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사하기. 출석확인.
2. 오늘 배운 내용을 소개하기.
3. 성모 b, p, m, f, d, t, n, l, g, k, h 발음 복습하기.
4. 성모 b, p, m, f, d, t, n, l, g, k, h가 들어간 단어를 복습하 기.
5. ‘동물’에 관한 어휘 익히기.
말 mǎ 马, 사자 shīzi 狮子, 곰 xióng 熊, 코끼리 dàxiàng 大象, 호랑이 lǎohǔ 老虎, 하마 hémǎ 河马, 악어 èyú 鳄 鱼, 기린 chángjǐnglù 长颈鹿, 낙타 luòtuo 骆驼.
6. 연습문제를 같이 풀기.
7. 오늘 배운 내용을 함께 복습하고 중요한 내용을 강조하기.
5. 연습문제를 같이 풀기.
6. 오늘 배운 내용을 함께 복습하고 중요한 내용을 강조하기.
오늘은 휴가를 떠난 친구들이 많아 다소 적은 인원으로 수업을 진행해서 아쉬웠지만, 강사님과 함께 지난 주에 배웠던 이름 묻기, 나이 묻기, 국적 묻기 문장의 발음을 충분히 익히고 말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너무 잘 한다고 칭찬도 많이 들어 아동들이 자신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말해보았습니다.
아동들이 공책을 보고 말하기를 하여 강사님께서 공책은 덮어두고 말해보자고 하니, 잠시만 시간을 달라며 공책에 필기한 내용을 외운 후 대답해 보았답니다.
오늘 '동물'에 관한 어휘를 배운 후 전에 배웠던 단어인 엄마, 아빠를 활용하여 동물 단어에 붙여 ‘엄마곰, 아빠곰’ 말해보기도 하였는데, 아동들이 단어 응용을 잘 하여 말하는 모습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