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직구 성교육 독후감
홍성훈
나는 이 책을 읽기가 꺼렸지만, 16기 필독으로 어쩔 수 없이 읽게 되었다. 내가 이 책을 읽기 전에 나는 성에 대해서 잘 제대로 알지도 않았고, 알 필요도 없었다. 그래서 이해하는데 엄청난 시간이 걸렸다. 이책은 여러 가지로 재미가 없었지만 그만큼 내가 준비해야하는 것이 아주 많다는 것을 알게되어 지금부터라도 천천히 준비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 책에서 성에대해 모아서 간략하게 몇 문장으로 간략하게 설명 돼었지만 나는 아직 그것을 이해하기 어려웠다.그래서 이책을 완벽하게 이해한 것은 아니지만 내가 인상깊게 읽었던 부분 4가지를 쓸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반항적인 행동을 할 때 사춘기라 하는데, 사춘기가 몸과 마음이 변화하는 시기라고 한다. 옜날에는 사춘기가 반항하는 시기 인줄 알고 오지 않기를 원했는데, 꼭 와야 하는, 올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2. 처음에는 목차에서 재미있어 보이는 것을 먼저 골라 읽었는데 그중 주류라는 말에 ‘술? 왜 술이 나오지?“ 라는 생각을 갔게 되어 가장 먼저 읽게 돼었다. 하지만 그것과는 달리 주류는 우리가 속해있는 일반적인 문화로써 이것으로 인해 여러 가지 차별이 생겼다.
3. 요즘에는 엄마가 여드름이 생길 때니까 얼굴을 잘 청결하게 관리 하라고 했는데 왜 따른것도 아니고 이 시기에 여드름이 많이 나오는지 궁금했다. 그래서 엄마가 많이 알려주시기는 했지만, 기본지식이 없어서 말해주셔도 이해를 잘 못했다. 어쩄든 여드름이란 피지샘이 만든 피지가 피부 모공을 막아 피지가 밖으로 나오지 못하면서 좁쌀같은 흰 돌기들이 올라오는 트러블이다. 이러한 여드름을 줄이려면 여드름 치료 화장품을 쓰거나, 여드름을 건드리지 않고, 하루에 두 번 비누로 얼굴의 기름기를 깨끗이 닦아준다. 나는 여드름에 대해 잘 이해했고, 이를 통해 여드름이 생기는 현상을 줄일 것이다.
4. 우리집안 사람들은 다른 건 몰라도 먹는 것에는 집중을 들인다. 어떤 것을 먹을지 등으로 말이다. 나는 매일 부모님이 계속 먹여서 스트레스지만 그때와 골고루 먹고 잘 움직이는 먹는 지금이 가장 건강하다. 우리 같은 청소년들이 음식을 잘 먹어야 하는 이유는 영양분 때문이다. 뼈가 성장하는 지금 이때에는 칼슘이 매우 중요한 영양소이다. 이것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1300 밀리그람의 칼슘을 먹어야 한다. 이런 칼슘을 섭취하기 위해서 칼슘을 섭취할 수 있는 음식에는 무지방 우유, 칼슘 강화 아몬드 우유, 저지방 치즈, 브로콜리, 껍질콩, 칼슘 강화 두유, 무지방 요구르트, 칼슘 강화 시리얼, 두부, 케일 등이 도움이 된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며 별로 흥미롭지도 않았고, 관심도 없었지만, ’내가 내 미래를 위해서 이런 것도 준비해야 하는구나’ 라고 생각해 이런 종류의 내용이 있는 챕터를 가장 흥미롭게 읽었던 것 같다. 준비해야 할 것들을 생각하니 앞길이 막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