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전 세계 대부분의 지역이 코로나19로 새해 파티를 축소한 가운데 코로나19 진원지 우한에서 축하가 날아왔다'고 보도했다.
전 세계적으로 새해 맞이 행사가 축소 시행된 가운데 코로나19 흔적이 사라진 우한에는 수 많은 사람이 모여 풍선을 날리며 새해를 맞았다는 설명이다
(중략)
하지만 2019년 12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처음 발견된 중국 우한에서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모여 새해를 맞으며 대비된 모습을 보였다.
매체는 "여전히 엄격한 봉쇄 조치를 받는 많은 국가들이 부러움을 느낄 수 있는 상황"이라며 "파티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진원지에서 라이브 음악을 즐기며 서로의 사진을 찍으며 축하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많은 이들이 불과 근접한 거리에서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며 서로에게 축하를 전했다"며 "마스크를 쓰지 않거나 턱 아래로 내린 모습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실제 우리나라를 포함한 대부분의 나라들은 새해맞이 행사를 비대면 온라인 중계로 진행했다. 서울에서는 67년 만에 보신각 야외 타종 행사가 취소됐고 뉴욕 타임스스퀘어는 통행을 막고 무관중으로 TV 중계만 열렸다.
매년 100만명 이상이 찾는 호주 시드니 새해맞이 행사도 올해는 TV 중계로 진행됐다.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두바이 일본 홍콩 등도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이나 TV 중계로 대신했다. 공식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없는 북학은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제한된 인원에 한해 경축공연을 열었다.
첫댓글 진짜 싫다 ㅡㅡ
이야....
너무하다 지나치다
와 양심있나;; 눈치도 안보네...핵 떨어트려 저기
와이라노 미친놈들아
걍 우한폐렴이라고 했어야함 양심없는놈들
ㅋㅋㅋ씨발
저씹새끼들이 또 대유행시키려고...
존나 노양심
짱깨놈들이
으이구 지랄났다 짱깨들;;; 양심이란게 없노 인간도 아니네~~~ 또 바이러스 생기면 중국 지구상에서 없애는게 빠를듯
진짜 다 쳐죽었으면 좋겠어 우한폐렴 누구때문에 생긴건데 아 서로 사이좋게 차에 치어 뒤졌으면
역시무근본짱깨들
지들때문에 이렇게됐는데 양심존나재기했네 ㅎ
짱깨라그런가 ㅎㅎ
1월1일에 첫 환자나왔을때 느그들이
사람간전파있다고 제대로보고만했었어도
ㅅㅂ전세계중국인 입국만 2주만했었어도
이지랄안났다 개새끼들아
개씹새끼들 뒤져라
저러다 소리소문없이 죽겟지 뭐...
착짱죽짱
넌씨눈새끼들
뭐하는짓들이니 진짜... 병균새끼들...
진짜로 종식수준이여도 개짜증 양심뒤진새끼들 전세계에 백신 살 돈 뿌려라
속터진다 진짜..
진짜 죽여버리고싶다
풍선 날리지말라고 ㅡㅡ 환경오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