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ON MALL VIETNAM은 베트남 북부 홍하 델타의 항구 도시 하이퐁시에 "AEON MALL Hải Phòng Lê Chân"를 12월 14일 개관 한다고 한다. AEON이 베트남 국내에서 운영하는 대형 상업 시설은 이것으로 6개째 점포가 된다.
이온은 지금까지 수도 하노이시와 호치민시에 2개 점포 씩 이온 몰을 개업하고 있으며, 동남부 빈증성에 쇼핑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기자 회견에서 이온 베트남 Nishitoge Yasuo 사장은 "이온과 고객과의 거리를 더 가깝게 하기 위해서도 전문점을 통합시켜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다양화 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하이퐁과 주변 지방에서 가장 인기있는 상업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욕을 보였다.
"AEON MALL Hải Phòng Lê Chân"은 부지 면적 약 9 만 8000 평방 미터로 슈퍼마켓을 주축으로 시설 내에는 약 200개점의 전문점을 갖춘 하이퐁시에서 최대 규모의 상업 시설이 되며 그 중에서도 신선 식료품 매장은 약 800 평방 미터의 공간을 확보하여 매일 식료품과 필수품 등은 지역의 약 2000개의 업체로부터 4만 종류의 상품을 갖추게 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대책도 고려하여 회사는 "AEON MALL Hải Phòng Lê Chân"에서는 다양한 신기술을 도입하는 등 디지털 변혁을 실현. 전자 상거래를 충실화하는 것과 동시에 무현금 결제 시스템의 충실을 도모한다. 또한 판매하는 식품의 위생 관리 철저 및 안전 확보 등에 힘쓰고 고객에게 편안함과 편의 제공 등을 목표로 한다.
이 점포에서는 동남아 AEON의 상업 시설로는 처음으로 회사의 자체 브랜드 상품이 판매 될 예정이다. 또한, 일용품이나 화장품 등을 취급하는 약국 "Glam Beautique"와 자전거 전문점 "이온 자전거"등 계열의 전문점도 시설 내에 개업한다.
이번 개업으로 지역에는 약 3000 명의 고용이 창출 될 전망되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도 기대되고있다.
- 발췌 번역 / 정리 - ⓒ 비나한인 https://www.vinahan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