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올라의 효능 (항암효과 10,000 배 향상)
그라비올라의 효능 과 특성
항암효과 (현제 병원에서 암치료용으로 사용되고 있고 화학요법보다 10,000배의 강력한 암세포를 사멸 효과), 대장암, 간암, 위암, 췌장암, 유방암, 전립선암, 폐암등 12 종복의 모든암, 암세포성장억제, 면역체계보호, 경련감소, 박테리아궤멸, 항바이러스, 체내기생충사멸, 해열작용, 혈압강하, 통증완화, 심장박동완화, 고혈압, 당뇨, 신경통, 관절염, 류마티즘, 피부질환, 기침, 독감, 설사, 해열, 말라리아, 이질, 소화촉진, 혈관확장, 발작멈춤, 정신진정효과에 좋다.
아마존의 항암식물 그라비올라는 남미. 인도. 필리핀 등지에서 서식하는 포도나무과 나무로 열대지방 해발 1,000m이하 낮은 지역에서 서식한다.
특히 꽃은 크고 노란색에 가까운 연두색으로 꽃이 줄기에 직접 붙어 피며 보통은 하나씩 달리나 가끔 2개가 같이 피는 경우가 있다.
그라비올라는 아노라세아 종류 중에서 가장 향기롭고 크며 전통적인 열매로 비리바와 겉모양이 비슷하나 가짜 가시가 많고 비리바 보다 길고 덜 동그란 형태를 가지고 있다.
섬유질과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C, 비타민B, 칼륨, 인이 다량으로 함유 되어 미국, 유럽, 브라질 등에서는 쥬스와 아이스크림, 무스, 젤리, 푸딩 등으로 많이 사용 되고 있다.
또한 브라질원주민들은 잎, 줄기, 열매를 이용하여 상처를 치료하고 관절염, 당뇨, 혈압강하, 경련억제, 진정효과 및 향균작용을 이용하여 만병통치약으로 이용해 왔다.
세계 의학자 연구에 의하면 그라비올라 나무 추출물은 항암, 황산화물질인 파이토케미칼 성분이 함유되어 병원에서 암치료용으로 사용되고 있고 화학요법보다 10,000배의 강력한 암세포를 사멸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일반 항암치료 시 머리가 빠진다거나 심한구토, 어지러움을 일으키는 부작용이 없이 모든 종류의 암세포만을 효율적으로 공격하여 악성종양을 치료 할 수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어 화학적 요법의 부작용으로 인해 고통 받는 수많은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의 대안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그라비올라는 1976년 미국 국립 암센터에서 잎과 줄기의 추출물은 악성세포를 파괴하여 거의 대부분의 암에 효과가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는 카톨릭 의과대학에서 수행된 연구가 Journal of Natural Products에 발표되었고 내용을 보면 그라비올라의 효과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화학요법 약품인 아드리아미신 보다 10,000배의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또한 2002년 서울대에서는 "천연식물에 함유된 항암물질" 에 대한 연구에서 아세토게닌은 암세포를 사멸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그라비올라는 강력한 항암효과를 갖고 있다. 암치료 과정의 부작용없이 암세포만을 선택적으로 골라내 손상된 세포를 공격하고 건강한 세포는 건드리지 않는다는 것이 입증되어 화학적 요법의 부작용으로 고통 받는 수많은 암환자에게 가히 혁명적이라 할 수 있는 의학적효능을 가지고 있다.
천연항암식물 그라비올라의 정체가 이제야 나타난 것은 미국의 대형제약사의 천연물질과 같은 복제 합성물질을 만들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이것이 공개되면 민간요법으로 활용되어 회사의 일반 약품의 매출이 크게 떨어질 것을 우려하여 일반에게 공개 하지 않기로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행이도 양심적인 연구자들과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에 의해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되었고 우리나라에서도 각종 매체를 통해 소개 되고 있다.
♣ 화학치료보다 10,000배 더 좋은 과일 추출물
1996년에 저널 Journal of Natural Products에 게재된 연구에서, 그라비올라 열매의 씨앗으로부터 추출된 5가지 중의 하나인 컴파운드 1 (Compound 1)이 결장선암 세포 (HT-29)에 선택적으로 세포독성이 있으며 이는 항암제인 아드리아마이신 보다 10,000배 더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드레아마이신은 화학치료제의 상용명이며 짙은 붉은색깔과 심각한 부작용으로 인해 "붉은 악마"라는 별칭으로 알려져 있다. 부작용으로 생명을 위협하고 심장혈관계에 심각한 손상을 준다.
단지 암세포만을 죽이고 건강한 세포는 죽이지 않는 "선택적 독성"이 없는이러한 부작용으로 인해, 아드리아마이신은 매우 위험하다.
지난 반세기동안 넓은 범위의 암들에 대한 첫 치료제로써 사용되어 왔다.
2011년에 저널 Nutrition and Cancer에 게재된 연구는, 그라비올라 열매씨앗과 유방암에 대한 기대할 수 있는 성과를 보여준다.
과학자들은 그라비올라 추출물 (GFE)가 유방암을 가진 동물모델과 세포들에서 발현되는 항암유전자를 억제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EGFR이라 불리우는 항암유전자는 일반적으로 유방암에서 과다하게 발현되며, 그래서 치료의 이상적인 목표였다.
"GFE (200 mg/kg)를 섭취한 5주동안의 치료는 MDA-MB-468 유방암세포에서 EGFR, p-EGFR, p-ERK의 발현이 각각 56%, 54%, 그리고 32.5 퍼센트 감소하였다.
