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금정산성 가는 법 2가지 루트
트리비아 추천 0 조회 1,399 11.04.24 08:44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4.24 16:41

    첫댓글 기타 방법으론 자가용을 끌고가는 루트랑 운동좋아하시는분은 산악자전거로 오는 루트도 있지요~~~ㅎㅎㅎ

    제가 25년간 부산살아서 부산토박이인데...화명에서 금정넘어가는 루트에 자전거동호회분들 자전거타고 많이 지나다니더군요...ㅎㅎㅎ

  • 작성자 11.04.24 19:27

    ㅋㅋㅋ 게다가 코레일에선 에코레일 자전거 열차도 운행하고 있으니 타지에서 자전거 끌고 와도 되겠군요! ㅎㅎㅎ

  • 11.04.24 19:33

    사진에 있는 금정1번 차량은 현재 그린시티 CNG로 대차되었죠.

  • 작성자 11.04.24 20:10

    아, 글로벌 900을 이제 그린시티라고 한다죠? ㅎㅎ 디젤차량 내구연한이 10년이죠? 대구는 참고로 중도색 시내버스는 볼 수 없게 된지 오래 되었습니다.. 부산도 그렇긴 하지만 디젤촉매차량은 대구나 부산이나 조금 있더군요...

  • 11.04.25 10:42

    두번째 버스는 BF105가 기억이 나는군요. 그런데 이게 최근까지 운행한 것 같은데 이제는 그린시티로 대차되다니 놀랍습니다.

  • 11.04.25 00:05

    두번째 사진에 나온 마을버스 금정1번은 덕천교차로-화명동 구간 이용할때는 북구마을버스요금이 적용되고 화명동넘어 산성쪽으로 갈떄는 금정구마을버스 요금이 적용됩니다. 이유는 부산은 구별로 마을버스 요금이 틀리기 떄문입니다. 실제로 금정1번 주이용객은 덕천교차로-화명동 대천리쪽 주민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이유는 버스노선이 부족하기 때문인데 비슷한 구간을 운행하는 삼진여객 59번이 있지만 배차간격이 15분내외로 긴데다 59번 1대당 이용승객수가 많기때문에 그런것이죠.

  • 작성자 11.04.25 07:35

    그렇군요. 59번이면 그 구포~사상~부산역이 연계되는 버스 맞죠? ㅎㅎ;; 북구 구간만 이용한다면 요금이 더 저렴한 마을버스를 이용하려는 이유도 있겠군요.

  • 11.04.25 23:51

    그렇습니다. 자세한 노선은 화명동-대천리-벽산아파트-수정지하철역-덕천교차로-구포역-북구청-모라지하철역-북무면허시험장-서부시외버스터미널-새벽시장-학장입구-주례-가야-신암-좌천동가구거리-부산역 이고 배차간격은 15분 입니다. 배차간격과 차량 대수에 비해 차량급은 좋은편 입니다.(가장 안좋은 차량이 2008년식 입니다.)

  • 11.04.25 21:40

    부산에서 최강이자 가장 긴거리를 운행했던 전설의 59번,59-1번 버스~~ 화명동종점->덕천동->구포->모라->덕포->사상->감전->주례->개금->가야->진시장 뒷길->좌천->부산진->부산역->중앙동->남포동->대신동->구덕운동장->대티->괴정->사하->당리->하단교차로->동아대->하단동종정~~ 완전 최고였죠...종점->종점 갈려면 빨리가면 1시간 40분~ 차막히고 하면 2시간 20분~30분 정도 걸립니다~~ㅎㅎㅎ

    사상->감전->학장->엄궁->하단으로 갔으면 노선이 짧았겠죠...ㅎㅎㅎ

  • 11.04.25 23:55

    59번 노선변경전에는 남포동은 경유하지 않았고 국제시장(대청동)으로 운행했습니다. 노선변경전 59,59-1번의 차이라면 신모라,백양로 경유여부외에는 차이가 없었고 신모라,백양로 운행하던 59번은 긴 배차간격때문에 이용객들의 외면떄문에 2003년에 폐선되면서 59-1번에 통합됩니다. 2004년 후반기에는 부산시의 명령으로 구덕운동장까지 노선이 단축되고 2007년 준공영제떄는 부산역까지 노선이 단축되었고 2010년 4월에는 화명동내 운행방식 변경으로 지금까지 이르고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