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Pottermore, https://m.blog.naver.com/dandetiger/221516961696, 여성시대 Zendaya
이름 : 드레이코 루시우스 말포이
생년월일 : 1980. 6. 5.
지팡이 : 호손, 유니콘 털, 10인치
기숙사 : 슬리데린
부모 : 루시우스 말포이,나시사 말포이(처녀적 성은 블랙)
1. 드레이코 말포이는 수백년간 그의 가문의 소유였던 위트셔의 대저택인 말포이 장원의 외아들로 자랐다.
그가 말을 할수있게 되었을때부터, 그는 자신이 삼중으로 특별하다는 것을 확실히 알게되었다.
첫째, 그는 마법사였고, 둘째, 순혈이었으며, 셋째, 말포이 가문의 일원이었다.
드레이코는 볼드모트가 마법사 세계를 지배하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움을 가지는 분위기에서 자라났다.
또한, 아버지의 옛 죽음을 먹는자 친구의 아이들인 순혈 마법사 친구들과 함꼐 어울리며 자라났다. 그래서 호그와트에 갔을때 이미 어울리던 무리(테오도르 노트나 빈센트 크레이브)를 가지고 있었다.
2. 말포이 집안은 해리가 볼드모트의 아브다카다브라 저주에서 살아남았다는 사실때문에 해리가 더 위대한 어둠의 마법사일지 모른다 생각했다.
드레이코는 해리에 관한 여러 소문을 들으며 자랐고, 그가 정말 그렇게 강력한 마법사라면 다시한번 말포이가문이 세계를 지배할수있는 기회를 얻게될거라는 아빠의 기대를 알고있었을 것이다. 드레이코가 기차에서 해리에게 악수를 청한 이유는 이것이다. 그러나 이미 해리는 론 위즐리(순혈마법사 가문 사이에서 배신자로 통하는)와 친구가 되었고, 말포이는 대차게 거절당했다.
3. 드레이코 말포이의 행동들은 대부분 그의 아버지를 따라한 것이었다.
그는 자기 사람 이외에게는 차갑고 경멸스럽게 대하는 아버지의 태도를 따라했다. 학교에 들어가기 전부터 크레이브를 심복처럼 부렸으며, 학교생활 내내 크레이브와 고일을 심복 겸 보디가드로 썼다.
4. 해리에 대한 드레이코의 감정은 대부분 강한 질투심으로 이루어져 있다.
해리 스스로는 유명세를 추구하지 않았음에도 해리는 학교에서 가장 많이 이야기되고 우러러 보아졌다. 이는 스스로가 마법사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지위에 있을거라고 믿으며 자라온 드레이코에게는 당연히 매우 불쾌한 일이었다.
게다가 해리는 드레이코가 자신이 다른 1학년 학생들보다 뛰어날 것이 분명하다고 자신했던 한 가지, 비행 에도 특출한 능력이 있었다.
그나마 스네이프 교수만이 해리를 미워하고 드레이코를 편애한 것만이 약간의 위로가 되었다.
불의 잔 이후 볼드모트가 부활하면서, 해리는 다시 한번 볼드모트로부터 도망쳤다. 또한 그와 죽음을 먹는 자들이 말포이 저택에 모였을때, 해리는 매우 중대한 적수로 간주되었다. 이는 그저 학생으로 취급되는 자신과 대비되는 것으로 말포이의 질투심을 더욱 불러일으켰다.
5. 불사조의 기사단 이후 루시우스 말포이가 아즈카반에 잡혀가면서 드레이코 말포이의 인생은 크게 변했다.
태어났을 때부터 드레이코의 롤모델이자 영웅이었던 아버지가 몰락하고 모든 특권과 지위는 사라졌다. 드레이코는 겁에 질린 어머니를 보호하고 집안의 남자로서의 책임감을 가져야 했다.
루시우스의 실패로 크게 분노한 볼드모트는 그를 더욱 벌주기 위해 말포이에게 덤블도어를 죽이라는 명령을 내린다. 부모를 지키기 위해 말포이는 16살 어린나이에 팔에 어둠의 표식을 새기고 죽음을 먹는자가 된다.
