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YF쏘나타가 강해진다.
YF쏘나타는 기아 K5와 르노삼성 뉴 SM5에 대응하기 위해, K5에 적용된 신규 사양들을 대폭 보강하고 연비도 높아진 2011년형 모델로 반격에 나선다.
YF쏘나타는 우선 기존 유압식 파워스티어링 대신 K5에 적용된 MDPS(속도감응형 전동 파워스티어링)를 2.0모델부터 기본 적용, 연비를 기존 12.8km에서 13.0km로 끌어올렸다.
또, 편의사양도 K5에 적용된 온열 스티어링휠, 바이오 케어 온열시트, 에코 드라이빙시스템, 급제동경보시스템, 운전석 통풍시트, 스마트 코너링 램프, 크루즈 컨트롤 기능 등이 추가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2011년형 YF쏘나타는 신형인 K5와 같은 수준의 연비를 달성한데다 편의사양 면에서도 동급 차종 중 가장많은 사양들이 적용되는 등 상품경쟁력이 대폭 강화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국내 최초로 헤드레스트에 슬로우 리커버리 기술을 부여한 저탄성 패드를 적용한 컴포트 헤드레스트가 운전석과 동승석에 적용됐으며, 동급 최초로 필러 부분과 어시스트 핸들 부위에 항균 내장재가 적용돼 감성 품질도 더욱 높아졌다.
또, 스노우보드, 자전거 등을 적재할 수 있도록 스포티 패키지에는 6:4 분할 리어시트백 폴딩기능을 추가하고, 수동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을 기본 적용해 운전 및 적재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이와함께, 주차 편의성 강화를 위해 후방주차보조시스템을 가솔린 전 모델 기본화하는 한편, 듀얼 풀오토 시스템,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후석 열선시트 등 고급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해 최강의 상품경쟁력을 구현했다.
이 밖에 와인 컬러의 가죽시트와 도어 암레스트를 적용한 와인 스페셜 모델을 별도로 구성해 여성 고객층의 다양한 내장 칼라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켰다.
2011년형 YF쏘나타는 이같은 사양보강에도 불구, 시판가격은 기존에 비해 평균 40만원 가량 인상하는 등 가격경쟁력을 강화했다.
쏘나타 2011년형 모델의 시판가격은 2.0 모델의 경우 그랜드가 2천172만원, 프라임이 2천345만원, 월드컵 스페셜 에디션이 2천547만원, 탑 고급형이 2천643만원, 로얄이 2천798만원이며, 2.4 모델의 경우 고급형이 2천888만원, 최고급형이 3천만원이다.
현대차는 또, 그랜저 탄생 24주년을 맞아 가격을 최대 111만원까지 낮추면서 각종 사양을 조정한 기념모델을 출시한다.
현대차는 1986년 7월 첫 등장 이래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세단으로 자리 잡은 그랜저 탄생 24주년을 기념해 ‘그랜저 탄생 24주년 기념모델’을 15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탄생 24th 럭셔리Ⅰ&Ⅱ 모델’은 기존 주력 2.7 가솔린 모델(2.7 럭셔리, 2.7 럭셔리 스마트팩)의 사양 조정을 통해 일부 고가 모델에만 한정하여 적용됐던 고급편의사양들이 2.7 기본 모델을 제외한 전 모델에 확대 적용됨으로써,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럭셔리 세단 그랜저의 고품격을 누릴 수 있게 됐다.
탄생 24th 럭셔리Ⅰ 모델은 기존 2.7 럭셔리 모델에서 일부 사양을 삭제하고 대신 버튼시동 장치&스마트키, 슈퍼비전 클러스터, 스티어링 휠 전동 틸트&텔레스코픽 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고급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하면서 가격은 낮춰, 가격대비 상품경쟁력을 크게 높였다.
탄생 24th 럭셔리Ⅱ 모델 또한, 사양 정리를 통해 기존 2.7 럭셔리 스마트팩 모델에 적용됐던 고객 핵심선호사양들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가격인하 폭은 늘려, 가격경쟁력을 더욱 향상시켰다.
또, 기념모델 출시에 맞춰, 기본 모델인 2,7 디럭스 모델에도 17인치 알루미늄 휠을 기본화해 외관을 한층 고급화했으며, 2.7 프리미어 모델에는 버튼시동장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하이패스 시스템 등 고급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그랜저 출시 24주년 기념모델의 가격은 디럭스가 3천만원, 탄생 24th 럭셔리Ⅰ 모델이 3천82만원, 탄생 24th 럭셔리Ⅱ 모델이 3천276만원, 프리미어가 3천497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