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그것이 알고 싶다'측에 반론권 청구 등 다각 대응 모색한평수 입력 2018.07.24. 10:00 【수원=뉴시스】수도권취재팀 =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프로그램의 오류를 지적하며 반론권 청구 등 다각적인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 지사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지난 21일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은 사실 확인이 제대로 되지 않은 채 의혹이 전개됐다”며 “방송에서 제기한 조폭연루 의혹의 출발은 이재명 지사가 조폭 조직원인 이 모 씨에게 ‘규정을 위반’하며 2016년 성남시 중소기업인상을 줬다는 것이다. 그러나 출발부터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은 이 모 씨가 운영한 기업인 코마트레이드가 2015년 8월 설립되어 수상후보 자격인 ‘3년 관내 기업활동’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했다고 단정지었다. 하지만 확인 결과 이 씨는 2012년 (주)코마를 설립해 사업을 시작했고, 2015년에는 (주)코마트레이드를 설립하며 기업활동을 이어갔다. 성남시 중소기업인 상은 기업이 아니라 개별기업인에게 주는 것으로 이 씨는 이들 기업의 대표, 사내이사 등으로 3년 이상 기업경영 활동을 했기 때문에 자격요건에 이상이 없다. 그럼에도 ‘그것이 알고 싶다’는 (주)코마에 대한 언급 없이 (주)코마트레이드에 대해서만 자격요건 여부를 판단하고 2017년도 감사 보고서를 문제 삼으며 의혹을 제기했다. 특히 2013~2015년 기업의 경영상황을 검증하는 것은 2016년도의 수상이 적절했는지를 판단하는데 유의미하지만 2개 기업 중 1개 기업의 2017년도 감사보고서만 놓고는 수상에 대한 객관적 판단을 할 수 없다는 지적이다. 또한 제작진이 코마와 코마트레이드의 존재를 알았을 것으로 추정되는 정황도 드러났다. 이 지사 측은 “제작진이 이 지사에게 코마트레이드의 대표는 이 모 씨가 아니라 김OO 였다고 언급한 점과 방송 화면으로 이 모 씨가 2012년부터 경영활동을 ‘(주)코마&코마트레이드’에서 했다며 2개 법인명이 모두 명시된 자료가 내보내진 점 등을 비추어보면 제작진도 코마와 코마트레이드 두 법인의 존재를 알고 있었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이어 “제작진이 코마의 존재를 알았음에도 의도적으로 외면하고 코마트레이드만 언급하면서 마치 이 지사가 규정을 위반하고 기업에 특혜를 준 것처럼 비춰진 것이라면 누구 말대로 ‘이거 조금 당혹’스럽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방송에서 ‘2007년 이 모 씨가 국제마피아파 재판을 받을 때 이재명 당시 변호사도 같이 있었기 때문에 이전부터 아는 사이였을 수 있다’고 제기한 의혹에 대해서도 강하게 선을 그었다. 이 지사 측은 "당시 이 지사가 변론한 사람은 이 모 씨가 아니었을 뿐더러 피고만 수십명에 이르는 대규모 재판이라 알지 못하는 게 당연하다"며 "직장인으로 치면 10여 년 전에 열린 세미나를 함께 들었던 수십명 중 한 명이니 알고 있을 것이라는 주장과 다를 것이 무엇인가"라고 반문했다. 또한 "나중에 말단 조직원인 것으로 결론이 났지만 처음에는 조폭이 아니라고 억울해하며 무죄를 주장했던 사건이라 수임했다"며 당시 상황을 전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조폭 출신이 참여한 단체에 보조금을 지급했다는 방송의 지적에 대해서도 “해당 봉사단체는 2008년께 부터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해오다 2011년 공식 창단 후 같은 해 경찰과 공식 MOU를 체결하고 합동 봉사활동에 나서는 등 조폭과는 무관한 단체”라며 “수십명의 회원 중 조폭 출신 1명이 있다고 조폭연루 근거로 삼는 것은 지나치다”고 밝혔다. |
이러한 내용들을 보기 쉽도록 사진 위주로 편집하여
우리 카페에 계속 올려서... 그 잘못들을 정리정돈해보겠습니다.
아무리 정리정돈을 잘한다고 해도
이 미친 짓거리들에 대하여
여기 [정론직필] 우리 카페 말고는...제대로 보려고 하는 곳조차 없는 것 같네요.
첫댓글 ^^
조금전 TV를 켜니까... 어젯밤 제가 했던 내용이 사실로 나오네요.
SBS 사장에게 전화를 했고... 분부장한테도 전화를 했고... 책임피디 즉 CP한테 전화를 한 다음... 사진에 나오는 담당PD와 통화를 했답니다.
제가 예상한대로 그들은 한 다리를 건널때마다... 이 지사와 통화한 사실을 알려줬고(대응책도 당연히 알려줬겠죠?)
상황이 이쯤되면 이재명은 끝난 것으로 봅니다. 법적 대응으로 이길지 모르지만... 정치인 이재명은 끝난거죠.
그 많은 사람들과 통화를 했는데... 통화내용을 녹음한 사람이 없겠습니까?
요즘 전화기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바로 녹음이 되잖아요?
^^
여하튼 님의 충절엔 감탄을 금치 못하겠습니다.