덤블도어를 죽이려다가 다른 두사람을 거의 죽일뻔한 드레이코의 정신은 피폐해져 간다. 그 자신과 세상에서의 자신의 위치에 대한 기존의 생각들이 모두 무너져가고 있었다.
그는 폭력을 신봉하는 아버지를 우상화하면서 자랐지만, 그 스스로는 살인을 싫어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는 이것을 부끄러운 실패라고 여겼다.
지팡이도 없고, 약해진 덤블도어를 마주했을때, 그는 결국 최후의 일격을 날리지 못했다.
6. 볼드모트와 스네이프는 그를 과소평가했지만 그는 오클러먼시(마음을 읽히지 않도록 방어하는 능력, 레질리먼시의 반대)를 터득했다.
저자는 편집인이 해리같이 어린 나이에 패트로누스 마법을 익힌 능력을 가진 마법사도 오클러먼시를 터득하지 못했는데, 어째서 드레이코가 오클러먼시에 그토록 능했는지 궁금해 했다고 하면서 이와같이 말한다.
드레이코는 쉽사리 감정을 감추고, 마음을 분리해서 자신의 중요한 부분을 부정했을 것이고, 이것은 오클러먼시를 잘하는 것과 잘 부합되었을 것이라고.
불사조의 기사단의 후반부에서 덤블도어는 해리가 그토록 고통을 느낄수 있는 것이 그가 가진 인간성의 필수적인 요소라고 말한다.
저자는 드레이코의 경우, 고통을 거부하고, 내적 갈등을 억누르는 것이 필연적으로 망가진 인간(남에게 쉽게 고통을 줄 수 있는)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한다.
7. 전쟁 기간 동안 그는 많은 내적 갈등을 겪긴 했지만 큰 변화를 겪었다.
드레이코가 볼드모트 치하에서 가족의 지위를 다시 되찾는다는 희망을 가지긴 했지만, 그는 말포이 저택에 잡혀온 해리를 모른척해줌으로써 그를 구하게 되었다.
호그와트 전투에서 비록 다시 해리를 잡아 볼드모트에게 바치려는 시도를 하긴했지만, 그는 덤블도어를 죽이려 했을때 깨달은 것처럼 누군가를 죽게하는 것은 책으로 읽었던 것보다 훨씬 어려운 일임을 다시 깨닫게 되었을 것이다.
8. 전쟁 이후 그의 삶은 달라졌다.
그의 아버지는 죽음을 먹는 자들에 대한 정보의 대가로 아즈카반행을 피했다. (집안의 부와 지위는 크게 변하지 않았을 것 같다.)
그는 그의 부모가 잘못된 동맹의 대가로 고통받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그의 부모가 믿어왔던 모든 것이 무너지는 것을 목격했다. 증오하도록 배운 덤블도어와 같은 사람들이 그에게 친절과 도움을 베풀었고, 해리는 그의 목숨을 구해주었다.
2차 마법사 전쟁 이후, 루시우스는 그의 아들이 여전히 애정넘치긴 했지만, 더이상은 낡아빠진 순혈 중시 관습을 따르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드레이코는 비슷한 변화를 겪은(순혈 중시 사상에서 보다 관용적인 삶의 태도로 바뀐) 아스토리아 그린그래스와 결혼했다. 이는 나시사와 루시우스 입장에서는 다소 실망스러운 며느리 감이었다. 그녀는 그들의 손자를 머글 혐오자로 키우는 것에 대해 반대했고, 이로 인해 가족모임은 가끔 갈등을 빚었다.
9. 드레이코는 그가 딱총나무 지팡이의 진정한 주인이었음을 알지 못했다.
이는 매우 다행인 일이다. 왜냐하면 볼드모트는 레질리먼시에 매우 능해 드레이코가 조금만 단서를 흘렸어도 그를 당장 죽여버렸을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드레이코의 잠재된 양심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폭력과 권력을 추구하도록 교육받고 자라 유혹에 취약다는 점 때문이기도 하다.
