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노조 美쇠고기 협상무효화에 적극 나서기로 … 30차 중앙집행위 결정
금속노조가 ‘美쇠고기 협상 무효화’를 위한 범국민적 운동에 조직적으로 참가하기로 했다.
서울 촛불집회에 적극 참가하고 지역에서는 촛불집회를 앞장서서 조직하고 참가하기로 했다. 또한 전지부와 지회가 긴급 성명서를 발표하기로 했다.
6일 4차 중앙교섭 직후 개최된 30차 중앙집행위에서 <당면투쟁 대책 건>안건으로 상정된 ‘쇠고기 협상 무효화를 위한 긴급투쟁방침’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당면 긴급투쟁 계획으로 ▲9일까지 노조 중앙과 지부, 지회까지 릴레이 성명서를 발표 ▲9일까지 공장 안밖에 현수막 게시 ▲조합원에게 적극 홍보 ▲수도권지부와 사무처는 서울 촛불집회 적극 참가하고 지역별로 촛불집회를 적극적으로 조직하고 참가 ▲MBC 방영된 PD수첩(4월29일 방영) 참조 등 조합원 특별교육 실시 ▲인터넷 ‘이명박 탄핵’서명운동에 적극 동참 등을 긴급 집행할 것을 결정했다.
국민의 요구에 앞장서는 것은 민주노조운동의 임무
노조의 이 같은 긴급 투쟁 결정의 배경에는 이명박 집권 두 달만에 이명박대통령에 대한 지지도가 28%(한나라당의 싱크탱크인 여의도 연구소가 지난 5일 조사한 결과 / 취임 70일만에 두 동강)로 급감되고 네티즌 탄핵 서명에 1백 30만명이 서명하는 등 이명박의 ‘국민은 안중에도 없는 무한 역주행’에 민심이 등을 돌리고 있는 상황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다. 또한 08년 임단협투쟁에 돌입한 노조가 자신의 투쟁과제만이 아니라 국민 전체의 관심사와 문제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것은 민주노조운동의 당연한 임무이기 때문이다.
노조는“전체 국민의 공분을 받아 안고 조직된 노동자가 앞장서서 투쟁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밝히고 “이는 작년 모진 탄압을 받으면서 한미FTA 저지 파업을 전개한 금속노조가 이후 전개할 08년 임단투 중앙교섭투쟁에서도 대중적 지지와 신뢰의 바탕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운수노조' 미국산쇠고기 운송거부 입장 밝혀, 네티즌의 전폭적인 지지 받아
한편 운수노조(위원장 김종인)가 미국산 쇠고기를 실은 선박의 입항과 운송 거부 투쟁을 추진하겠다고 밝혀 최근 네티즌들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아이 키우는 엄마로써 요즘 정말 심란하기 그지없는데, 정말 감사드립니다. 정말정말 힘이 되네요."(딸둘 엄마)
"생업에 관련된 일이라 결심하시는 게 쉽지 않으셨을 텐데, 이런 큰 결심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체리쥬빌레)
운수노조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올려진 지지 댓글이다. 운수노조 계획이 알려진 6일만 해도 오후4시까지 운수노조 홈페이지 자유게시판과 노조 성명서에 총 2천400개가 넘는 지지 댓글이 달리면서 한때 홈페이지가 다운되기도 했다. 7일 현재 운수노조 자유게시판에는 4,000개의 지지댓글이 달렸다. 네티즌들은 한 유력 포털사이트에 '운수노조 응원 서명 게시판'을 만들어 클릭하면 노조 게시판에 바로 연결되도록 링크시켜놓았다. 또 일부 시민들은 노조 사무실에 직접 전화를 걸어 "도울 수 있는 일이 뭐냐. 뭐든지 하겠다"고 문의하기도 했다.
운수노조 관계자는 "노조를 만들어 놓고 이처럼 국민들 지지를 받아보기는 처음"이라고 말했다. 다른 관계자는 "국민들이 모두 일어나 투쟁하는데 노조도 당연히 투쟁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
“이명박의 독주에 맞서 싸워줄 놈 너희밖에 없다”
이날 4차 중앙교섭에는 경주지부 교섭위원 70여명이 참관해 교섭장을 가득매웠다. 29분만에 노사간담회가 끝나고 중앙교섭단은 경주지부 교섭위원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중앙교섭대표인 정갑득위원장은 경주지부 교섭단 앞에서 08투쟁승리에 대한 확신에 찬 인사말을 전했다.
답답할 것 없다. 올해 투쟁 한 판 안붙고 해결되지 않는다. 현재 금속노조 조합원이 15만 1천명이다. 중앙교섭 참여사업장 조합원 2만이다. 이것 같고 안된다. 피할 수 없는 싸움을 위해 쟁의권 확보를 위해 달려가고 있는 것이다.
동지들! 올해 현장을 최대한 조직해야 한다. 저들은 우리의 현장조직력을 1주일에 한 번씩 보고 받고 있다. 우리 현장조직력이 높지 못하면 저들은 밀어 붙일 것이고 우리 현장이 탄탄하게 살아 움직이면 저들은 타협안을 들고 나올 것이다.
|
|
첫댓글 좋다 좋아 이 기세로 명박이를 끌어내려야된다!
좋다~아주좋다~!!역시...믿고 힘들고 잠못자고 걱정했던게 싸~악 가시네요...ㅠ.ㅠ
와~~~~~~~~~~~~~ 짝짝짝~ 작년인가요 제작년인가요 반FTA총파업했다고 많이 구속된 걸로 알고 있는데... 민주노총 금속노조 결정은 네티즌들에게 큰힘이 되겠네요^^ 운수노조도 큰힘이고요^^ 고맙습니다^^
힘냅시다!! 모두모두 힘내요!!!
경제기반을 지탱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속 나서주시네요.. 뇌는 없어가지고 잘난척만하는 꼴통정부가 좀 보고 배웠으면 좋겠네요
금속 노조 조합원수.쩌~~~~~~~~~~~~~~~~억. 벌어진다.
여기저기서 힘을 많이 주시네요...ㅜㅜ 독재를 막자아~~~~~~~~~!!
왠지 든든해졌습니다... 힘냅시다~!!
증말 기분 좋습니다^^ 힘이 납니다. 울카페가 천군만마를 얻었습니당^^
금속노조....감사합니다.......
아우~~~~~~~~~~~~~~~~~~~~~~~~~~~신난다
15만 노조에다가 국민들 10만 정도만 함께해도 경찰은 절대 못막는다 군대 동원하지 않는이상
그렇게 되면 내가 바라는 최고의 시나리오가 나오는건가
꾸~벅 정말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요..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