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춘양친구들♥♥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여행문화소개 스크랩 서울역사박물관그러고경희궁
홍왕식 추천 0 조회 114 16.09.03 21:45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언제던가?서울역사박물관전시실에 우리남양(당성)홍씨린주도령중랑장파의32世大宗孫용담할배諱學鍾公의글씨가있다라는말을들은적이있어서, 벼르다가 마침시간이있어서 가보기로했다.

 서울역사박물관야외에는조선총독부건물(중앙청)철거기념물이전시되어있더라.중앙청정문역할을하던 콘크리트로지은 광화문의추녀도...

조선의

 특히눈에뛰는건조선의대로에관한자료이다.

아마도 조선전역을10개의大路로써혈관역활을한자료인데...

한양에서 의주..의주1大路.

한양에서경흥2大路.

한양에서 평해.평해3大路...

한양에서동래.동래4大路...

한양에서봉화,봉화5大路....

한양에서 강화,강화6大路...

한양에서,수원.,수원별로7大路.....

한양에서해남,해남8大路....

한양에서보령,충청수영9 大路

한양에서통영,통영별로10大路...

이러한10개의간선도로망은 지방과한양이밀접한관계를유지하게된다

특히,의주에서 평양~개성을거쳐서한양에이르는길은 사행로(使行路)이면서 중국의물자가반입되는도로였으며 남쪽의물산들은 삼남의길목인광주와송파場에모여서한양으로올라왔었다.

 영조임금...고집이세보입니다...ㅎㅎㅎㅎ

 이건,환구단모형입니다..실제로는조선호텔과프레지던트호텔사이에있지요...

 大韓國은帝國이니라..政體는專制政治이니라........

 대한제국의황제폐하!!

 기미년독립선언서...33인

선 언 서


오등은 자에 아 조선의 독립국임과 조선인의 자주민임을 선언하노라. 차로써 세계만방에 고하야 인류평등의 대의를 극명하며, 차로써 자손만대에 고하야 민족자존의 정권을 영유케 하노라.


반만년 역사의 권위를 장하야 차를 선언함이며, 이천만 민중의 성충을 합하야 차를 포명함이며, 민족의 항구여일한 자유발전을 위하야 차를 주장함이며, 인류적 양심의 발로에 기인한 세계개조의 대기운에 순응병진하기 위하야 차를 제기함이니, 시천의 명명이며, 시대의 대세며, 전인류 공존동생권의 정당한 발동이라, 천하하물이던지 차를 저지억제치 못할지니라.


구시대의 유물인 침략주의, 강권주의의 희생을 작하야 유사이래 누천년에 처음으로 이민족 겸제의 통고를 상한 지 금에 십년을 과한지라. 아 생존권의 박상됨이 무릇 기하며, 심령상 발전의 장애됨이 무릇 기하며, 민족적 존영의 훼손됨이 무릇 기하며, 신예와 독창으로써 세계문화의 대조류에 기여보비할 기연을 유실함이 무릇 기하뇨.


희라, 구래의 억울을 선창하려 하면, 시하의 고통을 파탈하려 하면, 장래의 협위를 삼제하려 하면, 민족적 양심과 국가적 염의의 압축소잔을 흥분신장하려 하면, 각개 인격의 정당한 발달을 수하려 하면, 가련한 자제에게 고치적 재산을 유여치 안이하려 하면, 자자손손의 영구완전한 경복을 도영하려 하면, 최대급무가 민족적 독립을 확실케 함이니,이천만 각개가 마다 방촌의 인을 회하고, 인류통성과 시대량심이 정의의 군과 인도의 간과로써 호원하는 금일, 오인은 진하야 취하매 하강을 좌치 못하랴. 퇴하야 작하매 하지를 전치 못하랴.


병자수호조규 이래 시시종종의 금석맹약을 식하얏다 하야 일본의 무신을 죄하려 안이 하노라.

학자는 강단에서, 정치가는 실제에서, 아 세종세업을 식민지시하고, 아 문화민족을 토매인우하야, 한갓 정복자의 쾌를 탐할 뿐이오, 아의 구원한 사회기초와 탁한 민족심리를 무시한다 하야 일본의 소의함을 책하려 안이 하노라.

자기를 책려하기에 급한 오인은 타의 원우를 가치 못하노라.

