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추진계획
-2008. 1 : 예비 타당성 조사용역 (KDI등)
-2008. 7 : 예비 타당성 조사결과 발표 (기획예산처)
-2008. 8 : 국비지원 대상사업 확정 (기획예산처)
-2008. 9 ~ 2009. 4 : 기본계획 영향평가 용역 (주민 공청회 등)
-2009. 5 ~ 2009. 12 : 기본, 실시설계 각종 행정절차 추진 -> 사업면허교부 및 사업계획 승인
->도시관리 계획시설결정 (정거장 확정)
-2010. 1 ~ 2016. 6 : 공사시행 (시운전 포함)
-2016. 7 : 개 통
노선도
제1안 ) 인덕원 - 내손동 - 갈뫼 - 갈산역 - 의왕초 - 오전동 - 나자로원 -고천 - 시청 - 오봉역 - 의왕역
(정거장 : 9개, 총 연장 : 10.1KM)
제2안 ) 인덕원 - 내손동 - 갈뫼 - 갈산역 - 의왕초 - 오전동 - 나자로원 -고천 - 골사내 - 수원역
(정거장 : 8개, 총 연장 : 8.5KM)
*의왕시와 안양시 경계선에 대해 추후 안양시와 협의하여 비용을 부담하는 방향으로 추진한다
총공사비 : 856,700,000,000 (팔천오백육십칠억)
- 공사비 조달방법 : 국가정부지원 및 보조
경기도 지원보조, 도시철도 채권 발행으로 충당함
휴.. 쓰느라 힘드네요 -_-;; 의왕역쪽에 살아서 이게 배송되었군요..
뭐 어짜피 당선되셔도 저 노선은 제작이 불가능할듯하군요.
개통한다면 최초의 초등학교이름역이 되겠구요...
사실상 시청, 오봉역 은 수요가 없습니다. 의왕ICD 직원들도 다 트럭이나 자가용을 끌고 다니니까..
현실성 없고 수요도 없을듯합니다. 물론 인덕원~고천 이쪽은 수요가 꽤 있지요.
철도동호회 여러분들의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만약에 된다면 운영체제는 아마도 철도공사가 될듯하군요. (서울을 들어가지 않으니까)
의왕시 같은 중소도시에서 의왕메트로공사 라는 것이 생길리는 없구요 -_-;
첫댓글 인덕원쪽은 어느정도 수요가 있을껏 같습니다만은 오전동쪽은 영 아닌것 같습니다.-_-;;
저기요..나자로원..^^(포도원이라고도 하죠..ㅋ..태클 아닙니다..^^)
그 책자에 오타가 꽤 있더군요. 원래는 나라자원으로 되있었고요.. 예산도 (팔천오백육십칠천억) 이었습니다 -_-;
아마 김성모 대화백 팬인가 보죠. -_-;;
광역전철과 직접 연계되는 트램 레벨이라면 의의가 있을 법도 하지만요.
2016년... -_- 먼 미래 일이군요
하여간 K정당 이번 선거 아주 요상해요. 광명시 도의원 후보는 뭔 뜬금없이 역사도시를 만들겠다질 않나. -_-;; 선거 할 생각 없나봐요. -_-;;
"선거 할 생각이 없나봐요."라는 말에 자꾸만 웃음이 나오는군요... 푸훕-
누가 저런 공약을 할까??초등학교이름역을 만들수는 있는건가요
여담이지만 안양 관양동은 관양초등학교 이름을 따서 만들어졌다고 하더군요.
국민중심당... 어느샌가 또 생겼네요. 개나소나 정당설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