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픔과 통증 고통을 긍정(감사)하라! -
세계적인........ ,한센병 권위자인
"폴 브랜드" 박사는....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주의...... 한센병환자 재활원 의 원장입니다",인도에서 20년, 미국에서 30년.....50년을 한센병 치료를 위해... 헌신한 분
입니다.
그가 출장차 미국을 떠나 영국에 도착하여, 여러지방에서 업무에 기차를 타고... 여러 시간을 여행
해서 런던에 도착했습니다.
그날밤 그가 호텔에서 옷을 갈아 입고..... 양말 한 짝을 벗는 중에
갑자기,발 뒤꿈치에 아무런 감각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한센병의 권위자인.....그 이기에
이 일은...... 그냥 넘길만한 일이
아니었습니다.
인도에서, 수 많은 한센병 환자들 을 시술하고 ,피고름을 만지면서 치료해 본 경험이 많은 그는 순간 적으로 의심이 스쳐갔습니다.
기계적으로 일어나서 ,날카로운 핀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복숭아 뼈 아래 부분을 ,찔러 보았습니다 아무런 감각이 없었습니다 그는 핀을 한번 더 깊이 찔러 봤습니다
찔린 부분에서, 피가 나오는데도 감각이 없었습니다...... 한센병에
감염된 것이..... 틀림 없었습니다
그날밤 '브랜드'박사는 잠을 이루 지 못했습니다."이제부터는 나도 한센병 환자로구나. 한센병 환자 로서의 인생을 어떻게 살아 가야 할 것인가?"
두려운 마음이, 엄습해 왔습니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로 부터 격리되어서 살아 가야 할 버림받 고 외로운 자신의 인생의 말로를 그려 보았습니다.
가족들을 생각하니, 눈물이 앞을 가려서 잠을 이룰 수가 없었습니 다. 고통의 밤이 지나고......날이
밝아 오기 시작했습니다.
밤은 지나고..... .. 아침은 오지만 브랜드' 박사의 마음 속에는 절망 이 엄습합니다. 그는 자포자기 한 심정으로... 다시 한 번 더 자기의 발을 찔러 보았습니다.
그 순간 너무나 아파서 “악!”하고
비명을 질렀습니다. 그러자 그의
입에서, 이런 기도가 나왔습니다
"아이고~~ 하나님! 감사합니다! 아파서 감사합니다. 아파도 감사 합니다..... 아프게 해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아픔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알고 보니 어제 장시간 기차 여행 을 하면서 좁은 자리에 오랫동안 앉아 있다 보니... 신경의 한 부분 이 눌려서 호텔의 방에 올때까지 그 마비가 풀리지 않았던 것입니 다.
그날이후 '브랜드' 박사는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자신의 몸 아픔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 이렇게 아픔 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얼마나 큰 감사인지를 깨달았습니다.
실수로.... 손가락을 베일 때 에도
감사! 찔려도 감사!
수술하다 손을 베어도....... 감사!
넘어져도~~ 감사!
발을 잘못 디뎌서 발목이 삐긋하 여 정말 견딜수 없는 고통이와도
감사!
모든 고통에 감사하고.... 신경이 살아있음에 감사하며..... 평생을 살았습니다.
지금 많이 아프신가요?여기 저기 아프고 쑤시고..... .여러고통으로
인해... 삶의 의욕을 잃으셨나요? 그 고통을 느낄 수 있음에... 먼저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내가 고통을 느끼고 있다는 자체가 내가 살아 있다는 증거요, 어떤 면에서는, 건강하다는 표증 이기도 합니다.그리고 그 고통을 통해서 주시고자 하는, 하나님의 뜻을 헤아려 보시기 바랍니다.
고통에는, 하나님의 놀라운 뜻이담겨 있습니다. 아픔이라는 포장지를 벗겨내면 그 속에 하나님께 서 내게 주시는.... 놀라운 은혜의 선물이 담겨 있으므로.... 아픔은 축복입니다.
오늘 아침 눈을 떠서 공기를 마시 고, 누군가의 수고로 받은 고마움
아내나 엄마가 , 새벽부터 일어나 정성스럽게 차린 아침식사,
남편이 피땀 흘려 회사에서 벌어오는월급 등 작은일 하나 하나에 감사에 감사합시다.
( 골3:16-17).. "그리스도의 말씀 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 부르 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 라"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