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차량관리 안내]
1. 냉각수 점검 냉각수는 엔진을 식혀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냉각수가 부족하다면 엔진이 과열됨으로써 화재의 위험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냉각수를 점검할 때에는 반드시 자동차의 시동을 끄고 엔진을 식힌 다음에 점검을 하셔야 안전 합니다.
2. 엔진오일 점검 냉각수 만큼 이나 엔진오일 또한 엔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엔진오일은 점도가 온도에 따라 변화하는 성질이 있어서 여름이 시작되기 전인 5월 또는 6월에 교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타이어 관리 여름에는 열로 인해 타이어가 팽창하기 때문에 공기압을 낮춰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오히려 공기압이 낮을 경우에는 노면과 타이어의 마찰 면적이 더 커지기 때문에 더 쉽게 열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타이어 공기압은 권장하고 있는 공기압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에어컨 관리 목적지에 도착하시기 전 미리 에어컨을 끄시고 송풍 모드로 전환하여 필터를 말리면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고 에어컨 습기와 냄새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5. 와이퍼 및 워셔액 점검 휴가철이나 장마 기간에는 와이퍼를 많이 사용하므로 마모될 수 있으므로 와이퍼 또한 사전 점검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워셔액이 충분한지 미리 확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브레이크 패드 점검 브레이크에서 소리가 나거나 밟았을 때 차량이 바로 정지하지 않고 밀린다면 반드시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특히, 빗길 운행 시 제동거리가 더 길어져 위험할 수 있으니 꼭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