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단돈 천원으로 먹는 멸치국수 아산 '천원국수 순천향대점'
집 밥 같은 정겨운 맛으로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산 '천원국수 순천향대점'.
식당을 열 때부터 유지해온 천 원이라는 가격으로 깊은 풍미의 멸치국수를 즐길 수 있다.
깊은 풍미의 비결은 바로 멸치. 해남에서 가져온 멸치를 이용해 우리는 육수로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분식을 포함한 다른 식사 메뉴들도 3~4천 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한 끼 해결하는 데 부족함이 없는 집이다.
위치 : 충남 아산시 신창면 순천향로 16-3
영업시간 : 문의 가격 : 멸치국수 1,000원 주먹밥1,500원
2. 60년 전통 우거지 해장국집 종로 '소문난집'
고 송해 님이 즐겨 방문하셨던 곳으로 유명한 종로 '소문난집'. 우거지로 끓인 해장국을 2,500원으로 즐길 수 있다.
메뉴도 우거지 해장국 하나로 따로 주문할 필요도 없이 자리에 앉으면 인원수 대로 해장국과 밥이 나온다.
기본 찬으로는 새콤한 깍두기와 소금, 고춧가루로 취향에 맞게 넣어 먹으면 된다.
우거지 해장국은 기본을 지킨 깔끔한 맛을 자랑하고 작게 들어간 두부도 담백함을 더해준다.
위치 : 서울 종로구 수표로 131
영업시간 : 04:20-21:30
가격 : 우거지해장국 2,500원
3. 믿기지않는 가격의 초밥맛집 광운대역 '착한초밥'
가성비를 넘어 갓성비를 자랑하는 초밥집 광운대 역 '착한초밥'. 초밥 10점에 3,900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을 자랑한다.
모듬 초밥은 유부 초밥, 계란 초밥, 생선회 초밥, 단호박 튀김 초밥, 고기 초밥 등 간이 적절하게 잘 된 초밥이 알찬
모양으로 정갈하게 나온다. 우동과 모밀은 단품 가격도 매우 저렴하지만 초밥과 세트로 먹으면 더 저렴해진다.
저렴한 가격으로 손님이 사장님을 걱정하게 되는 진정한 갓성비 맛집이다.
위치 : 서울 노원구 광운로 1길 26
영업시간 : 목~일 11:00-23:00 / 매주 월,화,수 정기휴무
가격 : 모듬초밥 3,900원 유부초밥3,900원
4. 강남 직장인들이 추천하는 역삼동 '덕이닭찜'
15년 경력의 전문가가 만든 역삼동 '덕이닭찜'.
신선한 재료에 15년 노하우의 천연소스를 가미하여 주방에서 철판에 직화로 볶아내는 닭갈비와 시원한 묵사발,
푸짐한 볶음밥까지 가성비 넘치는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1인분에 8천 원이라는 가격이 믿기지 않을 정도의 양과
적당히 매콤하면서 꾸덕한 양념의 조화가 좋은 닭갈비는 다 익혀져 나와 바로 먹을 수 있다.
세트로 나오는 볶음밥은 직접 볶아 먹으면 되는데 김가루와 김치, 부추, 계란 후라이까지 들어가 있어 마무리로 완벽하다.
위치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4길46 쌍용플래티넘밸류
영업시간 : 월~토 11:00-21: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 닭갈비+묵사발+볶음밥 8,000원
5. 싱싱한 모듬회를 만원에 광장시장 '전라도횟집'
신선함이 살아있는 모듬회를 단돈 만 원에 즐길 수 있는 광장시장 '전라도횟집'. 문어, 소라, 붕장어, 광어, 연어, 멍게 등
다양한 종류의 회를 취향껏 골라 맛볼 수 있다. 숙련된 솜씨로 썰어 낸 두꺼운 숙성회는 특유의 쫄깃함이 살아있어 씹는
식감도 일품이다. 기본으로 나오는 쌈 채소와 간장, 와사비, 초고추장은 리필도 가능하다. 시장 안에 있는 가게의 특성상
다른 점포에서 사 온 음식도 같이 두고 먹을 수 있다니 마음에 드는 안주를 골라 회와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위치 :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88 광장시장
영업시간 : 12:00-22:00 / 매월 마지막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 모듬회1인 10,000원
첫댓글 와ㅡ와ㅡ초밥도 닭갈비 광장시장도 가서 먹어야겠다
꽃네님 고맙요~^^
광장시장에서 자리잡기도 만만치 않는 집
정말로 가성비가 너무 좋았던 집이랍니다.
국수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토박이는 주변의 잔치국수집
이집저집 다녀봐도 옛날의 잔치집 멸치국물에 말아먹던 그런 맛 나는집을 못만났었는데
국수음식보니 달려가고 싶은마음이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