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빛이 어두움에 비취되" (요 1:4-5).
당신의 주변 상황이 어두워질 때 그리고 마귀가 당신을 이길 것처럼 느껴질 때, 이것을 기억하십시오. 세상을 비취는 빛이 당신안에 있으며, 그 빛은 지옥의 모든 힘을 다 합한다 해도 끌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심지어 당신이 가장 약해져 있을 때나, 당신 안에 있는 빛이 너무나 작다고 느낄 때에도, 마귀의 어두움은 당신에게 상대도 되지 않습니다. 당신이 지금 바깥의 빛이 새어 들어올 창문도 문도 없는 커다란 강당 안에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곳은 너무나 칠흑같이 깜깜해서 당신의 코앞에 있는 손도 보이지 않는 곳입니다. 당신 주변에는 오직 어두움만이 있습니다! 자, 이제 그곳에 작은 반딧불 하나가 날아다닌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 곳에 있는 모든 눈이 그 반딧불 쪽을 바라볼 것입니다. 그 곳의 압도적인 어두움에 비교해 볼 때, 그 빛이 아무리 작다 해도 당신은 그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엄청나게 큰 어두움이 작은 벌레 하나가 내는 빛을 차단할 수 없습니다.
그 벌레가 날아가는 곳마다 어두움은 자리를 내어 줄 수밖에 없습니다.
이와 같이 어두움은 빛에 의하여 항상 쫓겨날 것입니다.
당신 주변의 상황이 깜깜해 질 때, 그리고 당신이 절망에 빠지려 할 때, 그 반딧불을 생각해보십시오. 예수 그리스도, 세상의 빛 되신 주님께서 당신 안에 계시다는 것을 깊이 묵상하십시오.
그 계시가 당신에게 떠오를 때 당신은 다시는 어두움에 의하여 궁지로 몰리지 않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그 어두움을 쫓아버리고 당신의 빛으로 그것을 정복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