전화번호는... 사장이 본부장 꺼... 본부장이 책임피디 꺼... 책임피디가 담당피디 꺼를 알려주는 방식이었겠지요?
도지사의 전화에 말단 담당피디의 전번이 저장돼 있을리 없으니까요.
모두까기님은 이 일에 대하여 이렇게 관심을 갖고 지켜보시면서도
"정치인 이재명은 끝난거죠"라고 단정하시는 ... 그런 지적능력을 보이시는군요.
내가 볼 때는 이미 증명한 것처럼 이번 [그것이 알고싶다]는
객관적이지도 공정하지도 못한 상태로 기획된 것인데,
그 젊은 피디가 외부에 나와서 혼자 통화를 하는 것을 비춰준 것은
문제가 생겼을 때
그 젊은 피디한테 잘못을 모두 전가시키려는 목적으로 보이거든요.
^^
제 애기는... 도지사 이재명은 성공적일지 모르지만... 대통령 이재명은 안된다는 얘기입니다.
이걸 누가 이미 얘기 했다죠?
여기까지라고...
모두까기님은 이재명의 정치생명은 끝났다고 단언하시고
인터넷에 거의 대부분 댓글들이 수준들이 그런 양상인데...
우리 카페에서부터 [그것이 알고 싶다]는
방송이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짓거리를 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는데...
이 정도 같으면 이재명의 정치생명이 문제가 아니라
이번 [그것이 알고싶다]의 기획과 방송내용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많은 시간이 지나지 않아... 그 책임을 지게 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지금은 언론권력의 위력을 앞세워 이재명을 조폭후원 정치권력으로 만들어
사회적으로 그 충격을 일으켜놨지만
충격이 큰만큼 진실이 밝혀지면... 책임을 지게 되어 있어요.
우리 사회가 최소한 그 정도의 수준을 넘었답니다.
다만, 이재명 관련해서는 너무나 많은 의혹들이 제기되어
결론이 뻔한데도 그 단죄에 있어서 너무 긴 시간을 미적거리면서 물타기를 하여...
대중이 혹시나 왕따를 당할까봐 나서지 않는 추세일 뿐이지
진실이 밝혀지면...이재명씨는 또 한번 진짜로 제2의 노무현이 되는 것입니다.
이재명씨가 2016년이가 팟캐스트에 나가
하도 공격이 심하여
포연이 걷히면 실체가 드러나게 되어 있다는 했던 말이 기억나는군요.
@용하 바로 그 얘기입니다.
성깔이 칼같은 사람이 왜 자신과 관련된 일에는 미적거립니까.
국민들은 꿇린게 있으니까 미적거린다고 생각하는 게 당연하죠.
전화질도 그 중 하나로 봅니다. 왜 쓸데없이... 높은 사람들에게 전화를 겁니까... 어쩌면 법정에서 마주칠 사람들인데...
외부 포털 등의 반응도 그걸 지적하고 있는 겁니다.
그 사람들도 모두 유권자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7.24 21:40
현금깡한걸 성남시가 우수업체로 선정해서 세무조사 면제해줬습니다.
성남시의 우수업체는 자진해서 세금 많이 내는 업체에게 포상한 겁니다. 잘못한 게 아닙니다.
소위 진보지지자란 자들이 자한당에겐 꿀먹은 벙어리로, 진보정치인에겐 '순수와 청렴'을 강요하는 결벽증은 어디서 나오는 건지...무슨 새로운 종교라도 만들셈인가?
수십명의 회원 중 1명이 조폭이라고 조폭단체연루 주장은 단순한 “지나친 주장”이 아니고 허위사실유포에 해당합니다.
그정도 드러내서 밝혀 줬으면 나머지는
각자가 알아서 해석이 될듯도 한데......안타깝습니다.
명분과 정당성이 사라지면 세상은 끝나는 것입니다.
고려 무신정권 시절도 아니고 내참....
법적 물리적 테크닉으로 해결되는 사안이 아니라서
끝났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것입니다.
이지사는 자꾸 테크닉으로 해결할려고 하는 버릇이
있습니다.
때로는 져주는것도 이기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일일이 테크닉으로 촉바르게 대응을 하니
하수로 보일밖에.....
명분과 정당성이 백냥 짜리면 테크닉은 한냥짜리인데
쓸수있는 카드는 한정이 되어 있는데 백냥짜리를 팔아서
한냥 짜리를 구하니 맨날 손해가 날수 밖에....
노회찬이 테크닉이 없어서 그길을 선택할까....ㅉㅉ
기레기들의 쓰레기 기사나
기레기들 끼리나오거나 졷문가들이 나와서 주절거리는 방송에
뭔 신경을 집중하고 일회일비하는지
95퍼센트이상은 다 거짓이라고 봅니다
난 그냥 내삐 두는데
"2500억대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태영건설이 짓는다"
http://www.joongboo.com/?mod=news&act=articleView&idxno=1176424
이 것 때문인가?
두테르테 처럼 쓰레기 처리하는 정치인 보고 싶다.
본문을 보면 그알이 사기짓 벌인건데 청와대 청원에 내용을 올려서 많은 사람들이 진실을 알수 있게 하면 좋을거 같은데요 편파 방송 못하게 방통위에서 조사 요청하던가 뭐 이런식으로요
참고로 제가 있던 10년 넘게 있던 카페에서 이재명 옹호하다가 짤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