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문빗장은 철과 놋이 될 것이니, 네가 사는 날을 따라서 능력이 있으리로다.
신명기 33장 25절
영혼 없는 몸이 죽은 것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
야고보서 2장 26절
하나님께서 믿음으로 살려고 애쓰는 자에게 말씀과 성령의 계시를 통해 깨달음도 주시고 지혜도 주십니다. 그런데 기도도, 구제도, 봉사도, 건강도, 인내하는 일도, 선하고 의로운 삶도 이론으로는 잘 알지만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만약에 살아가면서 돈이 필요한데, 앉아서 기도만 한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일을 해야 하는 특별한 부르심이 있는 경우는 예외일 수도 있지만, 생활에 필요한 돈을 벌려고 일자리를 알아봐야 합니다. 그럴 때 하나님께서 수입을 얻어서 생활할 수 있게 도와주십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데 필요한 모든 일이 그렇습니다. 자신의 성품에 좀 더 변화가 필요한 부분도 그렇습니다. 화를 잘 내는 사람이라면, 화내는 것은 옳지 못하다는 이론만 갖고 있거나, 혹은 마귀가 틈타서 그런다고 변명하는 생각만으로는 결코 변화될 수 없습니다. 정신을 바짝 차리고 실제 상황에서 자신의 태도를 올바르게 고치려고 노력할 때, 하나님께서 도와주셔서 화를 내는 대신 화평의 열매를 맺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과 뜻을 실천하는 삶이 믿음의 능력입니다. 많이 아는 것보다는 훨씬 더 중요합니다.
첫댓글 함께 예배드리는 형제인들이 감사합니다.
어머니 수목장에 다녀옴을 감사합니다.
좋은 어머니, 귀한 어머니가 감사합니다.
어머니가 더 가까워짐이 감사합니다.
힘이 되는 가족이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