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학 17 : 보석 세공 예술 03 쉬운 조합 보석 세팅 절단 MV
출처: Gemology Project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17.3: 쉬운 조합 보석 세팅 절단 MV
간편한 조합 절단 MV - Easy Combination Cutting
콤비네이션 커팅: 미니멀리스트 접근 방식 - Marco Voltolini
"조합 절단"이라는 용어는 기본적으로 면처리 및 조각 기술이 lapidarist에 의해 결합되는 절단을 의미합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최소한의 장비로 이러한 돌을 자르는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미 패싯 기계가 있다고 가정).
개선되고 더 전문화된 장비는 물론 현장의 실제 프로가 사용합니다.
어쨌든 간단한 접근 방식으로도 매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거품", "채널"및 기타 기능을 갖춘 아쿠아 마린을 절단하여 일반적으로 시장에서 찾을 수있는 것과는 다른 절단 된 돌을 얻는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그림 \(\PageIndex{1}\): 이 튜토리얼에 사용된 아쿠아마린 러프
거친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제 경우에는 아쿠아 마린입니다.
조각은 다소 평평하고 몇 개의 작은 표면 균열이 있습니다.
이제 복합 절단을 사용하면 돌을 자르는 데 필요한 깊이가 기존의 패싯 디자인에서 요구하는 것보다 작을 수 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열린 퀼렛을 갖거나 돌의 해당 부분을 조각하는 것이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콤비네이션 컷은 멋지고 깨끗하며 크지만 평평한 러프가 있을 때 보너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표면의 결함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결함이있는 위치에서 전략적으로 "거품"(또는 다른 조각 된 기능)을 계획 할 수 있습니다.
명백한 결함은 새겨진 특징에서 주의를 산만하게 할 수 있으므로 깨끗한 조각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예: 전기석 석영과 같은 멋진 포함된 재료를 다루지 않는 한)
그림 \(\PageIndex{2}\): 프리폼 절단
러프 조각을 선택했으면 도핑하고 스톤을 패싯하기 시작합니다.
큰 패싯이 거의 없는 모든 디자인이 잘 작동해야 합니다.
반사를 원한다면(내 조언은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임계 각도 이상으로 자르십시오.
나는 쿠션 같은 모양을 선택하고 모든 파빌리온 면을 42도로 자릅니다.
나는 또한 열린 culet을 자릅니다.
조각 후 돌을 다시 잘라야 하므로 여기에서 미세한 입자로 자르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600 (또는 매우 마모 된 260) 도금 랩을 사용하는 마무리는 일반적으로 괜찮습니다.
방금 이 예비 성형 단계를 마친 내 돌의 사진을 보십시오.
그림 \(\PageIndex{3}\): 조각 도구
이제 파빌리온에 새겨진 특징을 잘라낼 차례입니다.
마커를 사용하여 돌에 빠르게 윤곽을 그립니다.
이 단계에서 내가 사용한 것 :
- Dremel 도구 : 조각을 위해 이러한 도구 (또는 더 나은)가 필요합니다.
플렉스 샤프트는 확실히 도움이 될 것이지만 이 실험 중에 내 것이 부러졌습니다.
Dermel만 사용하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니며 손목에 조금 더 불편할 뿐입니다...
- 다이아몬드 조각 버 : 600 또는 1200 그릿 도금 버를 사용합니다.
그들은 매우 저렴하게 찾을 수 있지만 품질도 저렴합니다.
어쨌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버의 종류를 찾으면 좋은 품질의 소결 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값싼 600 그릿 도금 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공과 실린더 모양의 버.
- 대나무 꼬치 : 샌딩 및 연마 공정용. 꼬챙이의 직경은 조각 도구의 콜릿과 호환되어야 합니다(즉, ~도금된 버의 샤프트 직경과 동일).
- 금속 파일 : 대나무 꼬치 도구를 만들고 싶다면. 예를 들어 원뿔 포인트가 필요한 경우 Dremel에 꼬챙이 조각을 장착하고 전원을 켠 다음 파일에 적절한 각도로 문지르면 됩니다.
수행. 일반적으로 대나무 꼬챙이는 작업 중인 형상의 모양을 취하므로 종종 이 모양 프로세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나는 "거품"을 샌딩 / 연마 할 때 절대로하지 않습니다).
이 파일은 네일 헤드에서 작은 절단 디스크와 같은 좀 더 "고급"도구를 수행해야 할 때 필요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도구는 이 돌에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 윤활유를 사용하기 위한 오일과 물. 다이아몬드에는 올리브 오일을, 산화물에는 물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도금 된 버로 절단 할 때는 물을 사용합니다.
- 다이아몬드 페이스트 (600, 1200, 3000 그릿 사용), Ce-oxide (베릴을 자르고 있기 때문에)
- 오래된 칫솔은 다른 다이아몬드 그릿 사이의 돌을 청소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나는 일회용 표면(오래된 신문, 오래된 봉투 등)을 사용하여 작업합니다. 청소용 화장지.
그림 \(\PageIndex{4}\): 도금된 다이아몬드 버
이제 도금 된 버를 사용하여 거품 (공)과 채널 (실린더)을 조각합니다.
절단을 시작할 때 각 형상이 버와 함께 미끄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절단하는 동안 깊은 긁힘을 피하기 위해 버를 움직입니다:
기포에 궤도 운동을 사용하고 절단을 마치면 채널을 절단할 때 앞뒤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또한 조각 후에는 돌을 다시 잘라야 하므로 염두에 둔 결과보다 조금 더 깊이 들어가십시오. 다른 조각된 특징의 겹치는 부분을 너무 많이 깎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그림 \(\PageIndex{5}\): (미리)조각 파빌리온
이 그림은 이 첫 번째 거친 조각 후 내 돌이 어떻게 되었는지 보기 위한 것입니다.
