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발화량이 많이 증가한 키워드는 ‘코로나’, ‘트로트’, ‘BTS’, ‘기생충’, ’넷플릭스’ 순이었다. 특히, 미스터트롯의 VOD 시청 건수는 지난해 미스트롯의 이용량 대비 376%나 폭증했다.
음악 분야에서도 트로트의 강세가 이어졌다. 2019년 인기 뮤지션에는 트로트 가수 홍진영(6위), 나훈아(9위)가 자리했으나 올해는 ‘나훈아’(4위) ‘임영웅’(6위), ‘영탁’(7위) 3명의 뮤지션이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2019년 VOD 실행 1위는 압도적으로 ‘뽀로로’였고 이어 ‘나는 자연인이다’, ‘맛있는 녀석들’ 순이었다. 그러나 2020년에는 ‘맛있는 녀석들’, ‘런닝맨’, ‘나는 자연인이다’가 1위에서 3위를 차지하고 뽀로로는 4위로 떨어졌다. 이는 아이들뿐 아니라 직장인과 학생 등 기가지니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성인 연령층이 많아졌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첫댓글 밥먹을때 무조건 틀어
메뉴 맞춰서 맛녀석이랑 같이 먹어야 제맛...
오 맛녀석!!!!!
내 밥친구 설거지 할때까지 틀어놓음ㅋㅋㅋ
외식을 안하니까 맛녀들 보는 횟수가 엄청 늘었어 ㅋㅋㅋ
티비 틀면 맛있는 녀석들 튼다 ㅋㅋㅋ 지니자식 잘 알아먹음 ㅋㅋ 똑똑이
밥 먿을때 보면 개존맛
나도 맨날 봄 ㅋㅋㅋㅋㅋㅋㅋ
맛녀석 백색소음처럼 틀어놓고 봄 ㅋㅋ
집에 있을때 맛녀석 하루종일 틀어놔 ㅋㅋㅋㅋㅋ
밥먹을때 보면 개꿀
걍 뚱4 얘기하는것만 들어도 졸라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