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④ 해외철도 상해-난징 고속철도 시승기
のぞみ 추천 0 조회 1,303 10.07.03 02:37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7.03 11:42

    첫댓글 1.잘보았습니다..저도 7월1일날 상하이-난징 고속철도 시승한번 해볼려다가 일이 있어서 포기...하지만은 7월중순에 한번 가볼예정이고요...상하이->난징 무정차+CRH3C+VIP좌석 타볼예정임...CRH3C VIP만 타면은 중국 고속철도 좌석은 다 타 타본거라는..........참고로 상하이->난징 VIP석 263원임....홍차오역도 잘 보았고요..우한-광저우 본인이 탔을때 최고 속도 350KM/H이었음..CRH2C,CRH3C다 타보았다는..우한-광저우 일등석 탔나요?저는 구간 일등석 탔는데 먹을거 하고 마실거 주더군요....그리고 일등석 전용 대합실도 따로 있고요.....그런데 상하이->난징 정차역이 많아서 속도는 그렇게 높이지는 못한듯 합니다..

  • 10.07.03 11:45

    2.상해남-타이저우 D열차 어떠셨나요...본인 집에 갈때 마다 무조건 D열차 타고 가는데....일단은 상해남-닝보 구간은 기존선이라서 최고 160-170KM/H밖에 못내지만은...닝보 지나면은 거의 250KM/H이죠...닝보-원저우 구간은 자주 타봐서 알지만은요...그리고 일등석 보니깐은 CRH2C네요....그리고 그구간 승객이 너무 좋아서 일등석 구하기 상당히 힘든편이죠...이등석도 당일날 표 없을 정도고요....

  • 10.07.03 11:51

    3.그리고 난징역 사진 보니깐은 2대의 T열차 보니깐은 100% T7785/6열차네요...그러면은 CRH1이지만은..자세한 이름은 CRH1B임....아마도 루안-상해 홍차오 열차인듯 함....그리고 개통식 CCTV에 나왔던 열차는 CRH3C맞고요...개통식때 G5001/2열차 임시로 운행했었죠..개통식이라는 이유로요..본인이 아는 중국 철도 매니아 말로는 상하이-난징 고속철도 괜찮다고는 합니다..그런데 가격이 약간 비싼게 좀 흠이라고 하나...그리고 또 하나 CRH2계혈은 남자 소변기 있는데요..못찾으셨나요...잘찾아보면은 있는데요....그리고 저 CRH2C하고 CRH3C열차 우한철도국하고 광저우에서 몇대 들어온거죠...

  • 작성자 10.07.11 16:14

    상해남-태주 왕복, 상해-우한, 난징-상해홍차오 구간에서 CRH2탔는데, 모두 남자 소변기 없더군요. 다만 난징-상해 홍차오 구간에서 열차는 남자소변실에 사용되는 도어를 가지 화장실이 있더군요. 하지만 내부는 동양식변기였습니다. 아마 중국문화에 맞추기 위하여 변경하여 도입했을 수도 있을 것 같군요.

  • 10.07.12 01:02

    그럴 가능성이 높다는 본인의 생각입니다...

  • 10.07.03 11:56

    4.우한-광저우 CRH3C이용했으면은..터널 통과할때 귀울림일어나지 않았나요....CRH1하고 CRH3은 터널통과할때 귀울림 현상 일어나죠....그리고 난징-상해는 CRH2C,하고 CRH3C..이전에 CRH1B,CRH2B는 상하이-한커우 하고 상하이-원저우남/푸저우/샤먼에 전부 투입예정이고요..CRH1A는 상해철도국 관내에서 전부 퇴출...사천쪽으로 전부 이전됨...몇일전에 본인도 1462열차 잉줘타고 북경갔다온적 있다는...그리고 또 한가지 LCD모니터는 말씀대로 CRH1A은 일등석만있고요..CRH1B는 일등석,이등석 다 있음..CRH2A는 아에 없고요..CRH2B는 일등석,이등석 다 있음..CRH2C는 일등석만 있습니다..개인적으로는 CRH2>CRH3>CRH1임....

  • 작성자 10.07.11 16:17

    CRH2는 마음에 안드는 것 중하나가 일반실의 경우 객실 출입문을 왜 열어 놓고 운행하는지 모르겠더군요. 또 E2에서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안들었던 부분인데 객실이 너무 밝아요. 독서등 만들지 않을 려고 그런 것 같기는 한데....참 그러고 보니 CRH3는 중국들어 오면서 독서등이 빠졌군요.

  • 10.07.12 01:04

    CRH1,CRH3도 이등석의 경우에는 객실 출입문 열어 놓고 운행합니다..일등석은 객실 출입문 완전히 닫고 다닙니다.....확실히 CRH2는 너무 밝아서 잠온다는......

  • 작성자 10.07.16 02:09

    그때그때 다른가 보군요. 우한-광주에서 일반실 가보니 문닫아 두고 있더라고요.

  • 10.07.16 02:17

    상하이-난징 고속철도도 이등석 문닫고 있답니다......그런데 자동으로 열리죠..

  • 작성자 10.07.17 22:46

    난징-홍차오 제가 이용했을때는 열어두고 가더라고요...정말 그때그때 다른 듯...

  • 10.07.11 22:46

    객실사진 보고 또 우리나라 KTX 생각을 하니 참 한숨이 나옵니다.. 우리나라 고속철도 좌석이 저정도 되었다면 정말 한국사람들은 모두 고속철도에 몰빵할텐데... 몇년후 나올 KTX3 은 TGV모태도 버리고 폭도 넓고 객차길이도 긴 동력분산식이라니 그때는 저렇게 될런지 기대해보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