몹쓸 전염병 때문에, 직접 탁구치는 시간보다 탁구 동영상 보는 시간이 더 많아지는 때입니다. 어제는 열 네 살 짜리 소년 선수의 이야기를 하나를 올렸었는데요. 오늘은 100세가 훌쩍 넘은 할아버지 이야기입니다.
탁구 동영상을 둘러보다가 우연히 찾은 프랑스 방송의 한 꼭지입니다. 작년 말에 방영된 것인데요, 만 100세의 프랑스 최고령 선수 이야기가 소개되었군요(올해 5월에 만 101세가 되었습니다). 열 세 살 먹은 소년과 짝을 이루어서 복식 대회까지 참여하는 모습을 그렸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R3U9g8AL04
좀 더 찾아보니, 지난 5월, 유럽의 여러 나라처럼 프랑스도 전 국민이 자가 격리를 하던 때, 방송진이 다시 찾아갔더군요. 모든 체육 시설이 문을 닫았을 때, 이런 저런 체육인들을 방문해서 어떻게 운동하고 있나 보여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제20회 베테랑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가 올 봄에 프랑스 보르도(Bordeaux)에서 있을 예정이었습니다. 내년 4월말로 1년 연기된 대회 때문에 아쉬워하며 집에서 운동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XmWugAkaO4
제 평생의 소원 중에 하나가 건강 관리, 체력 관리 잘 해서, 이 할아버지처럼 베테랑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 90세 이상 범주에 참가해보는 것입니다. 그 이전까지 실력으로는 아무것도 못하고 예선 탈락할 것이 뻔할테니, 체력으로라도 뭔가 해보려는 것인데... 신이 허락하시려나요?...
첫댓글 참 대단하시네요~
정말 대단하네요.
스텝까지~ㅎㅎ
대단하시네요 ^^
저랑 목표가 비슷하시네요..
저도 100세 탁구가 목표입니다.. 할아버님 정말 대단하시네요..
아내 외할머니께서 돌아가셔서 부랴부랴 장례 치르러 움직이는 바람에 댓글에 대한 반응이 늦었습니다.
댓글 달아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역시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열심히 움직여야 하고......열심히 움직여야 장수 한다는 것,,,,,,탁구로 건강을 지켜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