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요키치가 너무 규격외 괴물입니다. 현존 압도적인 최고의 선수라고 생각하고요. 농구라는 스포츠 특성상 저런 괴물 한명을 가진 다는 것 만으로도 팀 자체의 티어를 바꿔버릴 수 있으니까요. 게다가 단기전이니까 괴물을 가지고 이런 변수를 낼 수 있죠. 올림픽 출전팀으로 시즌 40경기만 돌려보면, 미국이 얼마나 압도적인지 알수 있겠지만, 단기 토너먼트에서는 또 얘기가 다르니까요.
요키치가 요키치한것도 있지만 단판전으로 미국vs유럽(+타국)강호는 무슨일이 일어나도 놀랍지 않은 시대가 된지 오래죠. 상대국이 감좀잡히고 미국이 허둥대면 한경기는 위험하거나 잡히기까지 충분히 가능... 과거 그리스,아르헨티나한테도 그랬었고 미국멤버 제대로 꾸리고나서도 스페인한테도 위험했죠.
저는 92년 바르셀로나 때 이후로 이번이 두번째로 미국대 경기 봤는데 너무 적응이 안됬어요, 드림팀은 커녕 그냥 미국 대표팀 이구나 싶을 정도로 ... 오히려 세르비아 가 더 대단하게 느껴지더라는... 너무 오랜만에 봐서 그런가 정말 적응이 안되네요 ㅎ 그 요키치 라는 선수 정말 대단한거 같아요 ..
첫댓글 요키치 3엠브이피 우승은 급이 다른거구나 라는게 느껴지네요
요키치 없는 세르비아, 덴버라면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어쩌면 역대 최고의 센터를 보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샥이후에 존재감은 최고같네요
아무리 미국대표선수가 대단하지만 요키치는 현존하는 세계농구 넘버원입니다!!!
반박불가 넘버원 맞죠 ㅎㅎ
일단 요키치가 너무 규격외 괴물입니다. 현존 압도적인 최고의 선수라고 생각하고요.
농구라는 스포츠 특성상 저런 괴물 한명을 가진 다는 것 만으로도 팀 자체의 티어를 바꿔버릴 수 있으니까요.
게다가 단기전이니까 괴물을 가지고 이런 변수를 낼 수 있죠.
올림픽 출전팀으로 시즌 40경기만 돌려보면, 미국이 얼마나 압도적인지 알수 있겠지만, 단기 토너먼트에서는 또 얘기가 다르니까요.
나머지 선수차이가 너무많이 나서 접전도 기대하지않았는데 슈퍼에이스는 다르네요.
요키치가 요키치한것도 있지만
단판전으로 미국vs유럽(+타국)강호는 무슨일이 일어나도 놀랍지 않은 시대가 된지 오래죠.
상대국이 감좀잡히고 미국이 허둥대면 한경기는 위험하거나 잡히기까지 충분히 가능...
과거 그리스,아르헨티나한테도 그랬었고
미국멤버 제대로 꾸리고나서도 스페인한테도 위험했죠.
"드림팀"에서는 내려온거 같습니다.
@ASSA 리얼월드팀 정도로요? ㅎㅎ
요즘은 모든팀들이 3점을 쉽게 넣어버리는..
아마추어 룰에서는 드림팀도 이제 무조건 우승이다 장담 못하는 결과죠.
3점하니 3점라인이 처음 생겼을때 우리나라 장점이 외곽슛이었는데 이제는 그게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세계 농구 평준화를 nba가 만든거 같네요... 미쿡 농구에 두려움이 없는것 같아요... 져도 본전이니...
드림틤의 출현이 역설적으로 세계농구 평준화의 시작인거 같네요.
정말 아깝습니다... 개인적으로 내심 미국을 잡아주길 원하고 있었는데 역시 릅류커는 지구방위대가 맞네요 ㅠㅠ 요키치가 다 물리치길 기대했는데 너무 아쉽네요... 그래도 동메달 반드시 따고 미국도 금메달 반드시 따길 기원합니다~
구유고연방으로 나왔다면 어찌될지 궁금하네요 ㅎㅎ
@ASSA 당장 돈치치 요키치의 공격재능이 두근거리게 하죠 ㅎㅎㅎ
위 댓글들처럼 단기전의 묘미죠
축구에서 월드컵 우승후보가 조별예선,16강에서 이변을 당하는 것처럼..
NBA의 세계화,상향평준화가 밑받침이 되줬네요
이를 갈고나온 08,12년에도 스페인이 결승에서 미국과 긴장감을 끝까지 유지해냈고..
농구라는 종목 특성상 야구나 축구보다 이변발생 여지는 확실히 낮은데 국가대항전은 또 다르네요.
플옵이라 그런것 같네요.. 시즌이었다몀 어림없죠
그건 당연합니다
올림픽을 보면서 nba리거가 아니더라도 정말 높은수준의 선수들이 많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슛이 정말 백발백중이더군요.
농구월드컵을 보면 와닿더군요
역시..포지션 중 딱 한명이 슈퍼스타라면. 센터가 중요해요!! 골밑 수비, 공격, 리바운드까지!! 거기다 요키치는 패스도 있고.
패스가 있는수준을 넘어 게임조립에 상대팀 패턴도 파악해서 대응하죠.
요키치때매 6번포지션 생길지도 1번+5번 2인분을 해대니 ㅎㄷㄷ
바바리안인데 팀 버프에 마법까지 쓰는 유닛같습니다.
바바+팔라+소서
저는 92년 바르셀로나 때 이후로 이번이 두번째로 미국대 경기 봤는데 너무 적응이 안됬어요, 드림팀은 커녕 그냥 미국 대표팀 이구나 싶을 정도로 ... 오히려 세르비아 가 더 대단하게 느껴지더라는... 너무 오랜만에 봐서 그런가 정말 적응이 안되네요 ㅎ 그 요키치 라는 선수 정말 대단한거 같아요 ..
요키치는 현재 세계에서 제일 농구 잘하는 선수입니다.
요키치의 위대함을 느낄수 있었던 또 하나의 게임이었네요.
3-4위전 기대 됩니다 ㅎㅎ
독일도 꽤 잘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