래전에 자동차 밋션중에는엔진룸에서 밋션을 간단하게 손만보면 60km이상이 나오지않았던 기억이 있었습니다구동축 회전수대비 바퀴의회전수도 점검해보아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예.정밀한 방법입니다.여기 현장에서도 뒤바퀴 띠우고했는데 측정장비가 없었습니다.
감사하며 해결입니다.https://youtu.be/r2As-jGLs9k
엔진쪽풀리 키우고 밋션축풀리 줄이면속도는증가하나 엔진힘 즉 출력이 떨어질것입니다...해서 실예로 예전외제차들은 배기량이 높아서 바퀴도 커졌지요..모든기계는 설계자의 공학적 매커니즘이 맞게 설계하지않을까요..^^
반갑습니다원인조사https://youtu.be/ErL9_ccqwbs?si=CHZOXIqMB8ldTpU0
해결입니다.https://youtu.be/r2As-jGLs9k
고생 많으셨습니다.
첫댓글 실물 조사영상
2200H 엔진플리 U3215~29013-4
2230L 엔진플리 U3210-29011
2450DC 플리조합 U21-0079A
https://youtu.be/ErL9_ccqw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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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1.28 19:51
모터랑 구동축을 생각하면 모터측은 풀리을 키우면 빨라지지 않을까요? 아님 구동축 풀리을 작게하던지요. 경운기처럼요... 짧은 생각입니다.
위 의견은 정석입니다. 플리를 키우고 줄이는 것이 만든사람의 목이라 이의제기와 개선요청 예정입니다.
해결입니다
https://youtu.be/r2As-jGLs9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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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는 2230 기종입니다 출고시 30키로 나왔는데요 안에 풀리쪽 손바서 40키로 나옴니다 25키로면 너무 느리네요 혹 2230풀리를 넣어면 맞을까해서 글올려봅니다 2450이나 2230이나 같은회사이니 가능할것 같습니다
의견 감사드리며, 여러각도로 검토중입니다.
@김부장 https://youtu.be/R6TxF3lXDQw
영상을 올려 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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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후니 https://youtu.be/usprqNzvT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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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후니
시동후 RPM 올릴때 영상을 비교해보니 엔진쪽 플리( 구동플리 )가 덜좁 아지고, 즉 엔진쪽 벨트원이 덜커지고 미션플리가 넓어지는, 미션쪽 벨트원이 덜작아지는 차이점이 확인됩니다.
※용어정리
엔진플리 =구동플리 (부품책자)
미션플리 =종동플리 (부품책자)
@김부장 저도 그래서 올려밨습니다
덕분에 잘해결입니다.
https://youtu.be/r2As-jGLs9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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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속도로 가니 구동측 풀리는 작아지고 엔진쪽 풀리는 커지네요. cvt의 원리가 rpm에 따라 풀리가 변환이 눈에 보이네요.
차를 리프트에 올려 바퀴를 잭으로 바닥에서 뛰우고 엔진을 고속과 저속을 반복하면서 cvt플리의 변화를
비교하면 답이 나올듯 하네요.
엔진측 플리의 스프링장력이 크면
바퀴의속도는 증가하겟지요
아주 오래전에 자동차 밋션중에는
엔진룸에서 밋션을 간단하게 손만보면 60km이상이 나오지않았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구동축 회전수대비 바퀴의회전수도 점검해보아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예.정밀한 방법입니다.
여기 현장에서도 뒤바퀴 띠우고했는데 측정장비가 없었습니다.
감사하며 해결입니다.
https://youtu.be/r2As-jGLs9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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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쪽풀리 키우고 밋션축풀리 줄이면
속도는증가하나 엔진힘 즉 출력이 떨어질것입니다...해서 실예로 예전외제차들은 배기량이 높아서 바퀴도 커졌지요..모든기계는 설계자의 공학적 매커니즘이 맞게 설계하지않을까요..^^
반갑습니다
원인조사
https://youtu.be/ErL9_ccqwbs?si=CHZOXIqMB8ldTpU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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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입니다.
https://youtu.be/r2As-jGLs9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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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