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만에 아침에 환기타임인것 같아요. 2-3일동안 환기 못시켜서 답답했는데.. 일어나자마자 미세먼지 확인하고 창문부터 열었습니다. ㅠ-ㅠ 오늘 소개할 것은 오징어 커리에요. 저희집 식구들이 일반 카레보다는 코코넛 밀크를 넣어 만든 커리를 좀더 좋아해요 ㅡㅡㅋ 그래서 종종 해먹는데.. 오늘은 오징어 한마리를 그냥 구워서 넣었어요. 커리할때부터 오징어를 넣어 하는 방법도 있는데.. 그건 아무래도 오징어의 맛과 향도 많이 나는거라서.. 좀더 색다르게 시도해봤는데 맛있어요^^ -오징어 커리 요리법- 오징어 1마리, 양파(중) 1개, 코코넛밀크1캔(160ml), 카레가루 3큰술, 물 약간
양파는 중간 크기로~ 껍질벗겨 깨끗하게 씻어준뒤에 얇게 채썰어주세요. 엄청 졸이듯 볶아줄 예정인지라~ 얇은 것이 좋습니다. 두꺼우면 잘 안되더라구요.
오일 약간 넣은 팬을 중불에서 달구다가 약불로 줄여서 채썬 양파를 넣고 팍팍 볶아주세요. 갈색빛이 나올때까지 볶아주는 것이 좋아요. 갈색빛이 돌기 시작하면 여기에 코코넛 밀크와 카레가루를 넣고 중불에서 한소끔 끓이면 오징어 커리에 들어갈 커리가 완성입니다. 물을 약간 첨가해주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농도가 잘 맞습니다.
오징어는 고민 많이 했어요 ㅋㅋ 어떻게 해야할까하고.. 결론은 칼집 내주고 굽는걸로.. 칼집은 앞뒤로 내주세요.=ㅁ=;;; 그냥 안쪽만 내줬더니.. 역시나 돌돌 말려버리네요;;; 칼집낸 오징어는 팬에서 앞뒤로 노릇하게만 구워주면 끝입니다. 구운 오징어를 앞에서 만든 커리에 올려서 내가면~~~~~완성이지요.
맛있는 오징어 커리 만들기 였습니다.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어서 더 좋고~ 맛있어서 더더 좋은 커리랍니다. 은근 손이 많이 가는건 양파 볶는거 정도? ㅎㅎ 초보분들도 만들 수 있는 쉬운 요리법 입니다. 먹기전에~오징어를 잘 잘라서 같이 먹으면 된답니다. 어렵지 않아요~~~~ 그럼 다들 즐거운 금요일 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