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5> GC 2005 시연데모 플레이 영상(풀버전)
게임명: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5>(Heroes
of Might and Magic V)
장르: 턴방식 전략시뮬레이션
개발사: 나이벌 인터랙티브
유통사: 유비소프트
플레이어: 1~4명
플랫폼(출시일): PC(2006월 2월 1일 예정)
‘대천사의 패배, 이제 악마가 하늘을 뒤덮는다!’
1995년에 1편이 나왔으니 올해로 11년째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은 RPG의 고전명작이었던 <마이트 앤 매직>에 ‘턴’과
‘전략’이라는 두 가지 마법을 불어넣어 또 다른 바이블로 거듭난 시리즈였다.
그러나 2003년, <마이트 앤 매직>의 개발사
뉴월드컴퓨팅을 소유한 3DO가 도산하면서 시리즈의 명맥은 끊기고 만다. 뿔뿔이 흩어진
게임 중에 <마이트 앤 매직>의 명성을 알아 본 쪽은 유비소프트였다.
그리고 <마이트 앤 매직>의 판권을 확보한
유비소프트는 올해 초 <히어로즈> 시리즈의 재개를 전격선언했다. 이제는 낯설어진
'턴방식 전략'의 부활 프로젝트.
부활을 이뤄낼 산파역할은 차가운 동토의 땅 러시아의
개발사 나이벌(Nival) 인터랙티브가 맡았다. 나이벌은 <히어로즈>와 유사한
판타지 전략게임 <애써로드>(Etherlords) 시리즈를 통해 수준급 실력을 검증
받아온 개발사다. 특히 <애써로드> 1편은 한빛소프트를 통해 국내에 출시되기도
했다.
◆ 편하고, 빠르고, 화려하다!
GC 2005 현장에서 만난 <히어로즈 5>의
개발자들은 한결같이 입을 모아 '세가지 '훨씬'(more)을 외쳤다.
훨씬 간단해졌고(조작이), 훨씬 화려해졌고(전투가),
훨씬 빨라졌다(게임의 전개가).
<히어로즈 5>는 마우스 클릭과 키보드 조작을
최소화 하면서 최근 게임들의 경향인 '숨어있는 인터페이스'를 지향했다. 덕분에
게임 플레이는 한결 쾌적해졌으며 게임의 진행 속도 또한 빨라졌다.
속도 부분은 턴방식의 답답한 느낌을 최적화 튜닝으로
덜어내는 작업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이다. 그리고 나이벌 인터랙티브의 장기인
섬세한 그래픽과 시원한 화면 구성이 유감없이 발휘됐다.
물론 2006년에 나올 PC게임이 갖춰야할 그래픽적
소양은 이정도가 기본이겠으나 기존의 <히어로즈>에 비한다면 그야말로 '공
좀 들였다'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그러고보니 2002년 4편이 나왔으니 5편은 만 4년만에
출시되는 셈이다.
◆ 모던 판타지 오페라, '마이트 앤 매직'
유비소프트와 나이벌의 개발진은 <히어로즈
5>를 통해 마이트 앤 매직 세계관을 모던 판타지로 리뉴얼했다. 이를 위해 새로운
세계와 신화, 새로운 마법시스템 그리고 물론 새로운 ‘진영’(Factions)도 생겨났다.
어차피 마이트 앤 매직의 세계관은 <울티마>의 그것처럼 엄청난 소속감이나
개연성이 있지 않았으니, 재창조는 적당히 자유로웠다.
이번 5편에 들어갈 진영은 기존 시리즈의 진영(일종의
종족선택과 같다)과 여러모로 달라질 전망이다. 물론 그렇다고 생뚱 맞은 수준은
아니라고 한다. 전 시리즈의 성기반의 진영(Castle Faction)과 유사하다고 할까?
개발진은 <히어로즈 5>를 만드는데 익숙함
속에서 새로운 것을 추구했으며, 물론 유저들을 깜짝 놀라게 할 ‘제3의 진영’도
준비하고 있다.(아쉽게도 E3에서도, GC에서도 새로운 진영은 공개해주지 않았다)
영웅이 플레이의 중심에 서 있는 것, 그리고 전투시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도 여전하다. 턴방식의 지루함을 없애기 위해서 동시턴에
가까운 움직임과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개발했다
아~ 엄청나게 지루하고 밤새도 안 끝나던 멀티플레이?
역시 바뀌었다. 개발진에 따르면 초광속 모드로 플레이할 경우 1 대 1 플레이가 15분
정도면 끝날 수준이라고.
온라인게임으로는 거의 불가능한 턴방식 전략시뮬레이션,
돌아올 <히어로즈 5>가 더욱 반가운 이유다.
첫댓글 수능 끝나고 나오려무나...
3에서도 초광속모드로 플레이할 경우 5분내지 10분이면 끝나는데 --;
하하하 재밌겠군요 ^-^ㅋ 빨리 나왔으면.....ㅋㅋ
그리핀의 타격감이 좀 허접한듯.. 음. 고양이도 아니고 앞발 하나로 가볍게 툭치는.. 건. 너무 하잖아.;
음.... 과연!
으악... 너무 기쁩니다^^... 이건 독일 잡지의 부록에 나온 동영상인데... 독일 게이머들이 그렇게 올려 보려고 해도 실패를 거듭하고 있는 동영상입니다... 어느 웹매거진이 이 기사와 동영상을 올렸는지는 몰라도... 정말 대단합니다^^
G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D JoB !!
간편하게 아마겟돈 남발을 하면 1분 이내...-_-a
멋지네요.푸 ㅁ 푸 근데 아무리 봐도 역시나 5가 출시되면 방향치 아라냐 매우 헤멜지도 ..-ㅅ-;;;
이거...플레이시간 많이 걸릴거 같은...ㅡ_-) 정말 창3파2 처럼 궁극 마법이라도 한번 쓰면 아수라파천무 쓸때 만큼이나 걸리는거 아냐...ㅡ_-;
야 뭔가 새롭습니다..^^ 기대되네요!!
군대가기 전에 사야겠다ㅋㅋ
...나 테러한다. 말리지 마라! 절대 국내 유통은 2007년 4월 이후여야 해
쭐님, 제 군 문제도 생각해 주셔야지요. 2008년 7월 이후는 어떻습니까? ^^;;
흣 --; 제 군 문제도 잊지 말아주시길
흣 --; 제 군 문제도 잊지 말아주시길
흠... 그렇게되면 과연 언제 출시 되어야 하는가요??=_=;;
..............굳이 정면을 봐야할 이유가 있을까... 서로 때리고 다시 사이좋게 서로 등돌리는걸 레벨업된 그래픽으로 보니 감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