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시 - 2011년 2월 18일부터 3월24일까지 집담회 - 2011년 2월 18일 오후 1시
참여작가 (총 16명)
고상현(서울대) 김진택(국민대) 김호열(건국대) 권동현(홍익대) 권수경(성신여대) 박진우(상명대) 박찬길(시립대) 방선미(인천가톨릭대) 방재일(고려대) 신은지(이화여대) 이경(한예종) 이세희(동국대) 양정욱(경원대) 임민욱(수원대) 지우철(경희대) 황태성(중앙대) (가나다 순)
전시개요
"나는 미래다"전은 서울ㆍ경기지역 미술대학 교수 추천을 거쳐 본 미술관 학예실에서 최종 선정한 새내기 조각가 16인전 입니다.
이번 전시는 서로 다른 강의실, 실기실에서 교육받은 결과물들을 모은 것으로 얼핏 서로간의 기술적 차이만을 드러낼 것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작가들은 그 예상을 뒤엎고 있습니다.
가장 고전적인 전통주의 조각부터 가장 전위적인 현대주의 실험조각까지 폭넓은 경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오늘의 미술시장 주도 현상을 반영하여 관람객과의 소통에 주목하는 대중주의 부터 고집스럽게 개성을 추구하는 작가주의 까지 다양한 미학적 태도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작가들의 작품이 지닌 양식과 열정은 한마디로 복합성과 실험성으로 가득찬 열정의 활력입니다.
너무도 다른 교육현장과 미술현장의 경계에 선 새내기 작가들의 세상을 향한 주장에 담긴 고통과 환멸, 그리고 희망과 가능성을 함축한 "나는 미래다"전 에 커다란 애정을 담아주실 것을 부탁합니다.
홈페이지 http://kimchongyung.com/museu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