거품이 깎인 표면과 만나는 부분의 치핑에 주목하십시오.
우리는 새겨진 특징을 완성 한 후 돌을 다시 잘라 모든 칩을 제거 할 것입니다.
그림 \(\PageIndex{6}\): 샌딩 단계
다음으로 샌딩이 필요합니다. 나는 600방 다이아몬드 페이스트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필요할 때 약간의 오일 사용).
이 단계에서 절단으로 인한 모든 흠집을 매끄럽게 하고 다른 조각 된 특징이 겹치는 칩을 제거해야합니다.
패싯의 칩을 완벽하게 매끄럽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1200 페이스트를 사용하여 600방 표면을 매끄럽게 만듭니다.
칫솔로 다시 청소하십시오.
3000 다이아몬드 페이스트로 사전 연마하십시오.
그림 \(\PageIndex{7}\): 새겨진 특징은 닦았습니다
연마를 위해 세리아와 물로 만든 페이스트를 사용하고 대나무 꼬치 조각을 다시 사용합니다.
이 시점에서 나무 도구를 건조시키고 태우고 돌을 과열하는 것은 쉽습니다.
물건이 마르고 돌이 뜨거워지는 느낌이 들면 즉시 멈추고 조금 기다리고(아직 뜨거운 부분이 있는 동안 돌을 적셔 식히지 마십시오. 깨질 수 있음)
더 많은 물/페이스트를 사용하십시오.
과열은 도구를 소모하고 돌에 균열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문제입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피하십시오. 돌을 자주 적십니다.
조각된 형상이 어떻게 잘 연마되었는지, 패싯-버블 접합부에는 여전히 치핑이 있지만 버블 오버랩은 치핑이 남지 않고 선명하고 날카로운 호를 얻기 위해 샌딩되었습니다.
그림 \(\PageIndex{8}\): 새겨진 특징은 닦았습니다
그런 다음 패싯 기계의 깃펜에 돌을 다시 장착하고 모든 칩을 제거할 때까지 도금된 600방 랩으로 돌을 다시 절단합니다. 이제 그 접합부가 얼마나 선명한지 주목하십시오.
그림 \(\PageIndex{9}\): 완성된 파빌리온
모든 치핑을 제거한 후에는 평소와 같이 평평한 패싯을 진행하십시오 : 패싯을 미리 연마하고 연마하십시오. 이 돌 위에 나는 퀼렛과 허리띠를 닦지 않은 채로 두었다.
그림 \(\PageIndex{10}\): 크라운 자르기
그런 다음 크라운을 잘라야 합니다.
패싯 크라운, 버프 탑, 혼합 등 다양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간단한 스텝 크라운을 자르고 "프레임"효과를 만들기 위해 한 단계를 연마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그것은 파빌리온 패싯과 culet의 모양과 결합되어 보는 사람에게 돌의 "깊이"에 대한 추가 인상을 더합니다.
그림에서는 45도 어댑터를 사용하여 테이블을 자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림 \(\PageIndex{11}\): 완성된 돌
돌을 벗어 깨끗 하 게 청소했습니다.
대나무 꼬치를 사용한 돌 깎는 것은 꽤 인상적이죠?
이런 종류의 첫 번째 돌은 확실히 이것만큼 좋지는 않았지만 약간의 연습을 통해 결과가 꾸준히 향상될 것입니다.
보시다시피, 이것을 자르는 것은 꽤 많은 작업이었지만 결과는 보람이 있었습니다.
그림 \(\PageIndex{12}\): 플렉스 샤프트에 장착된 강철 네일 헤드로 만든 도구입니다.
그림 \(\PageIndex{13}\): 완성된 돌: 왼쪽의 도구를 사용하여 홈을 자릅니다.
다른 새겨진 특징은 다른 공구를 필요로 합니다: 위의 예에서 우리는 볼에 의하여 도금된 숫돌이 "거품"를 위해 이용될 수 있고 원통 모양 버가 ~hemicylindrical 강저를 위해 이용될 수 있는 방법을 보았습니다.
작은 "V"자형 홈의 경우 큰 철(또는 찾을 수 있는 경우 더 나은 구리) 못으로 도구를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림의 도구를 만들기 위해 나는 단순히 못을 자르고 Dremel 도구에 머리로 끝을 장착 한 다음 금속 파일에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모양을 만든 후에는 이 도구를 다이아몬드 페이스트로 충전하여 돌을 자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저는 600방 사용).
샌딩과 폴리싱을 위해 다시 대나무로 만든 도구를 사용했습니다.
철물점에서 구할 수 있는 간단한 물건을 사용하여 다양한 조각 도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1]
그림 \(\PageIndex{14}\): 이것에 대한 평평한 패싯이 없습니다.
이런 종류의 절단을 위해 패싯 머신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이 기계는 곡면("파빌리온"은 보트 모양)과 버프 탑만 특징입니다.
"전체적으로 기분 좋은 효과를 얻기 위해 "파빌리온"에 거품을 새겼습니다.
그림 \(\PageIndex{15}\): 석회 황수정 석영. 여기서 크라운은 낮은 돔으로 캡을 씌운 다음 큰 평평한 테이블을 잘랐습니다
물론 다양한 기술을 혼합 할 수 있습니다.
이 돌에서 파빌리온은 평평한 면이며 일부 "거품"이 새겨져 있습니다.
크라운은 매우 큰 테이블이 있는 버프 탑입니다.
또한이 경우 전반적인 효과는 눈에 즐겁습니다.
[1] Michael Dyber (2005) Lapidary Journal, 8월호. 61-67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