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를 잘 모르니 바보같이 당하네요.
몰라서 질문안하면 판매자는 미리 사실을 말해주지 않지요.
팔면 자기네는 수당 받을 테니 ㅜㅜ
바보의 경험을 털어놓겠습니다.
20120209 신0 은행에서 적립식 펀드 가입. 한국투자네비게이터 1호 종류A . 1개월에 50만원 불입
매달 불입.
일일이 계산하느니 내 일과 애 교육에 전념하는게 남는 것 이란 생각으로 신경 안씀.
2달전 신0은행 은행원이 전화하여 수익률 높을 때 펀드를 파는게 나을 것 같다고 ,
환매후 방문하면 좋은 ELS를 안내하겠다고 하여 솔깃함.
여차저차 하다가 제 시간을 넘겨 펀드를 환매 못하고 한달 더 불입되어 버림.
20140925 -문자메시지-
(신0은행, 수익률) 한국투자네비게이터 1호 종류 A 09/25(+) 7.19% 평가금액 14,858,760원
20140926 환매신청
20141001 환매금 입금 14,929,207 원
어 그 사이 7만원이 더 불었군. 주가도 떨어지고 있는데 다행이다 생각하며
원전을 계산해본 순간
제 실 불입금은 32개월간 1600 만원
+7.19% 의 수익률인 제 펀드 환매금은 1492 만원
-----------
실이익 - 108 만원.
위 펀드를 넣은 날 같은 은행에서 비앤피파리바 펀드를 50만원 동시에 같이 넣었었는데
수익율이 +9%정도로 나왔고 그 때도 은행원이 친절히 전화하여 수익률 높을 때
처리하는게 어떠냐고 말해줘서 서너달전 팔았음. 그것도 계산해보면 실제로 마이너스였을 거임.
에고 펀드 수익률 에 속지 마세요. 수수료 제하고 이득보려면 수익률이 얼마여야 할까요?
실익이 없고 오히려 손해인데 은행에선 왜 환매를 권한걸까요?
펀드판매시 운영수수료 말고, 은행이 브로커로서 취하는 이율이 얼마일까요?
그 부분은 구매자에게 설명한 게 없는데요.
펀드 수익율 잘 계산해보시고 사십시오.
엄밀히 따져보려고 하니 자료를 다 없앴네요. 해지순간 아무 기록도 안 남음 ! ㅜㅜ
모를땐 그저 풍차돌리기가 최고 !!!
첫댓글 주식시장이 망해가네요...2,000p 붕괴됐네요...2달 전 만해도 3,000간다고 난리치더니...
부동산에 선행해서 주식이 빠진다더니 드디어~~
다시 오름
오늘이 될지, 언젠가가 될지
그동안 많이 올랏으니 내렸다가 다시 오르는거죠
별일 아님
"굳이" 펀드 하려면, 그냥 수수료 저렴한 인덱스펀드가 좋습니다. 무의미하게 샀다 팔았다 하며 거래 수수료나 챙기는 한국 펀드매니저들 거의 다 고만고만한 쓰레기들.
하여튼 개미들이 몰려들면 폭탄 던지는 건 예나 지금이나........
삭제된 댓글 입니다.
상승이 있으면 하락도 있는거죠. 암튼 주가 하락하니 여기도 당분간 왁자지껄하니 활기가 넘칠듯 하네요..하락이든 상승이든 시장은 늘 옳거니 하고 순응해야죠.
@마킷(tissue) 내일 어떻게 될지는 알수없죠. 그냥 하락도 즐깁니다. 항상 오늘 계좌가 원금입니다. 오르면 기분 좋고 떨어지면 우울하면 되고 아직은 그리 개념치 않읍니다. 머리 싸매고 있어 봐야 답도 없고 단순하게 봅니다.
@우쒸 네..여유가 잇어보여서 다행이네요. 여유없이 쫒겨다니는 개미들이 많은지라.
단순하게 보면..투자가 잇은후에나 주가가 올라가는게 정상 프로세스죠. 특히 국내투자가 계속 줄고 잇는 상황에 주식만 오른다는건 뭔가 이싱한거 아닐까 합니다...이넘의 유동성이 한국으로 들어오고 잇는것도 아니엇고 말입니다. 즉, MSCI한국..신흥지수는 선진대비 주가하락이전부터 빠지고 잇엇는데.. 대세상승이란 잇을수 없겟죠.
차티언기준이면..이넘의 한국지수는 왠간한 이평선 하단은 다 뚤엇는데도 말입니다.
@마킷(tissue) 챠트, 기술적분석은 모릅니다. 주식관련 책은 보지 않구요. 그냥 발 담그고 있다보니 하락에 무뎌지고 요령도 조금씩 생기는거 같네요. 급하게 갈 필요없죠. 시중 금리보다 앞서고 꾸준하면 시간이 수익을 만들어 줄거라 봅니다.
이상하군요? 펀드 수익률이 + %라고 하면 실제 불입 원금대비 + 가 맞던데요? 저도 펀드 환매를 하긴해야되는데 좀체 10%를 넘어가질 않아서 어쩌나하다가 이번에 주가가 다시 무너져서 좀 더 기다려야되나 생각중입니다...예전에 40~50%까지 갔을 때 바쁘단 이유로 못 챙겼더니 순식간에 수익률이 빠져서 걍 묻어 뒀거든요... 펀드는 희망수익이 되면 미련없이 환매해야되요.
제가 틀린건가 하여 다시 확인해본 겁니다. + 수익율인데 실제로는 마이너스. 수수료가 1% 정도 였던 것 같아요.
50만원 넣으면 5천원이 수수료네 라고 제가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이상한게 누적 금액에 대한 수수료는 어떻게 ㄱ계산되는가 에요. 1개월차 50만원에 수수료 5천. 2개월차 누적 100만원에 수수료 만원, 3개월차 누적 150만원에 수수료 만오천원, 하는 식으로. 그렇다면 수수료가 엄청나게 높아집니다. 복수수료가 되는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