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혁신성장 정민구, 심원용]
크리스에프앤씨(110790.KQ): 22년 골프산업 투자는 PER 6.2배 CreasF&C로!
▶️ 22F PER 6.2배로, 성수기가 시작되기 직전인 22.1Q가 매수 적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81,000원 유지
-2022년 크리스에프앤씨는 기존 사업의 고성장과 신사업 확장에 대한 기대감 공존, 하지만 밸류에이션은 22F PER 6.2배로 역사적 저평가 (목표주가 대비 82.2% 업사이드 존재)
-2022년 1분기부터 강한 실적 성장 예상, 2분기 성수기 효과에 따른 실적 성장이 담보되어 있는 만큼 현 시점이 매수 적기라 판단
-2022년 실적은 매출액 4,441억원(+18.1% YoY), 영업이익 1,126억원(+29.3% YoY)으로 전망
▶️ 물적분할을 통한 신사업 본격화, 분할에 대한 시장의 우려는 기우
-2022년 2월 14일 단순물적분할을 통한 분할신설회사를 설립계획 공시
-분할존속회사인 크리스에프앤씨는 의류제조 및 판매사업에 집중, 분할신설회사인 크리스몰(가칭)은 온라인 유통 사업을 영위할 것
-시장에 우려와 달리 사업구조적 효율을 위한 단순 분할일 뿐, 신규분할기업으로의 주요사업부 이전, 상장, 추가자금 조달로 인한 지분희석은 없을 것
-기존 모든 골프웨어 매출은 존속기업인 크리스에프앤씨에서 100% 인식 되는 것이며, 기업 가치 또한 전부 존속법인에 남을 것
-분할 후, 온라인 유통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진입하며 1) 외부 의류 브랜드 및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한 매출 다각화 2) 자사브랜드 온라인 판매 매출비중 증가를 통한 유통 원가절감을 이룰 것
▶️ 비수기가 없어진 골프 산업, 22년 1분기부터 시작되는 호실적
-가장 비수기인 1월에도 골프 수요 지속, 크리스에프앤씨 또한 기존 브랜드(핑, 파리게이츠 등)의 성장세 회복과, 고가라인 브랜드(마스터바니, 세인트 앤드류스 등)의 확장효과까지 더해져 상반기부터 강한 실적 성장 예상
-2022년 1분기 매출액 843억원(+27.7% YoY)과 영업이익 172억원(+64.1% YoY)을 예상
-골프 성수기인 2분기부터는 고가브랜드 매장 증축 효과가 본격화 되며 실적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 될 것
▶️ 21.4Q Review: 고가브랜드 성장에 따른 최대 실적 시현
-2021년 4분기 실적은 매출액 1221억원 (+18.8%, YoY), 영업이익 308억원(+32.9%, YoY) 달성
-4분기에도 마스터바니와 세인트 앤드류스가 각각 172억원 (+56.4%, YoY)과 115억원 (139.6%, YoY)을 달성하며 외형성장 견인
-영업이익률 또한 전년 동기 대비 2.7%p 증가한 25.2%를 시현
크리스에프앤씨 원문 보고서: http://bbs2.shinhaninvest.com/board/message/file.do?attachmentId=300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