정기적인 식단에서 GFE를 먹으면 암세포의 성장을 32 퍼센트까지 막아준다고 한다.
♣ 그라비올라의 항암 효과
그라비올라는 완벽한 천연 건강식품으로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강력한 항암효과가아주 좋다는 것이다.
일반 항암제보다 암세포 사멸능력이 뛰어나며, 이는 그라비올라에 파이토케미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연구에 의하면 그라비올라 나무 추출물은 항암, 항산화물질인 파이토케미칼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화학요법의 항암제에 비해 뛰어난 암세포 사멸 효과가 있다.
즉 대장암, 유방암, 전립선암, 간암, 췌장암, 위암 폐암등 12가지 타입의 악성 암세포 만을 선택적으로 골라내어 공격하는 탁월한 효능을 지녔다고 한다.
특히 그라비올라 효능중 항암효과에 좋은 것은 암세포를 없애는데 있어 정상세포는 공격을 안하고 악성 암세포만을 골라 공격하여 사멸 시킨다는 장점이다.
그리고 파이토케미칼이라는 성분은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라비올라의 장점은 치료과정 중에서 부작용이 없다는 것으로 메스꺼움이나 체중감소, 탈모없이 효과적으로 치료할수 있는 천연 치료제이다.
♣ 그라비올라의 항균 효과
그라비올라의 항암효과의 효능 이외에도 박테리아 균상종 감염을 치료하는 광범위한 생화학제제로 체내의 기생충에 대항하는 효능과 고혈압을 안정적으로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몸 속의 면역체계를 보호하여 치명적인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며 체력을 강화하고 에너지 활력을 증진시키는 효과 있는 건강식품이랍니다.
무엇보다 그라비올라의 장점은 항암효과에 특효인 그라비올라는 치료과정 중에서 부작용이 없다는 것으로 메스꺼움이나 체중감소, 탈모없이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장점이 있는 천연 치료제랍니다.
▣ 그라비올라의 효능
그라비올라는 포도나무과에 속하는 아노라쎄아라는 종류로서 가장 향기롭고 큰 전통적인 열대 과일이다.
향긋하고 약간 신맛이 나며 매우 달고 좋은 맛인데, 섬유질,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C, 비타민B, 칼륨, 인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그라비올라는..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열대지방에 널리 자라는 식물로 화학요법 항암제보다 1만배 더 강력한 암세포를 사멸하는 놀라운 효과가 있는 것으로 최근에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식물이다.
현지에서는 그라비올라를 일컬어 생명나무, 희망나무, 힐링나무, 치료나무, 항암나무 등으로 부르는 것은 오래전부터 원주민들이 상처치료나 해열, 설사, 이질, 신경통, 관절염 등 소위 만병통치약으로 이용해 왔기 때문이다.
암. 당뇨,고혈압에 유익하고 또 항암 및 약용식물로 효과 만점인 그라비올라는 수많은 파이토케미칼(Phytochemicals)이라는 생약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에 효능이 좋은 것으로 연구결과 밝혀졌다.
특히 열매의 씨앗, 줄기 그리고 잎새에는 강력한 항암성분을 함유되어 있는것으로 밝혀졌으며 그 효능에 대한 연구는 계속 진행 중이다.
항암효과의 효능 이외에도 박테리아 균상종 감염을 치료하는 광범위한 생화학제제로 체내의 기생충에 대항하는 효능과 고혈압을 안정적으로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몸 속의 면역체계를 보호하여 치명적인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며 체력을 강화하고 에너지 활력을 증진시키는 건강식품으로서도 좋다.
무엇보다도 그라비올라는 항암효과에 아주 탁월한 효능들이 속속들이 밝혀지고 있는데, 그라비올라는 항암 치료과정 중에도 부작용이 없다는 것으로, 메스꺼움이나 체중감소, 탈모없이 효과적으로 치료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여러 약용식물로서의 다양한 효능 효과를 볼수 있으며, 이것은 원산지인 브라질 원주민들의 민간 요법에서 다양한 약용식물로 활용한 것을 보면 알수가 있다.
브라질 아마존에서는 그라비올라 잎으로 만든 차를 다려 간질환에 사용하였고, 잎에서 나온 오일과 그라비올라 열매를 껍질을 벗기지 않은 채로 올리브 오일을 섞어서 신경통, 류마티즘, 관절염의 통증부위에 바르면 효과가 좋다고 기록하고 있다.
※ 그라비올라 먹는방법
저희는 그라비올라 잎을 말려서 차로 활용을 하고 있는데, 물 2리터에 그라비올라 잎을 20장 정도 넣고 1시간 정도 달여서 물 대용으로 수시로 마시고 있습니다.
그라비올라는 열매, 뿌리도 약용을 하고 있는데 뿌리를 섭취할때는 뿌리에 독성이 있기 때문에 꼭 전문가와 상의하시고 복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자주 받는 질문이지만 효능글은 인터넷, 전문 의서등에서 자료를 모아 올려 드리는것이기에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고 절대 맹신해서는 안됩니다.
각종 문헌에서 알수 있듯이 아무리 좋은 약재라도 적법 정량을 사용해야 좋은 효능을 얻을수 있고, 복용시 약재의 선택, 본인 체질 과 건강 상태등을 충분이 숙지 하시고 내게 맞는 약재를 선택하시어야 좋은 효엄을 얻으실수 있습니다,
출처 :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K750&articleno=6626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