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lark
이력에 대해서 별로 알려진 것이 없는 캐나다 밴드 '스카이락'은 1971년에 결성되어 미국의 '북서 태평양 연안(Pacific Northwest)'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였던 밴드였다. 밴드의 리더이자 키보드 주자인 데이비드 포스터를 주축으로 하여 1971년에 스튜디오 세션맨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스카이락은 1972년에 로커빌리 가수 '로니 호킨스(Ronnie Hawkins)'의 백업 밴드로 '캐피털 음반사(Capitol Records)'와 계약하면서 음반 녹음의 기회를 마련하게 된다.
스카이락은 데이비드 포스터의 친구로 '브리티시컬럼비아(British Columbia)'주 '빅토리아(Victoria)' 시의 경찰관으로 근무하고 있던 '데이브 리처드슨(Dave Richardson)'이 습작으로 쓴 시를 가사로 하여 밴드의 기타 주자 '덕 에드워즈가 노래로 만든 'Wildflower'를 데모 테이프로 제작하여 몇군데의 음반사로 보내 음반 계약 의사를 타진하였다.
하지만 대부분의 음반사에서 스카이락의 노래를 마음에 들어하지 않아 음반 계약의 꿈이 사라지는 듯 하였으나 몇군데의 음반사를 거치며 거절 당하던 데모 테이프가 캐피털로 보내져 가수 겸 작곡자이자 프로듀서이기도 한 '베리 드 보존(Barry De Vorzon)'에게 전달되면서 기회를 잡게 된다. 베리 드 보존은 스카이락의 데모 테이프를 듣는 순간 히트를 예감하고 캐피털에 스카이락과의 음반 계약을 적극 권유하였고 마침내 스카이락은 로니 호킨스의 백밴드 활동 포함이라는 조건이 붙게 되지만 캐피털에 입성하여 데뷔 음반의 녹음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
스카이락은 어렵게 녹음한 데뷔 음반 'Skylark'을 1972년에 공개하였다. 하지만 밴드의 데뷔 음반은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지지부진한 상태로 접어들게 되며 실패로 끝나는 듯 보였다. 전환의 기회가 찾아 오게 된 것은 캐나다의 한 라디오 방송을 통해 음반에서 발췌한 'Wildflower'가 전파를 타면서 부터 였다. 온타리오주의 AM 라디오 방송국인 'CKLW '의 음악 감독인 '로잘리 트롬블리(Rosalie Trombley)'의 탁월한 감각 덕에 방송을 타게 된 'Wildflower'는 이후 캐나다 전역으로 퍼지며 히트를 하였고 차트에도 진입하게 된다.
캐나다의 '어덜트 컨템퍼러리(Adult Contemporary)' 차트에 진입한 'Wildflower'는 빠른 속도로 상승하기 시작하여 순식간에 차트의 정상에 올라섰고 음반 판매량도 100만장을 넘어서게 되어 무명이던 스카이락을 캐나다의 인기 그룹으로 만들어 주었다. 캐나다에서의 인기를 기반으로 하여 미국 진출에 성공한 스카이락은 싱글 'Wildflower'를 미국에서 발매하여 '빌보드 싱글 차트(Billboard Hot 100)'에 진입시켰고 싱글 차트 9위 까지 진출시키는 히트를 하게 된다.
싱글 'Wildflower'의 성공은 후속 음반에 대한 기대를 한껏 모으게 했지만 1974년에 발표된 두번째 음반은 실패로 마감되었고 이에 영향을 받아 밴드도 해산하게 된다. 'Wildflower' 이후 미국의 차트에서 다시는 스카이락의 음악을 찾을 수 없었지만 'Wildflower'의 성공은 데이비드 포스터에게 날개를 달아주어 음악적 재능을 화려하게 꽃피우게 하였다.
스카이락의 해체 이후 데이비드 포스터는 글로리아 에스테판(Gloria Estefan), 닐 다이아몬드(Neil Diamond),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 브라이언 아담스(Bryan Adams), 셀린 디온(Celine Dion), 시카고(Chicago), 어스 윈드 앤 파이어((Earth Wind and Fire), 프린스(Prince), 휘트니 휴스톤(Whitney Houston)등 수많은 가수들과 함께 작업하여 히트 곡을 만들어내는 등의 활발한 음악 활동을 하고 있다.
첫댓글 와~얼마만인지~넘좋아하던 노래여요^^
블루스타임에...마이 듣던 노래
덕분에 라이브감
요노래 말고 Wind flower 라는 노래도 있죠 맹동아저씨 ..
나즈막히 읊조리며 시작 하는..아마 랲의 원조가 아닐깡
실즈앤크롭스거 예전에 올렸는데...겨울엔 윈드플라워 여름은 섬머브리즈...
'David Forster 헌정공연'에서 이곡을 'Blake Shelton'이 부르는 장면을 보고 이곡의 매력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참 아름다운 멜로디라인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컨튜리,블루스 ..다양한 쟝르를 만족시키는~
요즘 카페 솜밴드으 리챠드엉아가 겨부르기도 해요.
아본문 내용과 가사는 하얀나비카페지기님 것 베낌입미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