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와 의회는 자금 세탁과 테러 자금 조달로부터 EU 시민들과 EU의 금융 시스템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자금 세탁 방지 패키지의 일부에 대한 잠정 합의를 발견했습니다. "이 협정은 EU의 새로운 자금 세탁 방지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자금 세탁과 테러 자금 조달에 반대하는 국가 시스템을 조직하고 협력하는 방식을 개선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기꾼, 조직범죄자, 테러리스트들은 금융시스템을 통해 수익을 합법화할 수 있는 여지가 남지 않게 될 것입니다." 빈센트 반 페테젬 벨기에 재무장관 새로운 패키지를 통해 민간 부문에 적용되는 모든 규칙이 새로운 규정으로 전환될 것이며, 지침은 회원국의 국가 차원에서 기관 AML/CFT 시스템 조직을 다루게 될 것입니다. 자금 세탁 방지 규정에 대한 잠정 합의는 처음으로 EU 전체의 규칙을 완전히 조화시켜 범죄자들이 금융 시스템을 통해 불법 수익을 세탁하거나 테러 활동에 자금을 조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허점을 막을 것입니다. 이 지침에 대한 합의는 국가의 자금 세탁 방지 시스템의 조직을 개선할 것입니다. 자금세탁방지규정의무실체금융 기관, 은행, 부동산 중개소, 자산 관리 서비스, 카지노, 상인 등 의무적인 주체는 의심스러운 활동을 탐지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금 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 조달(AML/CTF) 프레임워크에서 게이트키퍼로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잠정합의안은 의무주체 목록을 새로운 기관으로 확대합니다. 새로운 규칙은 암호화폐 분야의 대부분을 다루게 되어 모든 암호화폐 자산 서비스 제공업체(CASP)가 고객에 대한 실사를 수행해야 합니다. 이는 고객에 대한 사실과 정보를 확인하고 의심스러운 활동을 보고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계약에 따르면 CASP는 1000유로 이상의 거래를 수행할 때 고객 실사 조치를 적용해야 합니다. 자체 호스팅 지갑과의 거래와 관련하여 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를 추가합니다. 고객 실사 및 보고 의무와 관련된 기타 부문은 귀금속, 귀금속, 보석, 보석상, 기상학자 및 금세공업자와 같은 사치품 거래자입니다. 고급 자동차, 비행기, 요트 뿐만 아니라 문화 상품(예술품 등) 거래자도 의무 대상이 됩니다. 잠정합의안은 축구부문이 고위험을 대표한다는 점을 인정하고 의무주체 명단을 프로축구 구단과 에이전트로 확대하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해당 부문과 그 위험도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회원국은 낮은 위험을 나타내는 경우 목록에서 제거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게 됩니다. 다른 의무주체에 대해서는 3년이 아닌 발효 후 5년 만에 시작되는 전환기간이 더 길어진 후 규정. 실사 강화의회와 의회는 또한 암호자산 서비스 제공업체에 대한 국경 간 통신 관계에 대한 구체적인 개선된 실사 조치를 소개했습니다. 의회와 의회는 매우 부유한(순자산가치가 높은) 개인과의 거래 관계가 많은 자산을 취급하는 경우 신용 및 금융 기관이 강화된 주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는 것은 제재 체제의 악화 요인으로 여겨질 것입니다. 현금지급EU 전체적으로 현금 결제의 최대 한도는 10.000유로로 설정되어 있어 범죄자들이 더러운 돈을 세탁하는 것이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회원국들은 본인이 원할 경우 더 낮은 최대 한도를 부과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게 됩니다. 또한 잠정 합의에 따르면 의무가 있는 기업은 3.000유로에서 10.000유로 사이의 현금 거래를 가끔 수행하는 사람의 신원을 확인하고 확인해야 합니다. 수익소유권잠정 합의는 유익한 소유권에 대한 규칙을 보다 조화롭고 투명하게 만듭니다. 실소유권은 명의나 재산이 다른 명의로 되어 있지만, 법인(회사, 재단 또는 신탁 등)의 소유권의 이익을 실질적으로 지배하거나 향유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 협정은 유익한 소유권이 소유권과 통제권이라는 두 가지 요소를 기반으로 한다는 것을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이 둘은 EU에서 사업을 하거나 EU에서 부동산을 구입할 때 비EU 기업을 포함하여 해당 법인의 모든 유익한 소유자를 식별하기 위해 분석해야 합니다. 계약은 유익한 소유권 임계값을 25%로 설정합니다. 다층적인 소유 및 지배 구조에 적용되는 관련 규칙도 명확히 하여 기업의 다층적인 소유권 뒤에 숨는 것이 더 이상 작동하지 않도록 합니다. 동시에 데이터 보호 및 기록 보존 조항을 명확히 하여 관할 당국의 업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처리합니다. 이 계약은 2014년 1월 1일까지 소급효가 있는 부동산을 소유한 모든 외국 기업의 수익적 소유권 등기를 제공합니다. 