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구나 태어나서 자랐던곳,고향이란게있죠. 제고향은 충남연기군이에요.
지금은 저의일때문에 서울에있지만 고향인연기군은 제가 자라왔던 곳이라 정겨움이 있다고할까요.. (여마클은 정이넘치고 고향은 정겨움이 있죠 ㅋㅋ)
그리먼거리는 아니지만 자주찾지못하는곳,그러나 명절때면 어김없이 찾는곳 고향집입니다.
경부고속도를 타고내려오다 청주톨게이트를 빠져나오면36번국도가 나와요,우로는 청주,좌로는 조치원을가리키죠. 이도로는 플라타너스나무가있는도로로도 유명해요. 지금은 청주방향만있고 조치원방향은 도로확장공사로 없어졌죠.
제고향은 조치원을향하다 금강상류인 미호천을지나요. 이곳미호천은 제가어렸을때 제첩을많이잡았던곳이에요. 고모할머니랑 제첩잡던기억이 지금도나네요.이시절 고모할머니가 왜이리 엄하고 무서웠던지...(지금은 이빨빠진호랑이같아요 ㅋㅋ) 많이연로하신데 살아계실때 좋은모습보여들려야 할텐데... 지금은 물고기도없고 인근공장들로인해 많이오염됐죠.
가을이면 집으로가는길가에 코스모스가반겨주는듯... 부모님들 그동안 고생많이하신것 같아요.저를위해.. 어머니는 밖에서생활한다고 오랫만에 집에들르면 절 많이 챙겨주시죠. 아버지는 희망을 많이주시죠.고마우신분들 지금은 부족한점많지만 좀더 노력하고 좋은모습보여드려야죠..
이곳 연기군은 복숭아로도 유명해요. 봄이면 곳곳에 복사꽃으로 만발하죠.다른곳에선 벗꽃이절정을이룰때 이곳은 복숭아꽃으로 더욱 아름답게해요.
고향꽃이 복사꽃이니만큼 각종행사가있는데 특히 복사꽃 마라톤대회도 있어요. 마라톤을 좋아하시는 아버지와 함께 복사꽃마라톤대회에 참가해야지요. 그리고 김홍신님과도 같은고향이니까 기회된다면 함께출전할까해요. 짧은설연휴 뜻깊게 잘다녀올까해요.
회원님들 고향잘다녀오시구요.안가시는분들은 설에서뜻깊고 즐거운 연휴되시구요.건강하시길바랍니다. "항상 웃음과기쁨이 넘치는 여마클"올한해도 건강과함께 행복가득하길바랍니다.
잘다녀와서 건강한모습으로뵙겠습니다.^^
|
첫댓글 가주영씨 고향에 잘 다녀오시고 부모님 정 많이 받고 오세요.....그리고 아씨라는 노래 가사에 복사꽃 이라는 가사가 있는데 ........혹시 거기 아니야????
어릴 적 행복한 기억이 많을 듯합니다. 청주.. 저두 두어번 갔었는데 플라터너스가 아주 인상적이더군염.. 전 설이 고향이라.. 주영님같은 추억은 없지만.. 어릴적 나무칼로 전쟁놀이하구 다방구하고 술래잡기하던 친구들이 생각나네여~ 설 잘 보내세여~
다방구라~~ 옛 생각나네요...
전어렸을때 넘잼나게놀았는데 지금은 뭐하고노나몰라요..컴퓨터게임놀이하나.ㅋㅋㅋ
제 제수씨 고향이 청주라 동생과 한번 다녀온 기억이 나네요, 고추 만두 묵었던 기억도 있고, 주영씨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정 많이 많이 나누시고 오세요...
카페지기님~ 건강하시죠? 얼굴 못뵌지가..ㅠ.ㅠ 설 연휴 잘 보내시구염 ^^ 건강 꼭 챙기삼~ 솔로에게 아픈 건 쥐약입니다. ㅋㅋ
정으로뭉친 정예멤버들..정으로달리렵니다.^^ 항상수고많으신카페지기님 설연휴잘보내시고건강하세요~
아 그러셨군요 청주야기나오니 무척반갑네요 나두 고향이 그기인데 ㅎㅎ
아~형님도 청주..같은고향분이시네요.반갑습니다.좋은얘기많이나눠요^^
안 자고 뭐해염? ㅎㅎ 고향엔 잘 다녀오셨죠? 저두 이제야 짐 정리 끝내고 컴 앞에 앉아 봅니다~ 비교적 수월하게 다녀왔구요...연휴를 긑내고 또 하루를 열려니 좀 복잡하긴 하지만요...ㅎㅎ 좋은 꿈 꾸시고염! 내 꿈은 꾸지 마!염
주영님! 이제 쌈빡한(?) 노래만 깔면 프로다!!!
그래 ~~명절이라고 고향 댕길때가 좋을때여~^^
교육의 도시로 일찌기 알려져 있죠. 청주, 60년대엔 참 깨끗한 도시로 인상 기펐씀다. 청주끼리 청하데이 가져보심잉?
양감사님도 청주~ 좋아요 청하데이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