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작을에 출마한 한나라당 정몽준 후보의 'MBC 여기자 성희롱'이 오늘 저녁 방영될 것으로 보인다.
MBC는 3일 간부 회의를 열어 자사 보도국 김모 기자가 정몽준 후보로부터 성희롱 당했다는 주장과 김 모기자가 올린 글에 대해 사내 판단을 거친 결과 명백한 성희롱으로 간주하고 3일 오후 9시 뉴스데스크에 보도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3일 오전부터 인터넷 언론 등에 보도된 정몽준후보의 성희롱 파문은 일파만파로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성희롱 파문은 김 모기자가 지난 2일 오후 사당4동에서 정후보와 인터뷰 하면서 "오세훈 서울시장은 동작지역에 뉴타운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라고 질문하자 정후보가 "다음에 하자"며 말한 뒤 김 기자의 볼을 손으로 툭툭 친데서 발단이 됐다.
이에 김 기자는 "이것은 성희롱입니다"라고 정후보에게 항의했고 회사에서도 "성희롱으로 느꼈다"고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MBC는 보도 수위를 높고 오후 2시 내부 회의를 거친 결과 방영하기로 결정했으며 기사 비중을 어느 정도로 할 것인지는 아직 결정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인터뷰 당시 찍었던 동영상도 공개할 지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MBC는 정 후보의 성희롱 문제가 정치적 문제로 비화대 보도하지 않을 수 없는 것으로 판단한 데 따른 것이다.
한편 정몽준 후보는 3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히며 김 기자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 정 후보는 "성희롱을 하지 않았다. 내 마누라도 현장에 함께 있었기 때문에 말이 안 된다"며 밝혔다. 정후보는 "경위가 어찌되었든 김 기자에게 마음의 상처를 입었다면 사과한다"고 밝혔다.
MBC 노조와 MBC 기자협회는 이날 "정 후보는 MBC 구성원들에게 납득할 만한 공식사과를 하라. 정 후보는 공직 후보 출마자로서 자격을 상실했다. 후보직을 즉각 사퇴하라"는 내용이 포함된 성명서를 발표했다.
노조는 또 "한나라당은 이미 최연희 의원 사건 등 자당 소속 의원의 성희롱 사건을 감싸주다 비난받은 전력이 있다"면서 "만약 정 의원의 성희롱 행위와 거짓 해명에도 불구하고 계속 그를 감싼다면 MBC 구성원들은 물론 전 국민적인 저항에 부딪힐 것임을 경고한다"고 밝혔다.
정후보는 이날 오후 MBC를 직접 찾아가 공식 사과하기로 했다.
한편 자유선진당 정인봉 법률지원단장은 국회 브리핑에서 "돈이면 다 된다는 한나라당식 저질 사고방식을 드러낸 것으로 후보 사퇴만으로 해결될 성격이 아니다"면서 "당 차원의 진상조사단을 구성했으며 모든 야당들에게 공동조사단 구성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민주노동당 이정미 대변인도 브리핑을 통해 "이것이 부패정당, 차떼기 정당, 성희롱 정당 한나라당의 실상"이라며 "정 후보는 즉시 후보직을 사퇴하고 해당 여기자는 물론 대한민국의 모든 여성과 국민들에게 석고대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경향닷컴 >
첫댓글 여기자 얼굴 만진것도 문제이지만.....엠비시...하는 꼴을 보니...냄새가 난다... 오늘밤...방영하면...역풍이 조성될것이다.....좌빨정권을 싫어하는 국민들은.. 엠보시에....좌빨들이 장악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안다...... 엠보쉬....노조..기자들이 방송 매체를 이용하여서...몽준이를 뭉그러 트린다는 생각을 당연하게 하게된다 그러면...역풍이 분다........알긋냐....?,..누구 좋게 하느라...고생이 많다...속이 보인다..
정동영이가 mbc 기자였지 아마


선택은 유권자의 몫입니다 당연히 알권리가 있다고 보구요 거짓 변명이 더 웃기죠 그구 오늘도 동영이랑 몽주니랑 케이블 에서 토론 하기로 했다는데7시간 남겨놓고 이방적으로 취소 했답니다 어째 지난 경선때 누구를 보는거 같지 않으세요 약속을 지 유불리 따라 마음대로 취소하는 인간이 무슨 대권을 바라 본다고 추잡스럽게..
참...
후보사퇴해야 마땅하다~남자답게 물러나라~
누구처럼 목구멍까지 찰때까지 버틸인간 같은데요?????
명지니 뭐하냐!!!!!! 윤리위 회부하여 당장 제명해야지!!!!!!!!!!!!!1111
정동영이가 MBC 기자출신이라면 MBC는 MB와 MBC사이에서 MBC 여기자 사건 때문에 MB눈치도 봐야하고 MBC 입장도 있고 MBC 노조 입장도 있어서 MBC 뉴스로 방영하기에 MBC는 상당히 곤란하겠군요. <---- 해석 돼시는 분? 햇갈리죠?
(^
^)
MBC 9시 뉴스 보면 각자 판단 할 수 있겠네요... 아직 못봐서 속단할 수 는 없지만 어쨋든 요즈음 분위기는 어린 여자 아이들 귀엽다고 머리 쓰다 듬어도 안되는 세상인데 하물며 성인 여인네 볼에 손이 갔다는건 옳은 태도는 아닌듯...
9시에 반영안할것같읍니다..좀전에 mbc가서 사과했다고합니다
정몽준이도 이젠 아프로 크긴 다글럿네...저런건 평생 울거먹을텐데..... 아쉽다 정몽준 , 잘가라 정몽준, 박근헤님과 대선을 향한 대립각을세우려햇겟지만 박근혜님과의 수준차이가 얼마나크단것을 깨달앗을것이다.
야 열받네 나도 니마누라 얼굴좀 만지면 안될까???????????? 함 만지고 흥분시켜주고싶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