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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목포까지 고속 철도가 완공 되면 금호 고속은 어떻게 되나요
시골기차 추천 0 조회 1,662 12.02.21 17:34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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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2.21 21:49

    첫댓글 안 망해요.

  • 12.02.21 21:57

    고속철도 요금을 고속버스수준으로 떨어트리지 않는 이상 안망해요...

  • 12.02.21 23:54

    민영화되도 곧 요금 오를걸요?

  • 12.02.22 01:47

    절대로 그런일은 없을겁니다.
    금호고속 자체가 광주를 기반으로 전라도에 엄청난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고,
    이 외에도 부산/대구 등 경상도에 운행하는 노선도 70%이상의 좌석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통상 고속버스는 50%가 손익분기점 입니다.)

    하나 더 말씀드린다면..
    민영화 된다고 해도.. 요금을 내리는건 잠시잠깐 입니다.

  • 12.02.22 03:15

    지금 9호선이 개통 3년만에 기본요금 외 "부가금"을 걷겠다고 하는걸 보면..... 금호고속은 안망합니다.

  • 고속버스는 기차와 관련이 없시 열심히 다니고있습니다

  • 12.02.22 09:30

    경부선 KTX가 다닌다고 경부선 고속버스가 안망한것과 일맥상통한 이야기임.

  • 12.03.14 17:25

    사실 경부선은 그동안 중부내륙, 대구-부산 고속도로가 개통에 한남-오산 평일 중앙차로제까지 시행했으니 지금정도 유지되지 이게 아니었으면 지금도 빌빌거렸겠지요.

  • 작성자 12.02.22 12:40

    그런데 KTX 가 개통된 대전 대구 부산에는 버속버스는 없어 지지는 않았어도 운행 횟수가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 12.02.22 21:26

    전라선 KTX 개통했죠... 하지만 순천/여수 고속버스 운행은 전보다 더 늘어났죠. 물론 고속도로 개통과 전라전 개량전 이라는 변수가 있지만, KTX 가 완전 개통하더라도 고속버스와 KTX 요금차이 때문에 철도가 우위를 점하기 어렵습니다.

  • 12.03.14 18:01

    지금 여수행 고속버스가 전주-광양 고속도로 개통하고 4시간 10~20분에 끊고 다닙니다. 반면에 KTX는 3시간 40분에 꼴랑 5회만 다니기 때문에 굳이 돈 더주고 KTX타기가 그런 상황이지요. 이럼에도 전라선KTX는 좌석난에 시달리는편인데 이를 해소하기 위해 향후 증회하고, 순천, 여수의 경우에는 털어먹을 수요가 버스편 말고도 항공편이 있는데 호남고속철 개통에 전라선 고속화까지 완료되어 3시간 안쪽으로 단축하여 김포-여수 항공편 다 족쳐버리면 점유율에서는 KTX가 우위를 점하게 될 것입니다.

    참고로 통계를 보니 대전, 대구, 부산에서도 KTX가 버스보다도 엄청난 우위를 점하고 있더군요.

  • 12.02.25 17:45

    빠르게 가고싶다-KTX
    좀 느리지만 싸게 가고싶다-고속버스
    기차역이 가까우며 싸게 가고싶다-무궁화

    철덕이다-무조건 기차

    그리고 목포나 익산처럼 역이 구도심에 위치, 또는 전주역, 청주역처럼 이설로 인해 역이 시 외곽에 위치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 또한 버스가 안망하는 이유입니다.
    예전에 목포를 간 적이 있는데 목포역 주변에 찜질방이 없더라구요... 터미널 근처에 있다고 해서 걸어가다고 욕하고 택시탄적이 있습니다.

  • 12.02.26 00:14

    금호고속 절대로 망할일 없을 겁니다.

  • 12.02.26 14:18

    타격은 불가피할 것입니다.

  • 작성자 12.02.29 09:38

    제생각에도 서울노선만 봐도 운행 횟수가 1/3 이상 감축 되지 않을 까 생각 됨니다 고속 버스 서울 까지 3시간 30분 에서 4시간 밀릴 때는 그 이상 걸리고 광주까지 고속 철도가 놓이면 1시간 30분 정도 걸릴라나 지금 대전까지 고속 전철이있는데도 김포 에서 광주 가는 비행기 노선이 많이 축소 되었다 하더군요

  • 12.03.11 08:35

    아마 호남고속철이 개통되어도 빨라야 2시간30분일겁니다 말이야 1시간30분대라고 하지 별차이는 없을겁니다.

  • 12.03.14 17:38

    지금 호남선KTX가 고자상태인데도 용산-광주송정 2시간 40분걸립니다. 용산-광주가 서울-동대구보다 약간 긴 정도니 광주까지 고속선 깔리면 늦어도 2시간 안쪽으로는 충분할겁니다. 게다가 호남고속철 개통할 시기면 수서-평택선까지 개통되니 강남, 동서울, 성남 수요까지 바라볼 수 있습니다.

  • 12.03.14 17:48

    금호고속이 망하지는 않겠습니다만 금호고속의 밥줄인 서울-광주 노선 적어도 1/3, 최대 절반가량은 타격을 입을거라 생각합니다. 장거리일수록 KTX의 위력이 발휘되는데 서울에서 상당한 장거리인 울산, 경주는 작년 통계를 보면 경부고속선 2단계 개통으로 각각 2/5, 1/3가량 감소된 사례가 있습니다.

  • 12.03.26 15:45

    호남 고철이 개통되도 금호고속이 망할 일은 없습니다...금호고속 노선 중 센트럴-광주는 타격은 심하게 받겠지만 망하진 않겠죠..단 5분배차는 사라지겠죠..
    대신 금호고속 노선인 센트럴-익산은 타격이 엄청나게 크겠죠..천논의 수혜를 받지 않은게 익산노선이죠..익산터미널에서 익산IC까지 30분이상 잡아먹으니...익산자체가 철도를 위한 도시고 금호와 중앙은 또다른 경쟁자 시외랑 싸우고 있으니 학생할인으로 사람을 끈다해도 호남신선이 완공되면 익산은 고속과 시외는 그야말로 핵펀치를 맞게 될겁니다.

  • 12.03.26 15:48

    금호고속 노선 중 호남고속철도 완공되면 타격 클 노선 중 하나가 센트럴-나주,목포 더 심하면 강진이나 일부 군단위 무안 함평 장성노선도 심하게 타격 입을겁니다...나주 목포는 수도권갈때 인식이 철도를 버스보다 좀 많이 이용하고 강진도 만약 목포까지 KTX리무진을 운영한다면 타격 클겁니다..

  • 12.03.27 07:32

    익산은 익포고속도로가 군산으로 연장되면 버스소요시간이 줄어서 핵펀치까지는 아닐것 같네요/

  • 12.03.28 20:51

    줄여봤자 10분밖에 차이가 안납니다...사실 익산노선은 팔봉동경유와 공단하차로 시간잡아먹어서 그럽니다..

  • 작성자 12.03.27 08:34

    원래 익산은 고속버스 있으나 마나 한 지역입니다 아마 전국에서 버스 장사가 제일 안되는 도시라고 생각 할 정도로
    기차를 많이 이용 합니다

  • 12.03.27 15:28

    그래도 서울-익산노선은 작년 기준으로 연간 47만명 가까이 이용했다고 나오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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