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재촉하는 비가 줄기차게 내리는 주말이네요
곧 단풍도 들고 가을답게 시원해지겠죠 ?
안지오 전기 펫바이크 XD-53 E20 모델인데요
배터리가 수명을 다해 가져 오셨습니다
XD-53 E3 모델과 호환 가능하고요
주행 중 갑자기 배터리 전원이 차단 되어 계기판이 꺼졌답니다
20인치구요
중국 OEM으로 생산해서 국내 판매가 이뤄지고있는 기종으로
전압은 36V에 출력 350W입니다
무게는 약 23Kg으로 보기보다 무겁지 않구요
배터리는 삼성 셀을 채택하여
한번 충전으로 최대 60 ~ 70 Km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면허증은 필요할테구요
출퇴근용이나 중거리 여행용으로 적합할 듯합니다
배터리는 하부 프레임에 조립식으로 장착 되구요
배터리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ON/OFF 스위치, 잔량 게이지, USB포트 등 여러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배터리는 충,방전 기능만 성실히 수행 하면 되며 그외에 잡다한 기능은 사실 필요 없어요^^
이전에 리필한 동일 배터리에는 ICR 18650 26F 삼성셀이 들어 있었는데
이것은 LG 셀이 들어 있네요..^^
생산 단가를 절약하기 위해서였겠지요
케이스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40셀을 이용해 10S4P로 구성되었어요
전압은 21V로 아주 낮게 나오네요
전압이 너무 낮아 자전거에 전원이 들어오지 않겠죠 ?
셀에 마킹 품질로 보아 LGGBM261865 진품은 맞습니다
배터리 팩의 전압은 36V, 용량은 10.4Ah가 맞구요
보통 중국인들 손을 거치며 바뀌기 시작하거든요..ㅋㅋ.
셀도 중국인들에 의해 삼성셀에서 예고도 없이 갑자기 LG 셀로 종종 바뀌고요
원가를 많이 줄일 수 있어요...
성능 표를 보면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이 10Ah..
4개 병렬이므로 40Ah...
이정도만 제대로 나와준다면 어마어마한 성능이고
전기자전거에 아주 좋은 조합인데요...
셀들의 전압을 체크 해 봤습니다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4.047V입니다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은 0V......
역시...죽어 있는 셀도 있네요..ㅋㅋ
경사 심한 언덕 몇 번 오르다 횡사 했을 겁니다
항상 보면 중국 셀이나 큰 차이는 없어요
전압 분포는
0, 4.406, 3.986, 4.038, 4.042, 3.997, 4.011, 3.980, 4.407, 4.038V 구요
편차는 무려 4.047V, 약 96% 언바란스 ......
앞 날이 걱정입니다
새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요즘 가장 핫한 삼성 INR 21700 - 50E셀 입니다
20셀을 이용 10S2P로 구성하였습니다
셀의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은 14.7Ah...
2개 병렬 이므로 팩의 방전 가능 용량은 무려 29.4Ah...
경사가 심한 골목 길에서도
셀이 스트레스 안 받으니
언바란스 안나고 수명도 길어지고
끝까지 만충도 가능 하겠죠 ?
우천시 침수 대비 방수 포장하였구요
리필 후 용량은 비슷하지만 수명은 많이 길어지고
언덕 몇번 오른다고 셀들이 비명 횡사하지는 않을겁니다
진심 10년 이상을 쓰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었어요
주행 거리는 약 50~60Km는 나오겠죠 ?
만약 전국 일주등 초 장거리 주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 추가도 가능 하겠구여
A. 프로그 형 케이스를 안장 뒤에 설치 20Ah를 추가하여 약 100Km를 늘릴 수 있고
B. 소형 프레임 가방을 이용 10Ah를 추가하여 약 50Km를 늘릴 수 있으며
C. 짐받이 가방을 이용 40Ah를 추가하여 약 150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카톡 : 가나배터리
#안지오바이크배터리, #안지오펫바이크배터리,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재생,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교환, #ANZIO전기자전거배터리재생, #안지오E20자전거배터리방전, #안지오전기자전거밧데리충전, #안지오XD53전기자전거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