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488 스파이더
포칼 유토피아 6KMX / 모스코니 앰프
3M CIARE 2도어 방진 방음
오렌지커스텀
안녕하세요.
(주)오렌지커스텀입니다.
슈퍼카를 운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배기음만으로 차를 타기엔 심심합니다.
기분에 따라 신나는 음악을 틀거나
감미로운 발라드를 들으면서 탄다면
더욱 즐거운 드라이빙이 되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오늘 입고된 페라리 488 스파이더의 기본 오디오의
음질은 처참한 수준입니다.
저도 488 gtb 차량을 1년 반 정도 운용했는데요
처음에 오디로를 듣고 깜짝 놀랐던 경험이 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안좋을 수 있지?"
게다가 488 스파이더의 경우
오픈 에어링을 할 경우에 바람소리와 배기음이
실내로 더욱 유입되어서 좋은 음질을 듣기엔 힘듭니다.
많은 카본 옵션들도 중요하지만
차주분 역시 오디오 음질이 중요하다는 걸
느끼시고 매장에 방문해주셨는데요.
완벽한 순정형 오디오 업그레이드
포칼 유토피아 6KMX + 모스코니 앰프
포칼의 시그니쳐 유닛은 "유토피아" 입니다.
그중에서 트위터는 일반형을 사용한 캐쥬얼 유토피아
"6KMX" 입니다.
순정형으로 인스톨할 경우에 매립이 되려면
작은 사이즈의 트위터가 필요한데요.
베릴륨 트위터를 사용한 오리지널 유토피아는
페라리 488 스파이더 트림안에 매립이 안되기에
오늘은 포칼 TKMX 트위터와 유토피아 6WM 미드우퍼
조합으로 진행을 합니다.
여기에 모스코니 앰프를 통해서 미드우퍼의 출력을
벨런스 있게 올려줍니다.
마스킹 & 시트보호 커버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서
마스킹을 진행해주었습니다.
작업도 중요하지만
차량에 상처가 나지 않는 것 또한 굉장히 중요합니다.
페라리 순정 트위터
페라리 순정 트위터.
묻지마 제품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트위터 공간이라도 컸으면 좋았을텐데
순정이 워낙에 작다보니..
매립할 수 있는 공간이 너무 비좁은게 아쉬울 뿐입니다.
포칼 TKMX 트위터
포칼 TKMX 트위터 입니다.
아라미드 소재의 진동판을 사용하는데요.
클레식뿐만 아니라 가요를 비롯해서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기에 무난한 유닛입니다.
트위터는 트림 안쪽에 매립을 진행해드렸습니다.
추후 순정 스피커로 원상 복구도 가능합니다.
또한 트위터의 각도를 청취자 각도에 맞춰서
세팅을 해드렸습니다.
스피커 세팅의 가장 기본은 물리적인 각도입니다.
페라리 순정 미드우퍼
페라리 순정 미드우퍼는 2옴 듀얼 코일을 사용합니다.
하이파이 스피커 업그레이드 시에
앰프가 무조건 필요한 구성입니다.
모스코니 피코 앰프
MADE IN ITALY
모스코니 앰프를 통해서 미드우퍼에 출력을 넣어줍니다.
디지털 2채널 제품입니다.
작은 사이즈 / 적은 전기 소모 / 파워출한 출력
이 3가지 조건을 가진 제품입니다.
워낙에 작아서 데시보드 하단부에 안보이게
매립이 가능합니다.
포칼 6WM 미드우퍼
M자 형태의 진동판 + 엣지를 통해서
새롭게 출시된 유토피아 미드우퍼 입니다.
페라리 488 전용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해서
1:1 인스톨을 진행해주었습니다.
도어 방진 방음
페라리, 마세라티 차량들의 특징중 하나인
도어 패널입니다.
얇은 스티로폼으로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강한 베이스에 약할뿐더러 많은 틈이 있어서
도어트림 안쪽으로 물기가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부분은 알류미늄 방진 매트와 신슐레이터를
이용해서 방진 방음 처리를 해드렸습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잡소리등을 막아주는 작업입니다.
많이 하던 작업이라서
처음과 동일하게 깔끔하게 마감을 해주었습니다.
완성된 페라리 488 스파이더 음질 영상
페라리 488 스파이더 - 포칼 유토피아 순정..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페라리 488 스파이더 차량의 음질을 녹음해봤습니다.
들으시는 장비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니
실제 음향은 매장에 준비된 데모카에서 직접
청음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요즘에 날씨가 너무 덥죠?
하지만 해가 떨어지면 에어콘을 켜고
오픈에어링을 하기에 참 좋은 계절입니다.
좀 더 즐거운 드라이빙을 위해서
오디오 튜닝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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