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번째 만남> |
첫 인사 |
- 선생님들이 준비한 동화 구연. - 첫인사 나누기와 간단한 오리엔테이션. - 감정표현하는 법 배우기. - 자신이 해보고 싶은 동화 구연 계획하기. |
<두번째 만남> |
창의적 글쓰기 |
- 감정을 주제로 동시쓰기. (혼자쓰기, 함께쓰기.) - 릴레이 동화 짓기. - 동화 광고하기. - 일기 혹은 편지쓰기. - 동극 계획하기. |
<세번째 만남> |
부모님이 들려주는 동화 |
- 부모님 혹은 조부모님께서 준비한 동화 구연. |
<네번째 만남> |
미술과 동화 |
- 손유희 표현하기. - 인형 만들기. (종이접기 인형, 부직포 인형, 막대 인형, 점토 인형 등.) |
<다섯번째 만남> |
우리가 해보는 동화 구연. |
- 친구들을 상대로 준비한 동화 구연 해보기. (아이들 예쁜 모습을 녹화 해두면 좋을 듯합니다^^) - 동화 구연을 해보고 난 후 소감 및 아이들 스스로의 평가 |
<여섯번째 만남> |
동극 준비하기 |
- 2회기부터 계획하고 조금씩 준비한 동극을 마무리하기. |
<일곱번째 만남> |
동극 공연하기 |
- 마을 어르신들, 부모님들 앞에 멋진 동극 공연해보기. |
<여덜번째 만남> |
끝인사와 마무리 |
- 녹화한 자신의 공연 모습 보기. - 프로그램에 관한 아이들의 생각들어보기. |
프로그램명 : 함께 놀며 이야기하는 " 내 얘길 들어볼래? "
필요성 및 목적 : 아이들에게 놀이와 이야기는 빠질 수 없는 생활을 일부분이자 즐거움이다. 특히 이 것은 집단 내에서 이루어질 때 그 즐거움과 효과는 배가 될 것이다. 게다가 집단 내에서 하는 놀이와 이야기는 아이들이 집단 내 수용과 적응, 성격 발달과 친밀감 형성에 도움을 준다.
내용 : 각 회기마다 일정 시간 씩 레크레이션 진행 , 어와나
<첫번째 만남> |
첫 인사 |
- 자유롭게 별칭 짓고 소개하기. - 2명씩 짝을 지어 짝궁 소개하기. - 프로그램에 참여한 느낌이나 기대 발표하기. - 마니또 뽑기 |
<두번째 만남> |
나의 신체, 나의 가족 |
- 내 몸 본뜨기 (친구들이 그려주는 내 몸) - 가족화 그리고, 가족에 관한 경험 이야기하기. - 평가 |
<세번째 만남> |
나의 장점 |
- 장점 시장 놀이 - 장점 나누기 - 평가 |
<네번째 만남> |
감정 다루기 |
- 싫어하는 것, 미운 것 날려버리기 (부정적인 것을 그린 그림에 물총쏘기, 풍선 날려버리기 혹은 터뜨리기) - 평가 |
<다섯번째 만남> |
신뢰하기 |
- 뒤로 넘어지는 아이 받쳐주기 - 눈 가리고 아웅. 길 인도하기 - 평가 |
<여섯번째 만남> |
내 욕구 표현하기 |
- 잡지 혹은 신문 그림 모아 붙이기, 자유로이 작품 만들기 - 작품에 대한 설명과 지지와 격려하기 - 평가 |
<일곱번째 만남> |
느낌 나누기 |
- 합동 벽화 그리기 (의논하지 않을 때/ 의논할 때) - 느낌 나누기 |
<여덜번째 만남> |
끝인사와 마무리 |
- 자유롭고 즐거운 파티하기 - 프로그램을 경험하기 전과 경험한 후의 느낌 나누기, 서로 이야기하기 - 강점 나누기 - 마니또 밝히기 |
첫댓글 ^^ 역시 아이디어가 많은 소영이 아이들 창의력과 자신감에 참 좋은 프로그램 같아^-^
언니가 하신 프로그램도 멋져요^^감사합니다.
고민하고 애쓰는 소영 선생님의 마음을 느낄 수가 있네요. 너무 큰 부담 갖지 마시고 소영 선생님에게도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제 마음을 느끼시다니 감사합니다^^ 부담안가지고 즐겁게 하겠습니다.
우리 소영이 고생많았어~ 고민 많이 하더니 멋있어♡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