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교체할때가 된것을 알고는 있었는데비도오고 그래서 지하 주차장에서 세차를하고 마지막으로 휠을 딱으면서 보니까 앞 타이어는정상인데 뒷타이어가 왼쪽으로 편마모가 있네요.오른쪽은 3~4미리 정도 인데 왼쪽은 1미리 이내로차이가 납니다. 원인이 뭘까요.
첫댓글 차종은 17년 슈퍼로우 입니다.
왼쪽 오른쪽의 무게차이요 ~~
휠정확히 장착이 되었는지수평 .베어링 등
좌우의 무게 차이/ 뒤바퀴의 조립불량/ 라이딩자세/ 앞포크의 정렬불량 등 많은 원인이 있으나 하나하나 확인해봐야 할겁니다
일단 왼쪽 쏠림이 있나 핸들 놓고 주행해 보세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공기압 부족한상태에서운행하셔서 그럴것입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하나하나 찾아봐야겠습니다. 일단센타 먼져 가보고요.
한가지 분명한건 순정 상태에서는 좌우 무게 차이가 편마모 먹일만큼의 차이가 없습니다. 튜닝/커스텀 작업 또는 주행 스타일, 자세, 볼트 풀림, 포크/쇼크업소버의 불균형 등이 타이어의 편마모를 진행시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는 순정상태입니다. 텐덤시트 외에는 아무것도 장착된것이 없습니다.
제가 볼때 왼쪽코너가 운전자분에게 쉽다고 느껴집니다..눕는 각도 코너 탈출시 스로틀조작등 오른쪽 코너보다 더 능숙해서가 아닌가 쉽습니다. 무게로인한 , 조립에대한 경우의 수 라고 보기에는.문제가 많을듯하네요
첫댓글 차종은 17년 슈퍼로우 입니다.
왼쪽 오른쪽의 무게차이요 ~~
휠정확히 장착이 되었는지
수평 .베어링 등
좌우의 무게 차이/ 뒤바퀴의 조립불량/ 라이딩자세/ 앞포크의 정렬불량 등 많은 원인이 있으나 하나하나 확인해봐야 할겁니다
일단 왼쪽 쏠림이 있나 핸들 놓고 주행해 보세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공기압 부족한상태에서
운행하셔서 그럴것입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하나하나 찾아봐야겠습니다. 일단센타 먼져 가보고요.
한가지 분명한건 순정 상태에서는 좌우 무게 차이가 편마모 먹일만큼의 차이가 없습니다. 튜닝/커스텀 작업 또는 주행 스타일, 자세, 볼트 풀림, 포크/쇼크업소버의 불균형 등이 타이어의 편마모를 진행시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는 순정상태입니다. 텐덤시트 외에는
아무것도 장착된것이 없습니다.
제가 볼때 왼쪽코너가 운전자분에게 쉽다고 느껴집니다..눕는 각도 코너 탈출시 스로틀조작등 오른쪽 코너보다 더 능숙해서가 아닌가 쉽습니다. 무게로인한 , 조립에대한 경우의 수 라고 보기에는.문제가 많을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