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부산 시내버스 탔을때 영천 753을 타고 아화정류장에 내린 후에 타게 된 300번 버스입니다.
중앙선 아화역, 건천역, 경주역과 연계가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화역은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만..
중간에 경주 시외고속터미널도 경유합니다.
아화에서 경주시내로 가는 버스들은 300 / 300-1 / 301 / 302 / 303 / 304 / 305 가 있으며 302번을 제외하고는 경주역과
경주시외고속터미널을 둘 다 갑니다. 305는 임포까지 가지만 그 숫자가 많지 않기 때문에 그때 당시 영천 753번을
무조건 타야 했었죠.
번호는 뒤에 보이지 않지만 이 버스는 600번입니다. 경주의 남쪽에 위치한 모화종점까지 가며,
특징이라고 하면 7번 국도를 따라가는게 특징입니다. 경주 부근에서의 7번 국도는 동해남부선과 나란히 놓여 있기 때문에
동해남부선의 간이역 연계에 도움이 되는 노선이지요. 연계되는 역은 경주역~ 동방역 ~ 불국사역 ~ 입실역 ~ 모화역
이 되겠습니다. 전 차량 현대차로 구성이 되어 있는 것도 하나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600번뿐만 아니라 609번을 타도 마찬가지로 위에서 말한 역과 연계가 됩니다.
다만 죽동역은 죽동리 입구에서 내려서 좀 걸어가야 합니다.
경주에서 교통카드 실험을 해보니 티머니, 하나로카드, EB카드 모두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었습니다.
다만, 환승처리는 되지 않습니다.
이 버스는 중간에 안압지와 국립경주박물관을 경유한다는 점도 참고해 볼만 합니다.
모화종점입니다... 600번대 경주시내버스 일부는 모화역까지 운행하며, 이곳에서 울산시내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 근처에 모화역도 있구요.
모화종점에서 출발하는 버스들은 전부 호계를 경유합니다. 호계역과도 연계할 수 있고(농소1동주민센터 앞에서 하차),
702번을 타면 태화강역까지 갈 수 있습니다.
첫댓글 경주시내버스는 환승제도 자체가 없는것 같더라고요..(극히 배차간격이 길거나 오지노선을 제외하면..) 여튼 버스를 2번 탔는데 좌석버스 1번 + 시내버스 1번 타니깐 순식간에 2000원이 넘어가서 상당히 부담스럽더군요..
네.. 저도 당시 아화~모화까지 좌석버스만 2번 타서 2900원 빠져나갔습니다... 경주에도 은근히 좌석버스가 많은가봐요.대구처럼 무료환승까지는 안되도 환승할인이 가능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