10. 조앤 롤링은 더들리와 같은 이유로 드레이코를 동정한다.
말포이 가나 더즐리 가에서 양육되는 것은 매우 나쁜 일이다. 말포이는 가족들의 잘못된 신념으로 인해 여러 끔찍한 경험을 했다.
하지만 말포이 가에게는 구원 받을 수 있는 미덕이 한가지 있었다.
그들이 서로 깊이 사랑했다는 점이다.
드레이코는 그 자신 못지 않게 그의 부모님에게 나쁜일이 생기는 일을 막기 위해 애썼다. 나시사 역시 죽음의 성물에서 단지 아들이 있는 곳에 가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볼드모트에게 해리가 죽었다고 거짓말을 했다.
11. 그의 지팡이의 핵심 재료는 유니콘 털이다.
이는 매우 상징적이다. 이는 작가가 매우 우려하는 드레이코에 대한 여러 판타지들을 부추김에도 불구하고, 드레이코의 마음속에 꺼지지 않는 선한 면이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ㅠㅠ찌통짤 두고감ㅠㅠ
문제시 수정
삭제된 댓글 입니다.
케이티벨이랑 론위즐리! 저주씌인 목걸이랑 술때문에
인간적이야
말 포 이 조 아
삭제된 댓글 입니다.
크 혐관 존맛 ~~
오,,, 난 반대로 파먹음 ^^. ..키키
존맛탱♡
와우 살인을 싫어한다는게 실패로 느껴지다니 진짜 말종끝이네 ㅋㅋ 그나저나 레질리먼시 할 수 있다니 어디서나온거야? 첨알았다노.. 그래도 순혈이랑 결혼했다는게 아이러니함 걍 미혼하지 근데 이건 위즐리네도 마찬가지인게 맨날 머글 좋다고 하면서 결혼은 순혈임ㅋㅋ
3333 위즐리네는 마지막까지도 헤르미온느 빼면 전부 순혈가족임 ㅋㅋㅋㅋ 먼가 미묘하게 모순된다고생각해
왜 헤르미온느도 머글이고 해리도 머글엄마랑 순혈아빠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아녀?
@므흐흐훗 ㅈㄴㄱㄷ 해리는 결과적으로는 마법사+마법사니까 순혈이지않나? 하프잡종이라고 하지는 않으니까ㅠ 해리가 슬리데린 갈 뻔 햇던것도 볼드모트 영혼 외에 순혈이어서 마법모자가 고민햇던거야!
@https:// 진짜?? 제임스는 순혈인데 릴리는 머글태생이라 해리도 혼혈아니였어? 그렇구나 순혈이구나..
@https:// 해리 혼혈 맞는데... 순혈은 3대가 마법사여야해 릴리 부모님은 머글이니까 해리 혼혈이야
삼총사에 순혈 혼혈 머글태생 셋다 있어!
오클러먼시 할 수 있다고 스네이프가 말해!! 벨라트릭스가 너에게 오클러먼시를 가르쳤구나 뭐 이런식으로
@https:// 해리 혼혈맞아 ! 슬리데린 순혈 아니어도 갈 수 있으
말포이 진짜 커서 다시 책 읽어보면 아픈 손가락 같은 캐릭터야ㅠㅠ
ㅠㅠㅜ말포이ㅠㅠ.......
불사조기사단 잘 기억이안나는데 루시우스 어쩌다 아즈카반갔엉??ㅠㅠ
미스터리부에서 해리 예언 뺏으려다 죽먹자인거 딱 걸려서 잡혀들어감ㅠ
ㅁㅈ 마지막보니까 말포이불쌍
딱총나무 지팡이 주인이야? 영화 봤는데 전혀 기억이 안나..
책 읽어봐야지
덤블도어 무장해제 시켜서 주인됐다노..!
@Zendaya 아하!! 땡큐땡큐!!!!!!!
말포이 ㅠㅠ
말포이 ㅠㅠㅠ
나의 최애 ㅠ
비상ㅜㅜ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입체적인 인물 가문