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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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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시외버스업계에 우등형버스 도입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온수역 추천 0 조회 734 11.05.06 14:11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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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5.06 15:32

    첫댓글 예전부터 청주 --서울구간을 운행하는 새서울고속은 시외요금으로 우등형 버스를 운행하고 있는데 ? (27석정도인것으로 아는데 ) 정확히는 몰라도 10년은 된듯합니다

  • 11.05.06 18:10

    법적으로 시외버스는 차종에 따라 요금을 차별해서 받을수가 없습니다. 즉 우등을 투입해 봐야 차값만 비싸지고, 손님을 더 태울수도 없고, 향후 타노선으로 차돌리기도 어려운데 굳이 열심히 도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경쟁이 심하거나, 장거리 운행으로 인하여 민원발생이 예상되는 경우면 대체로 우등형을 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11.05.06 18:15

    최근 일반은 41석과 37석 사이에서 왔다갔다 하는 경우가 많고 (아주 특수하게 33석을 뽑는 경우도 있지만요), 우등형도 27석보단 30석으로 넘어가는데, 최근에 강원고속을 이용할 일이있어 골고루 이용해봤는데 의자도 거의 안젖혀지고, 시트피치도 좁은 우등보다는 차라리 옆에 한명이 더 앉더라도 일반 37석이나 33석이 훨씬 낫습니다.

  • 11.05.07 02:16

    시외버스의 경우 윗분 말씀처럼 거리가 어느 정도 이상 넘어가고 운수 업계간 경쟁이 심할때 투입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 외에 41석이나 45석 투입해봐야 승객이 평균 10명 미만인 경우는 차라리 28인승 운행하는 편이 낫다는 것이 대체적인 정설입니다.(일전에 금강고속 관계자분께 들은 얘기입니다만 우등이 차값이 다소 비싸도 기름값과 운행 수입 서로균형을 이룰경우 41인승 일반 투입하나 28인승 투입하나 그닥 차이는 없다고 하더군요) 한가지 더 첨언하면 고속 노선도 경쟁이나 운수회사 사정으로 일반고속 요금으로 28인승 우등을 운행하는 경우도 존재하죠(대표적으로 서울경부-점촌 노선이 이에 해당됩니다.)

  • 일반고속은 45인승도 있고 27인승도 있지만 33인승도 가능 37석도 가능하지만요
    유니버스 우등은 공항리무진에 투입중이구요 6001번등 다른곳으로 많이 투입되었던대
    시외나 고속이나 너나 나나 일반 아니면 준우등 아니면 우등을 투입하지여

  • 정정 27인승을 우등고속으로 정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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