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의 북쪽 해안에 위치해 있으며 원래는 화물용 어시장이었던 것을 개조해 1978년 오픈하였다. 20세기초의 샌프란시스코 마을을 재현한 2층 목조 건물이다. 갤러리나 선물가게등의 개성적인 상품가를 위시해 바다를 건너 볼 수 있는 레스토랑, 클래식한 회전목마 등 제각각의 명소들이 모여 있다.
피셔맨스워프(어부의 마을)
샌프란시스코 북쪽 해안에 위치하며 많은 관광객이 1년 내내 북적되는 곳이기도 하다.
새우,굴,게,연어,바닷가재 등 해산물을 싸게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믿거나말거나 박물관, 흑인소녀의 인형춤, 잠수함 내부구경을 비롯해 많은 상점이 몰려 있다. 무엇보다도 전 세계에서 몰려온 사람들을 볼 수 있는 즐거움이 있다. 금문교 아래나 앨카트라즈섬 까지 관광 할 수 있는 유람선을 여기서 탄다.
피스맨스워프에 있는 과일가게
알카트라섬(옛 감옥)이 보이는 샌프란시스코 항구
유람선 위에서 본 샌프란시스코 항구 모습
샌프란시스코항구내에서 물개들이 쉬고있다.
유람선에서 본 알카트라츠섬(예전엔 감옥으로 사용했다)
유람선에서 본 샌프란시스코 시가지(멀리 오클랜드와 연결하는 13.5km의 베이교가 보인다.)
金門橋(골든게이트브릿지)
샌프란시스코 시가지와 마린반도를 연결하는 길이 2736m, 폭 27m, 중심부 높이 67m의 현수교이다.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명소로 1937년에 건설 되었으며 건설비가 3500만불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현수교이다. 매일 10만대 이상의 차량이 통과하며, 보도를 통해서 건널경우 대략 50분정도 소요된다. 금문교 주변은 해안기후의 특성으로 안개가 자주 끼는데 안개에 싸인 이 다리의 풍경은 압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