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최저 임금으로의 투쟁보다 호봉제로 투쟁을 하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매 년 찔끔찔끔 오르는 기본급은 어떻게든 오르니까 뭔가 노조에서 애써서 오른 것 처럼 보이긴 하지만 첫 월급을 받는 사람과 30년을 일한 사람의 기본급이 같다는 건 참 힘 빠지게 하는 일인 것 같습니다.
첫댓글 최저 임금으로의 투쟁보다 호봉제로 투쟁을 하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매 년 찔끔찔끔 오르는 기본급은 어떻게든 오르니까 뭔가 노조에서 애써서 오른 것 처럼 보이긴 하지만 첫 월급을 받는 사람과 30년을 일한 사람의 기본급이 같다는 건 참 힘 빠지게 하는 일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