현재를 주무하기에 급한 오인은 숙석의 징변을 가치 못하노라.

금일 오인의 소임은 다만 자기의 건설이 유할 뿐이오, 결코 타의 파괴에 재치 안이하도다.

엄숙한 양심의 명령으로써 자가의 신운명을 개척함이오, 결코 구원과 일시적 감정으로써 타를 질축배척함이 안이로다.

구사상, 구세력에 기된 일본위정가의 공명적 희생이 된 불자연, 우 부합리한 착오상태를 개선광정하야, 자연, 우 합리한 정경대원으로 귀환케 함이로다.

 당초에 민족적 요구로서 출치 안이한 량국병합의 결과가, 필경 고식적 위압과 차별적 불평과 통계수자상 허식의 하에서 이해상반한 양 민족간에 영원히 화동할 수 업는 원구를 거익심조하는 금래실적을 관하라.

용명과감으로써 구오를 확정하고, 진정한 리해와 동정에 기본한 우호적 신국면을 타개함이 피차간 원화소복하는 첩경임을 명지할 것 안인가.

또, 이천만 함분축원의 민을 위력으로써 구속함은 다만 동양의 영구한 평화를 보장 소이가 안일 뿐 안이라, 차로 인하야 동양안위의 주축인 사억만 지나인의 일본에 대한 위구와 시의를 갈스록 농후케 하야, 그 결과로 동양 전국이 공도동망의 비운을 초치할 것이 명하니, 금일 오인의 조선독립은 조선인으로 하여금 정당한 생영을 수케 하는 동시에, 일본으로 하여금 사로로서 출하야 동양 지지자인 중책을 전케 하는 것이며, 지나로 하여금 몽매에도 면하지 못하는 부안, 공포로서 탈출케 하는 것이며, 또 동양평화로 중요한 일부를 삼는 세계평화, 인류행복에 필요한 계단이 되게 하는 것이라.

 이 엇지 구구한 감정상 문제리오.


아아, 신천지가 안전에 전개되도다.

위력의 시대가 거하고 도의의 시대가 내하도다.

과거 전세기에 연마장양된 인도적 정신이 바야흐로 신문명의 서광을 인류의 역사에 투사하기 시하도다.

신춘이 세계에 내하야 만물의 회소를 최촉하는도다.

동빙한설에 호흡을 폐칩한 것이 피일시의 세라 하면 화풍난양에 기맥을 진서함은 차일시의 세니, 천지의 부운에 제하고 세계의 변조를 승한 오인은 아모 주저할 것 업스며, 아모 기탄할 것 업도다.

아의 고유한 자유권을 호전하야 생왕의 낙을 포향할 것이며, 아의 자족한 독창력을 발휘하야 춘만한 대계에 민족적 정화를 결뉴할지로다.


오등이 자에 분기하도다.

양심이 아와 동존하며 진리가 아와 병진하는도다.

남녀노소 업시 음울한 고소로서 활발히 기래하야 만휘군상으로 더부러 흔쾌한 복활을 성수하게 되도다.

천백세 조령이 오등을 음우하며 전세계 기운이 오등을 외호하나니, 착수가 곳 성공이라.

 다만, 전두의 광명으로 맥진할 따름인뎌.


공약삼장


일. 금일 오인의 차거는 정의, 인도, 생존, 존영을 위하는 민족적  요구니, 오즉 자유적 정신을 발휘할 것이오, 결코 배타적 감정으로 일주하지 말라.


일. 최후의 일인까지, 최후의 일각까지 민족의 정당한 의사를 쾌히 발표하라.


일. 일체의 행동은 가장 질서를 존중하야, 오인의 주장과 태도로 하야금 어대까지던지 광명정대하게 하라.



 이것은조선태종13년1413년)종로네거리에세워졌던종루의주춧돌인바......

은신군신도비와..

 일독하시길....

 고종임금의형님되시는흥친왕신도비안내판..

 고종의형님흥친왕신도비

 이우!!일전에덕혜옹주영화에등장하던....

 

 여긴경희궁!!!!

이잔디밭은공원으로만들려나보더라..

 숭정문...

 이것도 다시복원한문화재임...

 경희궁의정문흥화문!!

 

서울역사박물관야외전시관의전차!!

전차를실제로는못봤지.....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