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223 벤츠 S580
4D 부메스터 전동 트위터 커버
소닉 1877F
그라운드 제로 80SQX
도심복합형 이중방음
(주) 오렌지커스텀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인공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S580
입니다.
S580 신형은
8기통 4000cc 엔진 뒤에
48볼트 배터리를 얹어
MHEV 시스템(하이브리드 차량 시동 제어장치)을
업그레이드 한 버젼입니다.
또 한번 진화한 승차감과 에어서스펜션기능,
MHEV 시스템 으로
부드러우면서 사뿐하게 운전 하실 수 있습니다.
긴 휠베이스를 가지고 있음에도
후륜 조향시스템(RWS)을 사용해서
뒷바퀴가 10도 이상 꺾여
운전함에 있어 편안함과 부드러움을 줍니다.
S클래스는
전체적인 라인이
우아하고 고급진 느낌을 가지고 있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기에
최고의 세단이라는 칭호를 가질 만 합니다.
적산거리 48KM, 신차 S580 입고 되었습니다.
4D 부메스터 전동 트위터 커버
소닉 1877F
그라운드 제로 80SQX
비싼 차량가 만큼
좋은 사운드를 기대하지만
순정 스피커에
실망하는 벤츠 오너분들이 많습니다.
전반적으로 풍성한 사운드를 내어주고
보컬 영역을 잘 표현하는
소닉디자인과 그라운드제로 스피커 조합으로
작업 진행하겠습니다.
사전 보호 작업
가장 먼저 마스킹 테이프와 시트커버를 이용해
고객님의 소중한 차량을 꼼꼼하게 보호합니다.
4D 부메스터와 소닉 트위터 SD-T18
순정 부메스터를
화려한 4D 부메스터 전동 트위터 커버로
교체 진행하겠습니다.
벤츠의 부메스터는
음악 재생시 앰비언트 라이트와 연동이 되어
화려한 퍼포먼스를 연출합니다.
순정 부메스터 안에는
원가 절감형 트위터가 매립되어 있습니다.
고음역대는 거친 사운드를,
저음역대는 답답한 소리를 출력합니다.
이러니 좋은 소리를 낼 리 없습니다.
소닉 SD-T18 트위터는 마이크로 파이버 소프트 돔이
적용되어 부드러운 음색을
자랑합니다.
또한 높은 해상력으로
음을 하나하나 섬세하게 표현하기 때문에
깔끔하고 선명한 고음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4D 부메스터에 트위터가 장착된 모습입니다.
음악 재생시 트위터 커버가 회전하면서
화려한 불빛을 내뿜어
드라이빙을 더욱 신나게 만들어줍니다.
미드레인지 소닉 N77F
센터스피커 교체
순정 미드레인지도
역시나 트위터와 같은 저가형 OEM 제품으로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도어 트림에 위치하던 미드레인지가
신형으로 바뀌면서
스피커 위치가 도어 프레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래로 향하는 각도와 위치 때문에
스피커의 선택 폭이 좁아졌습니다.
소닉 N77F 미드레인지는
묵직한 마그넷을 장착하고 있어
베이스의 양감을 제대로 살려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단하면서 타격감을 잘 표현해 주는 N77F는
따뜻하고 밀도 있는 베이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임에도
강력하고 밀도 높은 중저음역대 사운드를 출력하는
미드레인지를 찾는다면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순정 센터 스피커는 순정 미드레인지와
다를 바 없는 저가형 제품입니다.
센터스피커는 대시보드 가운데에서
사운드 밸런스를 맞춰주는데
저가형 제품이다보니
제대로 된 역할을 하지 못합니다.
그라운드제로 80SQX는
3인치의 풀 레인지 스피커라
재생할 수 있는 음역대가 아주 넓습니다.
스피커를 전방으로 배치해
사운드가 전체적으로 풍성해지기 때문에
콘서트장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듯한 효과가 납니다
순정형으로 튜닝을 진행했기 때문에
튜닝 후에도 외관상 달라지는 점은 전혀 없습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도심복합형 방음은
시내주행이 많고 고속도로 주행이 섞여있는
오너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부위>
1. 본넷 이중 방진 방음
2. 4개 도어 이중 방진 방음
3. 에이필러 커버 신슐레이터 방음
4. 데시보드 사이드 커버 방음
5. 데시보드 언더 커버 방음
6. 데시보드 프레임 방음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https://blog.naver.com/lenlhs84/220616063462
방진 작업은
음파가 새어 나가는 음손실을 막아
음질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알루미늄이 많이 함유된 CIARE 방진 매트를
완전히 밀착시켜 강성을 부여하였습니다.
플라스틱 소재의 도어트림은 떨림에 취약해,
스피커의 왕복운동만으로도
진동이 전달되어 각종 소음을 유발합니다.
제조사에서도 도어 트림으로 들어오는
주행풍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듯
순정 흡음재가 들어있습니다.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효과가 더 좋아집니다.
순정 흡음재는 그대로 두고
그 위에 두꺼운 CIARE 신슐레이트를 한 겹 더 부착해
소음이 내부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본넷은 엔진 소음이 발생하는 구간입니다
본넷 부분에는 부직포 소재의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있습니다.
3M CIARE 신슐레이트는 섬유층이 겹겹이 이루어져
소음들이 유입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흡음재를 순정핀에 간섭이 없도록
크기에 맞게 재단하여 두텁게 부착해 줍니다.
주행풍에 영향을 받는 A 필러 부분과
데시보드 언더, 사이드, 커버 부분을 탈거하고
비어있는 안쪽 부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소음의 유입을 방지합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작업을 완료 하였습니다.
이제 외부에서 유입되는
진동 및 소음을 차단 시킬 수 있어
보다 쾌적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모든 작업 완료 후
순정의 상태로
재조립하였습니다.
이번 차는 도어트림의
앰비언트 라이트 옵션이 빠져있네요.
이 부분도 추후에
애프터 옵션으로 추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외 내부 라이트의
화려한 빛을
사진으로 확인하세요.
4D 부메스터 커버가
64가지 화려한 색상으로
아름답게 표현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2억이 넘는 벤츠 S580에 또 튜닝을 하다니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작업 후 촬영한 영상입니다.
상단의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출력기기에 따라서
실제 음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데모카를 구비해두어
누구나 청음 하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문의 주세요.
인플루언서 검색: 오렌지커스텀의 홈 (naver.com)
첫댓글 후륜조향 시스템은 엔엡 소나타에도 있던 옵션이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