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9일 바다풍경호 선상낚시 고객님의 양식장 감성돔 조황입니다.
선상낚시 고객님 예약시 준비사항에 좋은 목줄을 구매하도록 요청했으나 묶음바늘이 있다하며 사용할 수 없느냐는 질문에 사용할 수 있다 했으나 현장에서 사용하는 걸 보니 1m의 목줄입니다.
목줄이 너무 짧으면 감성돔이 예민할 경우 입질을 받을 확률이 낮은데......수 마리의 장어 입질이 있고 나서 드뎌 고객님의 낚시대에 감성돔의 입질이 와서 릴링을 합니다. 약 2~3m 정도 올라왔을 때 낚시대가 심하게 휘어지며 힘을 쓰더니만 그만 툭 터져버리고 마네요. 이후에 밑걸림이 심해지자 자리를 옆으로 이동하였으나 이 장소에도 밑걸림은 있었는데 양식장 줄들이 많이 가라않아 있나 봅니다. 많은 마릿수의 장어의 입질이 있을 때 드뎌 제 낚시대에 감성돔의 입질이 있었는데 고객님께 손맛을 보시라고 낚시대를 인계하는데 그 과정에서 밑에 있는 줄에 밑걸리고 말았습니다. 한참동안 두어도 쳐박기는 하지만 풀어지지 않아 아쉽지만 그만 잡아당겨 터트리고 맙니다. 바로 잠시 후 또한번의 입질이 있어 챔질을 했는데 중간에 힘을 쓰더니만 그만 가벼워지고 마네요. 그런데 원줄이 터졌는지가볍게 올라 옵니다. 올려보니 봉돌 묶는 부분에서 터져버렸네요. 또 얼마 지나지 않아 입질이 있어 챔질을 하고 올리는데 힘을 쓰다가도 휙 달려오고 또 힘을 쓰다가도 휙 달려오고 하더니만 바늘을 빼고 달아나 버렸네요. 아 오늘은 왜 잘 놓치지.......
이후에도 3번의 입질이 있었는데 그 중 가장 씨알이 좋은 감성돔의 크기를 재볼려고 혼자 줄자를 사용했더니 ㄱ자로 꺽어지 부분땜에 입부분에 시작되지 않아 사진에는 조금 모자라 보이는데 46cm의 감성돔 1마리와 40cm의 감섬돔 2마리로 총 3마리의 감성돔을 잡았네요. 고객님은 첫번째 입질 이후 감성돔의 강한 입질이 없었는데 아마도 목줄이 짧은게 원인인것으로 생각됩니다.
두마리는 고객님 드리고 한마리의 반쪽은 껍질을 익혀 회로 손질하고 뼈와 머리는 푹 삶아 어죽으로 만들어 맛있게 먹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