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어플 오나이 이용자들은 오나이 카드로부터 현금 인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현금은 Qazkom 은행 모든 ATM기를 통해 카드 잔고 내에서 인출이 가능하다며 알타이 산드바예프 ‘알마티 트랜스포트 홀딩’ 홍보부 비서가 발표한 내용을 ‘Kazinform’에서 보도했다.
“오나이 카드와 모바일 어플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문의 내용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희망하는 기능 중 하나가 오나이 카드 잔고를 현금으로 인출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는 시민들이 요구한 것과 같이 한 카드에서 다른 카드로 자금을 이체하는 기능이 모바일 어플에 추가 되었습니다.”라고 알렉산드르 자이킨 TOO '오나이 페이' 사장이 말했다.
모바일 어플 주요 화면에 있는 '이체' 버튼을 누르고 '은행에서 현금 인출' 기능을 선택하면 된다. 다음은 현금을 인출해야 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금액을 적은 뒤 거래 내용을 승인하면 된다. 오나이 카드 잔고가 충분한 경우 거래 승인을 위한 번호가 핸드폰에 문자로 오고 이는 30분 안에 어플에 입력해야 한다.
‘7000’번 번호로부터 5개 숫자씩 2개의 코드가 발송이 되고 이는 은행 ATM기에 입력해야 한다. 이를 위해 이용자들은 반드시 ‘코드로 현금 인출’ 기능 버튼을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문자로 받은 두 개의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다음은 오나이 카드에서 인출할 금액을 기입하면 된다. 이는 모두 수수료 없이 진행된다.
최소 인출 가능 금액은 2,000텡게, 최대 인출 가능 금액은 20,000텡게이다. 만약 24시간 안에 ATM기에서 현금 인출을 하지 않을 경우 금액은 오나이 카드 잔고로 다시 입금된다.
TOO '오나이 페이'는 오나이 카드를 통해 비교통 요금 결제를 진행하는 기업이다. 2016년 12월 25일부터 TOO '오나이 페이'는 TOO '알마티 트랜스포드 홀딩'과 국영기업 '카자흐스탄 중앙은행 은행간 결제 카자흐스탄 센터'와 공동으로 오나이 카드를 이용해 비교통 요금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가능성을 도입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실행해 왔다.
TOO '알마티 트랜스포트 홀딩'은 오나이 카드를 이용해 교통요금 결제를 진행하는 기업이다. 주요 업무는 데이터 작업, 결제 진행, 전자 지불 수단 발행, 상호간 결제 진행, 판매 및 회계보고 조직, 대리점 관리, 대중 교통 수단에서 교통비 지불 감독 등과 같다.
/카즈인폼
카자흐스탄 한인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