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상 총장, 싱가포르 NUS, NTU 및 말레이시아 UTM 방문
본교 정규상 총장과 박기우 교무처장이 8월 7일-10일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 위치한 Universiti Teknologi Malaysia에서 개최되는 총장포럼에 공식 초청을 받아 이루어졌다. 우리 대학은 총장 포럼에서 “Pursuing Innovation and Services for Nation Building”이라는 주제로 대학 교육의 혁신 사례를 발표하여 포럼에 참석한 세계 각국의 총장단 및 대학 관계자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정규상 총장은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대학인 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 (NTU)와 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 (NUS)를 각각 8일과 10일 방문하여 학교 간의 교류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NTU는 우리 대학과 매년 약 10명의 교환학생이 상호 파견되고 있고, 본교 국제하계학기에 대규모의 NTU 학생이 참여하는 등 활발한 학생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는 대학 중 하나이다. 이번 총장 방문으로 기존 진행되는 학생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Joint PhD 과정 운영, 교수 간 공동 연구 추진, 다양한 프로그램 교류 등 양 교간 협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NUS는 아시아 최고의 명문대학으로, 양교 총장 간 회담을 계기로 교류 협력에 대한 논의가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이다. 특히 경영 분야 인도 ISB-NUS-SKKU 간 three-way exchange program 운영, 공대 스마트 시티 분야 연구 협력, 대학원생간 연구교류, 학부학생 교환 및 인턴쉽 제공 등에 대한 양 교간의 합의가 이루어짐에 따라 구제적인 실행 계획에 대한 논의를 이어나가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