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오늘 히로시마에서 열린 회의에서 G7 정상들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에 대한 불법적이고, 정당하지 않으며, 이유 없는 침략 전쟁에 맞서 함께 서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했습니다.우리는 러시아의 명백한 유엔 헌장 위반과 러시아의 전쟁이 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가장 강력하게 비난합니다. 러시아의 15개월간의 침략은 수천 명의 목숨을 앗아갔고 우크라이나 국민들에게 엄청난 고통을 주었습니다.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취약한 많은 사람들의 식량과 에너지에 대한 접근을 위태롭게 했습니다.우리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손실과 고통에 대해 전폭적인 동정과 애도를 표합니다.우리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용감한 저항에 경의를 표합니다.우크라이나에 대한 우리의 지지는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우리는 러시아의 불법 행위가 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우리의 약속을 지치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주권 국가인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불법적인 침략이 실패하도록 보장하고 국제법을 존중하는 데 뿌리를 둔 정의로운 평화를 추구하는 우크라이나 국민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우리는 우크라이나가 필요로 하는 재정적, 인도적, 군사적, 외교적 지원을 오랜 기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갱신하고 있습니다.우리는 러시아와 그 전쟁 노력을 지지하는 사람들에게 비용을 증가시키기 위해 추가적인 제재와 조치를 가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우리는 전 세계 파트너들이 인도적 지원을 통해 러시아 전쟁으로 인한 고통을 헤쳐나가면서 지원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우리는 또한 러시아가 더 이상 우리와 세계에 대항하여 에너지의 가용성을 무기화할 수 없도록 하기 위한 노력의 성공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2022년 2월부터 우리는 러시아의 에너지원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제재, 수입 금지 및 기타 조치를 채택했습니다.게다가, 엘마우에서, 우리는 러시아 석유와 석유 제품에 대한 가격 상한선을 설정하기로 합의했습니다.효과가 있습니다.러시아의 수입이 감소했습니다.세계 석유 및 가스 가격이 크게 하락하여 전 세계 국가들이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전체 문장 읽기
G7 정상회담, 일본 히로시마, 2023년 5월 19~21일
G7 정상회의에 앞서 기자회견을 하는 동안 미셸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해 말했습니다.
의제 하이라이트
올해 일본 G7 의장국이 주최하는 G7 정상회의가 일본 히로시마시에서 열린다.
EU는 샤를 미셸 유럽이사회 의장과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 집행위원장이 대표로 참석한다.
EU와 G7은 유엔 헌장의 기본 원칙을 수호할 것입니다. 더 큰 평화를 위해. 그리고 더 큰 번영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