고위험 제3국의무가 있는 기업은 국가적 자금세탁방지 및 대테러 체제의 단점으로 인해 EU 내부 시장의 무결성을 위협하는 고위험 제3국과 관련된 때때로 거래 및 비즈니스 관계에 대해 강화된 실사 조치를 적용해야 합니다. 위원회는 자금세탁방지 국제표준 설정자인 FATF(Financial Action Task Force Listing)에 근거하여 위험성을 평가할 것입니다. 또한, 높은 수준의 위험은 의무 주체의 수준이든 회원국의 수준이든 추가적인 특정 EU 또는 국가적 대응 조치의 적용을 정당화할 것입니다. 자금세탁방지지침실소유권등기부잠정 합의에 따라 중앙 등록부에 제출된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대상 금융 제재를 받는 개인 또는 기업과 관련된 기업 또는 약정은 플래그를 지정해야 합니다. 이 지침은 등록부를 담당하는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의 정확성에 의문이 있는 경우 등록된 법인의 부지에서 검사를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 협정은 또한 감독 및 공공 기관 및 의무 기관 외에도 언론 및 시민 사회를 포함한 정당한 이해 관계가 있는 대중의 사람들이 등록부에 접근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부동산과 관련된 범죄 계획에 대한 조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이 텍스트는 부동산 등록부가 단일 액세스 포인트를 통해 권한 있는 당국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장하여 가격, 부동산 유형, 이력 및 모기지, 사법 제한 및 재산권과 같은 수반 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FIU의 책임각 회원국들은 이미 자금세탁과 테러자금 조달을 예방, 보고, 퇴치하기 위해 금융정보국(FIU)을 설립했습니다. 이러한 FIU는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과 관련된 정보를 수신하고 분석하는 역할을 하며, 특히 의무 기관으로부터 보고서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합의에 따르면 FIU는 세금 정보, 표적 금융 제재에 따라 동결된 자금 및 기타 자산에 대한 정보, 자금 이체 및 암호화폐 이체에 대한 정보, 국가 자동차, 항공기 및 수상기 등록부, 세관 자료, 국가 무기 및 무기 등록부 등이 있습니다. FIU는 수사, 검찰 또는 사법적 역할을 하는 당국을 포함하여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과 싸우는 임무를 맡은 권한 있는 당국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파하고 있습니다. 국경을 넘는 경우 FIU는 의심스러운 보고서와 관련된 회원국의 상대와 더 긴밀하게 협력할 것입니다. FIU.net 시스템은 국경을 초월한 보고서의 빠른 보급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업그레이드 될 것입니다. 잠정합의서에 따르면 기본권을 적용하는 것이 FIU의 업무에 필수적인 부분으로 확인되고 의사결정 시 고려됩니다. 이 협정은 FIU가 거래에 대한 동의를 보류하거나 보류할 수 있는 확고한 프레임워크를 제시하고, 분석을 수행하고 의심을 평가하고 결과를 관련 당국에 배포하여 적절한 조치를 채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퍼바이저협정에 따르면 각 회원국은 자국 영토에 설립된 모든 의무 주체가 한 명 이상의 감독자에 의해 적절하고 효과적인 감독을 받도록 보장할 것입니다. 감독자는 위험 기반 접근 방식을 적용할 것입니다. 감독관은 FIU에 의심 사례를 보고할 것입니다. AMLA 규정의 규정과 유사하게 비금융 부문에 대한 새로운 감독 수단, 이른바 감독 대학이 도입됩니다. AMLA는 AML/CFT 감독 대학의 적절한 기능을 가능하게 하는 일반적인 조건을 정의하는 규제 기술 표준 초안을 개발할 것입니다. 리스크평가잠정 합의에 따르면 EU와 국가 위험 평가 모두 중요한 도구로 남아 있습니다. 위원회는 EU 차원에서 자금세탁과 테러자금 조달의 위험성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회원국들이 따라야 할 조치에 대한 권고를 도출할 예정입니다. 회원국들은 또한 국가 차원에서 위험 평가를 수행하고 국가 위험 평가에서 확인된 위험을 효과적으로 완화하기로 약속할 것입니다. 다음 단계이 문서들은 이제 최종적으로 완성되어 상임 대표 위원회와 유럽 의회의 회원국 대표들에게 제출되어 승인을 받게 됩니다. 승인이 나면, 의회와 의회는 EU의 공식 저널에 게재되고 발효되기 전에 공식적으로 본문을 채택해야 합니다. 배경2021년 7월 20일, 위원회는 EU의 자금 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 조달(AML/CFT)에 대한 규칙을 강화하기 위한 일련의 입법 제안을 제시했습니다. 이 패키지는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 제재와 처벌을 부과할 권한을 갖게 될 새로운 유럽연합 자금세탁방지기구(AMLA)를 설립하는 규정
- 암호화폐 assets의 이전을 보다 투명하고 완전히 추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자금 이전에 대한 규제를 재검토하는 규정.
- 민간 부문에 대한 자금 laun 방지 규정
- 자금 laun 방지 메커니즘에 관한 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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