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4.9총선’에서 무소속 바람이 만만치 않다. 대구 달서을의 무소속 이해봉 후보는 41.5%로 39.2%인 한나라당 권용범 후보와 오차범위 내에서 ‘초경합’ 대결을 벌이고 있다. 특히 경북 군위∙의성∙청송의 무소속 정해걸 후보는 35.6%로 31.0%를 보인 한나라당 김동호 후보를 추월, 4.6%포인트 앞서며 선거 종반 치열한 접전을 예고했다.
구미을의 무소속 김태환 후보는 43.3%로 27.4%인 한나라당 이재순 후보에 크게 앞서 있다. 수성을의 한나라당 주호영 후보는 55.3%로 22.5%인 무소속 유시민 후보와 큰 지지율 격차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대구일보와 KBS대구방송총국이 공동으로 미디어리서치에 의뢰, 지난달 31일 선거구당 500명씩을 대상으로 여론조사(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포인트, 응답률 18.7%)를 실시한 결과다.
이번 조사에서는 군위∙의성∙청송 선거구의 지지율 변화가 가장 두드러졌다. 11년간 민선 의성군수를 지낸 무소속 정해걸 후보가 한나라당 김동호 후보를 처음으로 앞질러 박빙의 승부를 펼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기 때문이다. 앞서 지난달 29일 조사에서는 김 후보가 40.8%로 33.7%인 정 후보에 앞서 있었다. 게다가 이 선거구에는 지지 후보가 없거나 모른다고 답한 무응답층이 30.4%나 차지해 이들의 표심이 당락을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대구일보-기사 입력시간 : 2008-04-01 19:52:12
첫댓글 그날 KBS 라면서 나에게도 여론을 물었다. 당연히 이해봉이라고 대답하고. 당은 친박을 선호 한다 하였습니다.
의성.군위.청송지역은 친박무소속 정해걸 후보가 분위기상승에 힘입어 당선이 유력합니다`한나라 박살냅시다
정해걸후보 제가 잘아는분 입니다
정해걸 화이팅!!!!!!!!!!
두놈다 찍어야지~~~
바람아~~불어라 초 강력 태풍이 되어.. 대한민국의 쓰레기들을 모조리 흔적도 없이 날려 버려라...
함승희후보님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 그리고 지지합니다. 함 후보님은 앞으로 이 나라 정치 발전을 위해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일단 이번 총선에 올인하시고, 박근혜의원님 지근거리에서 잘 좀 보좌 해 주세요. 분명 큰 역할을 해야 할 날이 옵니다.
김재원 탈락한 자리군요
믿습니다 .......................... 님 을 위한 당신들의 충정을.............
그렇습니다. 저는 춘천인데 유일하게도 강원에서는 대선에서도 친박이 아니고 명바기 고보니 속이타는 심정이라 타후보를 지지하고 있답니다.현재실황은 약간 쳐지지만 주변에서 만나는 사람에게 많은 홍보를 하고있고 택시기사분들의 얘기를 들어봐도 변화의바람이 일고있는게 분명합니다. 반드시 역전을 기대합니다.
정해걸 홧팅팅팅.
화이팅
정해걸 후보가 친박인가요? 김재원 의원이 그립네요~ 함승희 후보님! 꼭 국회로...화이팅!!!
친박 무소속. 의원님들 .꼭이기고 .돌아오세요, 필승, 이깁니다.
친박 무소속. 의원님들 .꼭이기고 .돌아오세요, 필승, 이깁니다.
분당은 친박이 한명도 없는것 같은데...당은 친박연대...인물은 연구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